(KIA) 2011 쏘렌토R
반응형

(KIA) 2011 쏘렌토R

 

2011 쏘렌토R2011 쏘렌토R2011 쏘렌토R2011 쏘렌토R2011 쏘렌토R2011 쏘렌토R2011 쏘렌토R2011 쏘렌토R

 

가솔린 2.4 2WD

모델명 : 가솔린 2.4 2WD
가격 : 2,492~2,887만원

중고가 : 1,330만원

감가율 : 53.9% (연식 평균 56.2%)
 
- 엔진
엔진형식 : 2.4 CVVT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5hp
최대토크 : 2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18.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10~1,75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8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67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2.4 2WD

모델명 : LPI 뮤2.7 2WD
가격 : 2,548~2,94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7 LPI

배기량 : 2,656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62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33.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1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8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75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2.4 2WD

모델명 : 디젤 2.0 2WD
가격 : 2,625~3,379만원

중고가 : 1,050~1,710만원

감가율 : 49.4% (연식 평균 56.2%)
 
- 엔진
엔진형식 : 2.0 E-VGT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9.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10~1,75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8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80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2.4 2WD

모델명 : 디젤 2.2 2WD
가격 : 2,782~3,574만원

중고가 : 1,150~1,770만원 (평균가 1,450만원)

감가율 : 53.5% (연식 평균 56.2%)
 
- 엔진
엔진형식 : 2.2 E-VGT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1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91.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10~1,75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8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80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2.4 2WD

모델명 : 디젤 2.2 4WD
가격 : 3,010~3,80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2 E-VGT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2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4.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10~1,75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8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86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저도 쏘렌토가 제일 좋아요..

- 2011년 4월에 구입해서 이제 거의 2년 다 되어갑니다. 많은 차를 몰아봤지만, 총평은 90점 정도 주고싶네요. 일단 연비 좋고 힘 좋고 약간 하드한 세팅 덕에 살짝 튀는 느낌이 있지만, 오히려 장거리 운행 시 피로감이 덜합니다. 다 좋은데 옥의 티..! 플라스틱으로 도배한 내장재는 정말 이해가 되지 않을 뿐더러 탈 때마다 안타깝네요.

- 수입차와 비교해서 떨어진다 어떤다 하신분들 가격은 비교해 보셨는지... 2~3배나 되는 가격을 고려하시고 평들 하셔야 되지 않을까요... 전 이 가격에 적당한 성능, 아니 가성비 괜찮은 차라 생각합니다.

- 2012년형 싼타페보다 훨씬 났죠? 지겹지 않은 디자인에 적당한 성능(?).

- 정말 쏘알 사고픔... 나이가 어리지만 결혼도 했고.. 한번 질러보고 싶습니다만 괜찮을까요..ㅠㅠ

- 탈수록 맘에 들고 부모님도 좋아하십니다^^ 예전에 이 게시판에서 글 많이 보고 결정했는데, 잘한 것 같네요! 근데 연비는 생각처럼 좋지는 않은 것 같아요. 막상 사면 다 그렇겠지만^^ 경유값이나 좀 떨어지면 좋겠네요~

- 나의 드림카ㅋㅋㅋ

- 미국에서 쏘알 6기통에 3천cc 넘어도 솔직히 별로던데.. 국내에서도 다운그레이드만 하지 말고 스펙업 좀 시켜서 나와주지..

- 국산차동차 회사에 대한 불만은 딱 하나. 제발 생명과 연관된 안전장치들은 기본으로 좀 설치해주세요.

- 2011년형 차뽑은 사람입니다. 일단... 동호회에서 말하던 소음은 거의 잡혀 나온 것 같습니다. 연비는 현재까지 딱 15km/L 정도 나옵니다(시내주행 30%, 고속주행 70%). R엔진이라.. 파워트레인은 훌륭하고요... 뭐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국내 브랜드의 SUV를 고르신다면, 저는 쏘렌토를 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출시된 지 몇 해가 지나 결함이 잡혀 나온 좋은 차입니다. QM5도 좋은 차는 맞지만... 시간 되신다면 비교시승을 꼭 해보시고 구매하세요. 두 차종... 취향의 차이라고 하기엔 급이 다른 것 같습니다. 덧붙이자면... 국내차가 아니어도 된다면 푸조 308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얼마나 조용한 차 타고다니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쏘렌토R 디젤 차라서 그리 조용하진 않습니다. 쏘렌토r 단점이 없는 차는 아니지만 장점이 더 많은 차임에는 확실합니다. 저도 쏘렌토r 왠만한 동호회엔 다 가입했는데 소음 불만 없는 건 아니지만 엄청 많진 않더군요.

- 솔직히 디자인이ㅡㅡ 앞대가리는 K5, 뒷대가리는 모하비 섞어놨음. 근본도 없고..

- 이 차 사느니 쉐보레 올란도 사겠다. 기본엥 충실한 차가 좋은 것이여! 쓸데없는 옵션 잔뜩 붙여서 팔지 말고! 뉴모닝도 마크리한데 상대가 안돼!

- 힘딸린다 하시는데... 진짜 몰아보고 하시는 소린지.. 스포티지R(동생차)하고 쏘알(제 차) 비교했을 때 둘다 2.0 같은 엔진 기준으로 스포알이 치고나가는데 더 빠르고 힘찬 건 사실.. 하지만 그렇다고 쏘알이가 힘이 딸리는 걸 절대 아님... 타보고 말씀들 하세요. 준중형 몰다가 7년만에 새차 뽑은 쏘알이 엑셀레이터 밟는 게 무서워질 정도로 힘 좋습니다.. 잘 나갑니다. 후회 안 합니다. 잡소리 좀 심한 것 빼곤 만족합니다.

- 저도 쏘렌토가 제일 좋아요..

- 여지껏 기아차 현대차를 몰아본 것 중에 쏘렌토R이 승차감, 연비, 디자인 면엥서 가장 좋습니다~

- 저희 아빠도 이 차 탑니다.

- 다시 그 예쁘던 소렌토의 모습으로 돌아가기를..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1 카렌스  (0) 2017.07.15
(KIA) 2012 카렌스  (1) 2017.07.14
(KIA) 2011 포르테  (0) 2017.07.14
(KIA) 2011 포르테 쿱  (0) 2017.07.14
(KIA) 2018 쏘울 EV  (0) 2017.07.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