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3 모하비
모델명 : 3.0 디젤 2WD
가격 : 3,575~4,248만원
중고가 : 2,050만원~3,400만원
감가율 : 20.0% (연식 평균 41.1%)
- 엔진
엔진형식 : V6 3.0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60hp
최대토크 : 5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9.0g/km
- 치수
전장 : 4,880~4,935mm
전폭 : 1,91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5mm
공차중량 : 2,05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6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6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0 디젤 4WD
가격 : 3,799~4,03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0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60hp
최대토크 : 5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96.0g/km
- 치수
전장 : 4,880~4,935mm
전폭 : 1,91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5mm
공차중량 : 2,15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6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6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0 디젤 AWD
가격 : 4,49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0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60hp
최대토크 : 5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2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0.0g/km
- 치수
전장 : 4,935mm
전폭 : 1,91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5mm
공차중량 : 2,15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6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6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차가 이대로 BMW나 폭스바겐에서 나왔으면 겁나 좋음 할놈들 많이 보이네??ㅋㅋ 관리, 유지비 적게 들고 수리 금방 되는데 국산차에 뭐가 그리 불만들이 많냐. 니들 수입차 탈 능력 되는 애들이냐. 차 좀 선택해보려고 이래저래 보면 꼭 수입차에 어쩌고.. 뭐? 국산차 가격에 수입차 탈 수 있다고들 이슈화되니깐 너도 나도 탈 수 있을 것 같지? 같은 가격이여도 관리비나 수리하는 비용, 시간이 다르다. 수리 잘 되고 돈 적게 들어가고 하니까 막 굴리면서 고장 잘 난다고 지랄떨고 수입차는 부속값 비싸고 돈 많이 들어간다고 조심조심 타고ㅋㅋ 그런 근성부터 없애야해ㅋㅋ 한국 사람은 6천 주고 제네시스 신차 뽑아도 기름넣고 자동 세차 들어간다 그러는데 6천 주고 비엠사면 손세차 왁스 광치고 다닌다. 국산차 오일 3만원짜리 갈 때 수입차는 오일 몇십 주고 갈더라. 국산차 타이어 하나에 20 이하짜리 끼울 때 수입차 타이어 40짜리 끼더라. 국산차 탈 때는 차에서 줄담배 피더니 수입차 탈 때는 차에서 금연이라더라. 국산차 와이퍼 좀 나쁘면 언제 어디서나 몇만원 주면 갈아준다. 수입차 와이퍼 좀 나쁘면 사업소나 서비스센터 몇십 키로 되는데 가야한다. 국산차 스마트키 새벽에 분실해도 열쇠집 전화하면 여유부품키 가져다주고 현기는 블루센터에서 나와서 스마트키 맞춰준다. 수입차? 몇일 걸어댕겨라~~ 80프로 이상이 비방하는 글밖에 안 보이네.
- 난 현기차 싫어하지만 모하비 하나만큼은 좋은 차 인정한다...
- 타본 사람은 다 칭찬하는 차. 돈없어서 못 타본 사람만 까는 차ㅋㅋ
- 사실 외관적으로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타보니 이건 좋은 차구나 싶더군요. 힘이야 말할 것 없고 승차감, 정숙성 정말 좋습니다.
- 어중간한 외제 따위 쳐바르는 탈현기차.
- 어디서 주워들은 얘기로 그만 나불대고.. 한번 시승해보고나 나불대라! 왜 모하비가 좋은 지, 왜 모하비가 연비가 좀 안 좋은지...
- 현기가 잘 만든 차는 모하비하고 i40. 돈없으면 니 형편에 맞는 차 타고 다녀라. 괜히 못 타니까 샘나서 까고가는 놈들 보임.
- 모하비 인정할 만한 차다. 그런데 도대체 왜 미국에서는 풀옵션이 2만5천불이냐고!! 우리나라 값으로 치면 3000만원도 안 되게 풀옵션 뽑는 건데 장난하는 건가.. 정말 그런 면에서 화가 치밀어 오른다.
- 모하비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SUV 타입이라 생각한다.
- 지금 HG 타는데 모하비 타고싶다. 후회중.
- 승차감이나 트렁크를 베라크루즈 정도로 개선하면 더 좋은 명차가 될 듯 하네요. 저는 베라리 오너입니다.
- 이리 따신 날 내꼬 모하비 타고 붕붕 했음 쓰것따. 근질근질하구만.
- K5 타고있는데 할부기간 다 끝나면 모하비로 넘어가고 싶다. 진심으로 가져보고 타보고싶은 차량.
- 기아에서 앞으로 한 5년 풀체인지 안 한다고 발표하면 지금보다 두배 뛴다. 사고싶은데 단종될까 고민하느라 못 사는 사람 많다.
- 잘 만들었다는 거에 더해서 옵션질도 별로 안 해놓은 정말 가치있는 차다. 물론 기본가가 높긴 하지만 그랜져 정도의 가격에 이 크고 강력하고 성능 좋은 SUV를 살 수 있다는 건 정말 대박임. 가격 비싸다고 외제차로 갈아탄다고 하는 사람들은 외제차 견적이나 뽑아보고 하는 소린 지 모르겠음. 모하비만한 수입 SUV 살라면 1억은 족히 들걸? 색안경 좀 그만 끼고다녔음 좋겠음. 그리고 타사 영업맨들, 이런데다가 국가기간 산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효자 기업을 그렇게 저속하고 모욕적인 언사로 깎아내리면 양심에 찔리지도 않는지. 아무리 인터넷상이지만 글 싸지를 때 한번이라도 생각하고 썼음 좋겠음. 이제 불쾌할 정도임.
- 까려는 건 까고, 인정할 만한 건 인정한다. 현기에서 요즘 유일하게 잘 만든 차 2대 중 하나는 모하비, 그리고 또 하나는 i40이다. 굳이 단점이 있다면 역시나 연비... 뭐 사길 요즘이야 연비보다는 안전성을 중요시해서 크게 문제는 없겠지만 엔진 자체적으로 효율적인 연비를 낼 수 있으면(차체중량 감소시키지 말고) 더욱 훌륭한 SUV가 될 것이다.
- 좋은 차지... 가격 대비 저런 차를 탈 수 있다는 건 좋은 차임은 분명하다. 후속이 나올 지는 모르겠으나 나온다면 기대되게 만드는 차...
- 이 차가 기아에서 실수로 유일하게 잘 만든 차라며?
- 투싼 ix 오너임. 솔직히 차 외관은 둘째치고 겁내 잘 나감. 안전은 쉣 구리다고 하지만 다행히 사고는 한번도 안 나서 만족하면서 4년 8만탔고, 후속차량으로 이젠 5천정도 총알로 외제차로 바꾸려고 했음. 그러다 모하비를 알게 됨. 예전부터 관심도 없었음. 그러다가 5천 정도 총알로 가능한 차량들을 쭉 나열했다가 가성비가 모하비가 괜찮아 보였음. 그러면서 관심 가지게 되었고, 시승을 하려는데 전국에 한곳도 없더군. 서울 압구정점에 있다는데 최근 그마저도 없어졌음. 다행히 친구의 후배가 13년식 있어서 빌려서 200km 정도 탔음. 말이 필요없음. 나는 우당탕 롤링 하나도 못 느낌. 차 겁내 잘 나감. 결국 포드 익스, 체로키랑 저울질 했음. 포드 익스가 승차감은 갑이지만 연비를 무시 못 하고, 실내가 전부 플라스틱이며 3열이 너무 좁아 제외. 체로키보다는 가성비로 모하비 선택. 체로키가 좋긴 하지만 400 프로모션 받고도 6천이 넘는 가격은 좀 오버한 것 같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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