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8 아반떼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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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08 아반떼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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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1.6 VVT
가격 : 1,140~1,845만원

중고가 : 330~630만원 (평균가 485만원)

감가율 : 65.8% (연식 평균 70.6%)
 
- 엔진
엔진형식 : 1.6 VVT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1hp
최대토크 : 15.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5.8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30~1,545mm
윤거후 : 1,525~1,540mm
공차중량 : 1,173~1,19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VVT

모델명 : 디젤 1.6 VGT
가격 : 1,400~2,090만원

중고가 : 370~530만원 (평균가 414만원)

감가율 : 74.6% (연식 평균 70.6%)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7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5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1.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30~1,545mm
윤거후 : 1,525~1,540mm
공차중량 : 1,274~1,2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2.0 VVT
가격 : 1,604~1,9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VVT
배기량 : 1,97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4~143hp
최대토크 : 18.4~19.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3.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30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234~1,246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신형보다는 HD가 낫지.

- 디자인은 거지같지만 그래도 MD보다는 나음...

- 2008년형, 고속에서 14~15키로 정도, 도심에서 12~13km 정도. 물론 생각없이 막 밟고 달려보니 11km도 나오는데, 서울에서 부산도 고속 연비운전하면 왕복하고 기름 아주 조금 남던데? 만땅 채우면 주행거리 700km 넘지만 실제로는 900km도 가능한 차. 그 당시 가격에 이만한 차 있는감? 지금도 엔진오일 7,000km마다 교환한 것 말고는 해본 게 없는 차. 요즘 차는 왜이리 비싸? 그렇다고 연비도 완전 좋아진 것도 아닌데, 옵션질만...

- 2009년 6월말 S16 디젤 수동 출고된 차 몰고있음. 이후 단종되어 하이브리드 나옴. 하이브리드 망함. 계속 만들 지.. 출고 후 2년차 되었을 때 가득 주유 후 문산-김천-부산-울산-경주-금촌-인천 까지 운행하며 1,300km 찍음. 나도 놀람. 지금 7년 넘었고 시내 7, 고속 3으로 운행하니 700~800km 정도 찍음. 막 밟아도 연비 14 이상 나옴. 단, 사고 조심. 무진장 약함.

- 내가 아직도 HD 07 8월식 타고다님ㅋㅋㅋ 이번에 K7으로 바꿀까 고민도 많이 했는데... 그냥 HD 타기로 했다. 근데 흉기빠는 아닌데, 이놈의 차는 정말 잘 만든 듯... 연비 좋고 잔고장 없고 소음도 없고.. 약간의 진동은 있는데 연식에 비하면 최고라 생각한다. 아래 댓글 누구처럼.. MD 타봤는데 HD보다 못함ㅋㅋㅋ MD보단 HD.

- 나의 20대를 함께한 차... 차가 간절했던 나에게 거진 10년간 아무 문제 한번 안 일으키고 청춘을 함께한 차!

- 정말 막 타기 좋은 차. 딱히 고장도 안 나고 출죄근 때 껴들기하기도 편하고 연비도 그럭저럭.. 디자인은 씹똥망이지만 쌍용차보다 낫다고 자기 위안중... 정말 돈값 하는 차. 견적 400짜리 사고나서 차가 반토막 난 거 고쳐서 타는데도 아주 괜찮음.. 아반떼MD 타봤는데 그런 쓰레기차가 후속차라니 깜짝 놀람.

- HD가 훨씬 예쁘고 디자인도 좋아요.

- 2006년 7월에 사서 작년에 바꾸기 전까지 오일교환 이외에는 아무런 트러블 한번 없었던 녀석.

- 2008년식 디젤 운행하고 있는데 냉간 시 소음 및 진동이 있지만, 연비 및 유지비 측면에선 구아방보다 좋어라구요. 신호대기 시 약간의 진동이 있지만 달리면 디젤인 줄 모르겠더라구요. 15만키로 달렸는데 30만까지 탈 예정입니다.

- 정말 현대의 최초이자 마지막이 될 겁나 좋은 차. 서민한테 최고다. 나같은ㅠㅠ

- 울집에서 10년식 렉스턴 xdi270엔진인거랑 세컨으로 08년식 HD 디젤 디럭스 타고있는데, 렉스턴은 치고나가는 건 부족함이 없는데 풀악셀 쳤을 때 그런 긴장감이랑 짜릿함이라 해야 하나? 그런 게 좀 부족함. 근데 아반떼는 풀악셀 치거나 좀만 세게 밟으면 모가지 꺾인다ㅋㅋㅋ 하긴 1.2톤 나가는 차에 토크 26kg.m 짜리 디젤엔진 넣어놓으니 그러겠지...

- 최강의 준중형차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멀티링크 채용.

- 나는 서울서 대구까지 연비 23 찍고 갔음. 아방이 짱.

- 중고차 가격 잘 안 떨어지는 이유가 있는 차.

- 친구랑 경주 갈 때 친구차 타고갔는데.. 함 몰아봤는데 120까진 좋은데 130... 140.... 150.. 넘으니까 핸들이 흔들거리고 풍절음 소리가 많이 나더라구요.. 근데 차는 좋던데.. 프리랜더랑 좀 차이는 나네요.

- 2006년 8월 아반떼인데 7년차네요. 여지껏 수리라고는 엔도 교환한 거 말고는 젼허 없는 차. 당시 e16으로 1239만원애 뽑아서 이 정도 달려준거면 디자인이고 뭐고 서민들한테 이 정도 차가 없는 듯 싶군요. 근데 요즘 차값 정말 비싸네요. 이 반떼 사디 이 가격에 판다면 벽에 똥칠할 때까지 타겠네요ㅋㅋ

- 2007년 2월에 구매해서 좀 있으면 6년 째가 다되어 가네요. 총평을 하면 괜찮은 차라고 말하고 싶네여. 운전하기 쉽고요 차 소음도 생각보다 없어요. 6년이 되어가도. 다만 잔진동은 있어요. 그게 근데 디젤차 진동하고는 좀 달라서 익숙해지면 괜찮아져요. 치고 나가는 맛도 괜찮아요. 스텝게이트 방식으로 옆으로 툭한면 치면 킥다운되서 시내에서 웬만한 상황은 치고 달립니다. 연비는 시내 10km 정도 원래 조용하게 운전하는 편은 아니라서요. 다만 아쉬운 것은 고속주행시 살짝 불안해질 때가 있어요. 글고 혹시 타이어 교체 신중하게 하세요. .oem 달고 다니다 큰 맘 먹고 컴포트한 타이어 바뀌었는데 승차감은 분명 업 됐는데, 고속에서 눈길에서 이전보다 불안해졌네요. 그냥 계속 oem 달고 다닐걸...암튼 저한테 소중한 녀석입니다. 지금 30대초반인데 이녀석과 함께 20대 후반에 재미있게 달렸던 추억이 많아요.요즘 신차가 하도 많아서 이리저리 눈길가지만 앞으로 이녀석의 수명이 다하는동안 이녀석과 사고 없이 잘 달렸으면 하네요. 고장은 거의 없어서 앞으로 10년은 더 탈 것은 기분이 들어요. 제가 너무 짠돌이 인가요?

- 23살 그때 차 사서 27인데 아직 잘 타고댕겨요.. 잔고장 한번 없고, 나름 가속 붙음. 잘 나감ㅋㅋㅋ

- 2008년식 내 차 S16 은색(제일 흔한 모델)... 뭐 길을 잘 들여서 차는 잘 나가고, 연비도 그런대로 좋아서 만족은ㅇ 하지만... 오래 탔더니 슬슬 지겨워지기 시작함. 하지만 폐차할 때까지 타고다니다가 중형으로 바꿔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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