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0 에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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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0 에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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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380

모델명 : VS380
가격 : 6,622~1300만원

중고가 : 2,330~2,590만원 (평균가 2,505만원)

감가율 : 74.8% (연식 평균 60.3%)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람다 3.8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36.0~3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0~9.3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2.0g/km


- 치수
전장 : 5,16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1,495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16~1,625mm
윤거후 : 1,633~1,641mm
공차중량 : 1,8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45mm/50~5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245mm/5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VS380

모델명 : VS460
가격 : 1900만원

중고가 : 2,180~2,399만원 (평균가 2,257만원)

감가율 : 78.0% (연식 평균 60.3%)
 
- 엔진
엔진형식 : V형 8기통 타우 4.6

배기량 : 4,62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66hp
최대토크 : 4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8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65.0g/km


- 치수
전장 : 5,16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7mm
공차중량 : 2,0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모터트랜드에서 국산 에쿠스 차량이 포함된 고급 대형 세단 비교테스트를 실시했는데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네요. 예상대로 에쿠스가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상세 결과를 살펴보면 에쿠스가 상당히 선방한 듯 보이네요. 브랜드 이미지에서 크게 점수를 깎아먹어서 그렇지 나머지 부분은 꽤나 선전했습니다. 정말 현대 많이 발전했군요. 결과 상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최종 결과] 1위. BMW 740i, 2위. 포르쉐 파나메라, 3위. 아우디 A8, 4위. 렉서스 LS460, 5위 재규어 XJL, 6위. 벤츠 S400, 7위. 현대 에쿠스(에쿠스는 사양이 안 나오고 그냥 에쿠스로 나왔네요ㅎㅎ 460이겠죠? 아마도) [세부 결과] 퍼포먼스 : 가속도, 브레이크 핸들링 퍼포먼스 테스트 결과 평균값 1위. 포르쉐 77, 2위. 아우디 75, 3위. 재규어 69, 4위. BMW 66, 5위. 렉서스 59, 6위. 현대 56, 7위 벤츠 48 (사견 : 역시 퍼포먼스는 독일차 못 따라는군요. 그나저나 벤츠의 굴욕ㅎㅎ S400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라서...) / JD POWER 내구품질조사 : 첫 번째 숫자는 구매 후 시일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198개 세부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차량 100건당 불만건수를 점수화한 것, 두 번째 숫자는 구매 직후 차량을 대상으로 198개 세부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차량 100건당 불만건수를 점수화한 것. 1위. 포르쉐 83/110, 2위. 렉서스 88/115, 3위. 벤츠 87/142, 4위. 현대 102/148, 5위. BMW 113/165, 6위. 아우디 111/182, 7위. 재규어 130/175 (사견 : 이 부분은 수치를 점수화한 것이기에 그냥 넘어갑니다) / 편암함 1위. 렉서스, 2위. 벤츠, 3위. 현대, 4위. 아우디, 5위. 재규어, 6위. BMW, 7위. 포르쉐 (사견 : 위 차종 중 포르쉐는 시승할 기회가 없었습니다만 한국인, 일본인 취향에는 위 순서와 저도 동일하게 느꼈습니다. / 첨단 옵션 : 1위. 아우디(LED 헤드라이트, 드라이브 셀렉트, Handwriting Input), 2위. 현대(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SCC), 3위. 포르쉐(주문 제작 인테리어, PDK, 오토 스톱), 4위. BMW(엑티브 스테빌라이져, iDrive). 5위. 벤츠(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오토 스톱), 6위. 렉서스(파킹 어시스턴트), 7위. 재규어 (사견 : 음.. 저도 비교시승해본 결과 첨단 옵션만큼은 에쿠스가 최강급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운드 시스템 품질 : 1위. 렉서스 Mark Levinson, 2위. 재규어 Bowers&Wilkins, 3위. 현대 Lexicon, 4. BMW, 5. 포르쉐 Bose Surround, 6. 아우디 Bose7, 벤츠 Harman, Kardon (사견 : 이부분은 체어맨W에도 장착된 하만카돈이 예전명성만 못하다는 결과네요. 시승 시에 오디오는 신경을 잘 안 썼기에 잘 모르겠지만 렉서스의 마크레빈슨은 정말 감동입니다. / 브랜드 이미지 : 1. 포르쉐, 2. 벤츠, 3. BMW, 4. 재규어, 5. 아우디, 6. 렉서스, 7. 현대 / 에쿠스 장점 :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이 경쟁차종 중 최고-문이 열렸을 때 뒷좌석 레그 서포트 시트 (일명 VIP 석) 가 자동으로 움직여 타고 내릴 때 편안하게 해줌. 단점 : 연비가 경쟁차종 가장 낮음. 개인적으로 저 차종들사이에 끼어준것만 해도 신기한데 브랜드이미지를 빼면 오히려 중위권에 오르네요. 역시 모니모니해도 브랜드이미지가 가장 중요한것같습니다.에쿠스의 실구매자가 연령층이 높으신분들이기에 퍼포먼스보다는 옵션쪽이 강하고 편안함을 추구한 차량으로써는 에쿠스가 상당히 매력적일수 있겠네요. 여러모로 발전한 현대, 미국에서만 싸구려 이미지 벗으려고 노력하지말고 국내에서도 이미지관리(?)좀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공공의적 기업이 되어버렸으니 원 ㅎㅎㅎ

- 그래도 한국 최고급 대형 세단인데;; 좋겠죠..?

요즘 사람들이 현대,기아 자동차 많이들 까는데 그랜저 제네시스 이상급 타는 사람들은 현대,기아차 안깐다 왜냐면 가격대비 차가 괜찮으니깐

- S클래스나 7시리즈 하위권 모델과 에쿠스 상위권 모델하고 가격대가 비슷하던데...요즘은 그런 차 타시는 분들이 에쿠스를 택하신다고 합니다ㅋ국산차 최고가 외제차 하위보다는 권위가 있어보이기 때문이지요ㅎㅎㅎ

- 님들아 에쿠스 좋은차임 이거 국산차라고 무시하지마셈....이거 벤츠에다 대도 크게 후달리지 않음..(제생각)

- 댓글들 보면 자동차토크란이 아니고 그냥 기업토크란으로 가시는게 옳을듯한 댓글들이 몇개 보이네요. 그 기업이 싫다고 이 차에 관심있어 오는사람들이 차에 대한 아무런 정보도 없이 이런 눈살찌푸리는 댓글들만 보게 된다는게 안타깝네요. 그저 가격이 어떻다 현대란 기업이 싫다 그래서 에쿠스가 싫다 그래서 나는 깐다. 이런 식의 하소연을 왜 한 차량의 토크란에 털어놓는것인지... 현대가 잘 하고 있다는게 아닙니다. 단지 혼자 쓰는 댓글란이 아니길 숙지해 주셨으면 하네요. 이런저런 차량 정보들을 보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입장에서 아무런 도움도 되는 않는 넋두리에 불과한 댓글들을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현대라는 기업을 까는 사람들, 그걸 또 옹호하는 사람들, 휴... 어찌 되었건 에쿠스는 국내차량중 최고임은 틀림없어 보이는데..그리고 한가지 더 국내차량이 돈때문에 무조건 안전기준을 낮게 잡는게 아닙니다.수출사양 특히 북미쪽이 안전에 대한 차량법률기준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 기준을 만족시키기 못하면 수출자체가 불가능합니다.그래서 외제차량 한국 들여올때도 비교적 안전기준이 낮은 한국에서는 몇개 빼먹고 그러는것이지요. 운전자, 보행자에게는 아직까지는 차량선진국이라고 하기엔 뭐한 면이 있네요.더 강화되야 한다고 백번 주장하지만 그게 그리 쉽게 변할리도 만무하고,,가까운 일본을 보더라도 검은매연 내뿜는 차량을 찾아보기도 힘들뿐더러 새차를 안해도 차가 쉽게 더럽혀지지 않습니다. 정기차량점검과 환경에 대한 법률이 높기 때문이죠. 한국에서 일본처럼 매연뿜는 차량 바로 적발되서 딱지끊고 강제점검 받게 한다면 싫어할 사람 많겠죠. 뭐 개인차이겠지만 안전, 환경 기준이 강화된다고 해서 모두가 좋아할 단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적어도 한국에서는요. .저는 차량유지비가 더 들어도 강화되야 한다는게 백번 옳다고 생각하지만보행자보호법 레벨이라던지, 탄소배출량이라던지 북미기준과 비교하면 현저히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일본내에서도 북미수출사양은 일반수출 사양과 차별을 두고 있구요. 차량 사양서 자체가 다릅니다.전 에쿠스를 옹호하는것도 아니며 없는 사실을 적어놓지도 않았습니다.단지, 무조건적으로 현대와 에쿠스를 까는 분들이 보여 안타까운 마음에 글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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