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9 에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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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09 에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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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380

모델명 : VS380
가격 : 6,600~1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람다 3.8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3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3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2.0g/km


- 치수
전장 : 5,16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1,495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16~1,625mm
윤거후 : 1,633~1,641mm
공차중량 : 1,8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45mm/50~5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245mm/5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에어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에어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VS380

모델명 : VS460
가격 : 19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8기통 타우 4.6

배기량 : 4,62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66hp
최대토크 : 4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8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65.0g/km


- 치수
전장 : 5,16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7mm
공차중량 : 2,0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에어서스펜션
후륜서스펜션 : 에어서스펜션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에쿠스 이 정도면 잘 나온 겁니다... 가격은 낮추고 하면.. 님들이 벤츠 뱜w, 솔직히 밴츠, 뱜w는 현대랑 비교가 안되죠.. 독일이 얼마나 잘 만드는데. 현대 잘 만드는 겁니다...

- 신형 에쿠스 내장재 안 좋다고들 하시는데 타본 결과 전혀 그렇지 않네요;; 리얼우드에다가 잘 만들었더구만요. 아 물론 벤츠 S에 비하면 승차감은 더 떨어질 지 몰라도요.

- 나의 드림카ㅋㅋㅋ

- 디자인이 순식간에 바뀌었다.

- 이 차는 고급스럽고 뭔가 왠지 자랑해도 될 것 같은 차고, 에어백도 무려 많이 있어서 좋다잉.

- 35년간 현대만 사셨던 저희 아버님 1977년 포니를 시작으로 1980년대 그라나다, 마크4와 5 그리고 각그랜저와 다이너스티 구형 에쿠스까지 거의 새로운 모델이 나오실 때마다 그냥 묻지마로 현대차만 사셨던 우리 아버님. 항상 검소한 자세로 한국 사람인데 국산차 사주셔야 한다던 우리 아버님. 결국은 작년 겨울 신형 에쿠스와 벤츠 S클래스 비교하시고 시승하시더니 이제는 안 되겠다면서 결국은 벤츠를 선택하셨습니다. 솔직히 전 이제 40대 초반이라서 벤츠보다는 아우디나 BMW를 선호했던 게 사실인데 이번에 벤츠를 타보면서 왜 벤츠인지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차원이 다른 차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현대에서는 느낄 수 없는 힘과 안정성 등등 여러가지 면에서 많은 우월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오죽하면 현대만 고집하시던 저희 아버님조차 등 돌리게 하는 현대는 많은 자기성찰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밑에 많은 글들에서 에쿠스의 가격대비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글들이 많으셔서 따로 뭐라 언급은 안 하겠지만 비교시승하실 수 있으면 해보세요. 정말 왜 독일차들을 타려고 전세계 사람들이 원하는 지 알게 되실 겁니다. 현대자동차는 정말 노력하지 않으면 지금의 도요타 사태보다 수백배 어려운 난관에 부딪칠 겁니다. 정신 차려야합니다.

- 신형 에쿠스의 멋짐.

- 연비연비 하는데 말이야. 야들아 연비 뭐 기름 먹는 하마라고 지꺼리는데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이런 차 사는 사람이 그 기름돈 아깝다고 하겠냐. 오히려 이런 사람들은 우리나라 기름값 오르면 더 좋아한다. 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하니까 차도 안 막히니까. 생각을 좀 합시다...

- 에쿠스 음... 마니 비싸네요...

- 디자인은 괜찮은데, 디자인만 괜찮은 게 문제요.

- 대박 디자인ㅋ 디자인 완전 좋음..ㅋ 하지만 갠적으로 YF쏘나타가 더 나음ㅋ

- ㅋㅋㅋ 차 정말 좋네요.

- 한국 대표 최고급 세단 에쿠스. 에쿠스가 발표되고 의문이 들었다. 외관상 봤을 때 현대 제네시스와 무엇이 다른가. 어느 정도 고급함에서 차이가 있을까. 그런데 비교 자체가 안되는 레벨이었다. 검정색 색상은 에쿠스의 선이 잘 안보이지만 스터링 실버 또는 루나 베이지색을 보면 그 선이 뚜렷이 보인다. 번쩍번쩍 빛나는 게 실제로 본 사람은 알 것이다.

- 울 엄마가 구형 체어맨을 타다가 신형 에쿠스 구입하셨는데요...(밝은 은색) 처음에 제가 운전해봤을 때는 너무 무겁고 둔하지 않나 싶기까지 했는데 고속주행에서 발휘되는 승차감, 가속력, 안정성은 거의 최고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ㅋㅋ 비행기 first class에 앉아있는 듯한 안락한 좌석과 고속주행에서의 흔들림 없는 편안함 최고! 외형부터 너무 맘에 들어요.. 마치 제 차처럼 뿌듯합니다ㅋㅋ

- 에쿠스 자리가 편해요.

- 울아빠 이 모델로 차 바꿨어... 최고.

- 역시 에쿠스 값이 많이 큰 만큼의 대가를 하는 차입니다;;

- vs... 비슷하게 나왔네요. 탑승감은 안 타봐서 별 5개로 했습니다. 신형 에쿠스와 제네시스의 앞모양이 비슷한 것 같네요. 그래도 신형 에쿠스가 났네요.

- 너무 비싸여. 그리고 유지비가ㄷㄷ

- 대한민국 대표 차 에쿠스.

- 이 가격에 살 수 있는 차 치곤 엄청 좋네요. 솔직히 외제차와 비교를 하더라도 뉴에쿠스가 1억 이내의 외제차보단 성능과 인테리어 면에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주행 시 주행감은 코스이탈방지 시스템으로 인해 커브링이 좀 더 부드러워졌다고 해야 할까요? 엔진도 조용하면서도 묵직하게 힘을 잘 실어서 주행시에도 느낌이 좋네요. 탑승감도 매우 좋네요. 인테리어는 앞좌석도 멋있지만 뒷좌석의 인테리어가 예술인 것 같습니다.다소 가격을 봤을시엔 비싸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긴 하나 막상 시승하고 보니 이 가격에 이런 차를 살 수 있는 게 놀라울 뿐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건 대형차이지만서도 높은 유지비와 턱없이 낮은 연비가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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