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1 그랜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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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1 그랜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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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G 240

모델명 : HG 240
가격 : 3,1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4 GDI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1hp
최대토크 : 2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3.0g/km


- 치수
전장 : 4,91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5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HG 240

모델명 : HG 300
가격 : 3,424~3,901만원

중고가 : 1,400~2,080만원 (평균가 1,647만원)

감가율 : 46.7% (연식 평균 51.2%)
 
- 엔진
엔진형식 : 3.0 GDI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0hp
최대토크 : 3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2.0g/km


- 치수
전장 : 4,91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5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HG 240

모델명 : HG 330
가격 : 4,450만원

중고가 : 1,220~1,960만원 (평균가 1,557만원)

감가율 : 37.2% (연식 평균 51.2%)

- 엔진
엔진형식 : V6 3.3 GDI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9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15.0g/km


- 치수
전장 : 4,91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6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현재 2011년형 그랜져 HG 300 타고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 타고있는 사람으로서 한 마디 평가를 한다면, 이 차는 정말 편안합니다. 타보신 분들은 인정 할 거예요. 엔진 소리가 많이 조용하고, 가속할 때 부드럽게 쫙~~ 깔립니다(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전 이게 그래도 세단이고 최대출력도 270마력 정도밖에(?) 안되길래, 뭐 그렇게 잘 나갈까 생각했었는데, 타보니 전혀 아니더라고요. 어찌나 차가 가볍게 잘 나가는지... 무엇보다도 가속력이 정말 좋고, 가속 때 흔들림 거의 없이 부드럽게 쫙~~나가는 그 승차감이 정말 좋아요. 물론 이 차도 당연히 엔진오일 저렴한 거 넣고, 차 관리를 잘 안해주면 답답할 정도로 가속력이 안 좋고 차가 둔한데, 엔진오일 좀 좋은 거 넣고 관리만 좀 신경 써준다면 정말 잘 나갑니다. 물론 이것보다 훨씬 좋은 차들도 많지만, 그래도 이 차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어, 내 아빠차다.

- 현대한테 그러지 말라고.

- 아무리 까도 국내 대형차시장 점유율 1위다ㅋㅋㅋ 막을 수가 없어.

- BMW 320i(2003연식 중고) - 크루즈(2010연식 1.6신차) - 그랜져 2.4(2011연식 중고) 이렇게 차량이 바뀌었는데요. 약 2,000km 정도 그랜저 체험 결과는... 주관적입니다. 지극히.. 1. 장점 - 감성적인 충만 : 내부 인테리어나 다양한 옵션, 파노라마 썬루프의 만족감. 내부공간 및 수납공간 : 트렁크 넓이, 인테리어 공간의 수납 공간, 뒷좌석 넓이. 멋진 헤드라이트 : 미등일 때 상당히 예쁨. 무난한 가속력 : 200km 까지는 무난하게 나가는 수준. 변속기의 응답성 : 무난한 수준. 낮은 감가율 / 2. 단점 - 말랑한 하체 : 음... 둥둥둥~~~ 이라는 표현이 맞을까요(BMW, 크루즈는 바닥에 붙는 느낌). 처음에 굉장히 적응 못 했음. 너무 부드러운 스티어링 휠 : 조금만 더 무거웠으면 하는 아쉬움과 핸들링. 제동장치 : 이건 상당 부분 에러. 분명히 밀림. 조속한 조치가 필요함. 그냥 모든 거이 무난한 수준과 어느 정도의 뽀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뭐 크게 후회스럽다거나 그런 건 없어요. (제가 레이서가 아니기 때문에...) 다만 하체를 잡아주는 정도의 튜닝과 브레이크 업그레이드를 하고싶은데 좀 돈 낭비인 것도 같고~~ 그랜저 구매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 쏘나타 비슷함(앞부분만).

- K7보단 이게 남...

- 엑셀을 밟으면 한 템포 쉬고 나가는 차ㅋㅋㅋ 왜 이러나요 반응이;;

- 우와 이 차 타면 일산화탄소도 공짜로 얻겠네 우와.

- 우리 아버지 그랜져 330 사서 잘 타고 다니심ㅋㅋ

- 저는 알페온, K7, 그랜져HG, SM7 다 몰아봤습니다. 직업이 그렇다보니 몰 수밖에 없었는데... 제가 느끼는 건 국산차는 다 거기서 거기다 라는 느낌입니다. 장단점이 확실히 있고요... 알페온 같은 경우는 외제차 타는 느낌, K7은 좀... 그랜져 HG는 그냥 이건 심적으로 만족일 뿐. 모든 기능상 느낌상은 사실상 제일 잘 팔리는 차라는 게 웃길 뿐... SM7 물렁거린다는 느낌.. 일단 뽀대 자체가 안 나네요. 하지만 승차감에선 달리지 않는 느낌에선 승차감만큼은 알페온 다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 알페온이 가장 좋았구요.. 모든 면에서 충족했구요. 개인적인 사견입니다만.. 그래도 직업상 맨날 중대형차만 모는지라... 젤 낫더군요. 그 다음은 잴 수 없어요... 다 도토리 키재기에다가 SM7만 특징이 그냥 승차감이 편안하다... 그랜져야 말 안 해도 현대 느낌 아시잖아요. 그냥 심리적 만족감일 뿐.. 왜 많이 팔렸는 지 이해는 전혀 안 되더군요. 더군다나 요즘 배기가스 유입문제가 심각한데.. 솔직히 다 같은 느낌이라면, 도토리 키재기라면 알페온은 실내 배기가스 유입 0이라는 점을 두어서 실연비 카레이서 안 할거면 어차피 근데 출발하면 다 거기서 거기... 1초 가지고 따지는데 카레이서 할 건지.. 하여튼 대한민국의 특징이란 골아프죠. 운전도 못하는 교통사고 세계 5번째 손가락에 들어가는 애들이 1초 가지고 따지고, 직업이 카레이서가 아닌 이상 속도, 토크 이런 거 가지고 따지지 말길...

- 한국인들은 노예 근성이 있어 스스로 노예가 되기를 원한다. 자동차에 치명적인 결함이 발견되면 호되게 까서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마당에 스스로 자위질을 해가며 감싸주기 바쁘다. 이러니 몽구모터스는 한국인을 지들 봉으로 알지. 뿌린대로 거두리라.

- 그랜저는 2700 정도면 딱임. 거품 너무 심함.

- 와.. 진짜 내가 이말까진 안 할려했는데.. 그랜져 진~짜 디자인 구리네ㅡㅡ 쏘나타 따라하냐.. 그리고 왜케 배기가스는 들어오냐ㅋ

- 3500 주고 마음껏 배기가스를 마실 수 있는 좋은 차.

- 살 돈들은 있나? 타고 있나?? 그냥 잘 타고댕기는 사람들 있으니깐 말들은 닫아놓고... 안 타봤으면 말하질 말고... 살 돈 없어서 찌질하게 타는 사람들 욕하지 말고. 이 차 사느니 뭐사네 뭐사네 찌질하게 그러지 말고.. 이 차보다 좋은 차 타면 좋은 차 타는 거고, 아니면 아니지 뭔 말들이..ㅉㅉ 가스네 뭐네.. 타는 사람들은 탄다. 좀 키보드 가지고 놀지 마라...

- 그랜져 타면 배기가스는 마음껏 마시겠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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