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2 에쿠스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2 에쿠스

 

 

2012 에쿠스2012 에쿠스2012 에쿠스2012 에쿠스2012 에쿠스2012 에쿠스2012 에쿠스2012 에쿠스

 

VS380

모델명 : VS380
가격 : 6,622~1173만원

중고가 : 2,590~3,450만원 (평균가 2,922만원)

감가율 : 66.1% (연식 평균 44.0%)
 
- 엔진
엔진형식 : V6 3.8 람다 GDi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4hp
최대토크 : 40.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7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5,16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5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16~1,625mm
윤거후 : 1,627~1,633mm
공차중량 : 1,9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5~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VS380

모델명 : VS500
가격 : 17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5.0 타우 GDi
배기량 : 5,03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0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8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65.0g/km


- 치수
전장 : 5,16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5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7mm
공차중량 : 2,0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ㅋㅋㅋ 별 개차반같은 것들이 에쿠스를 까고 있네ㅋㅋㅋ 누가 카페 만들어서 거기에 자기 민증, 자신명의 차량등록증, 차량번호판, 본인명의 할부금, 차량보험료 납입통장사본 묶어서 인증한 사람만 차량 평가하게 하든가 해야지 원. 연봉 2400 미만 겨우 받으면서 구형 중고 아반떼나 어디 없을까 보배드림 기웃거리는 놈들이 아주 옆차기들을 하고 있다. 에쿠스 가격대비 정말 최고급 프레스티지 세단이다. 문답무용 왈가왈부할 가치도 없다.

- 렌트카 회사에 다니는 관계로 이차 저차 많이 타고 다니는데... 에쿠스 그렇게 욕 들어먹을 만한 차 아닌 듯 하네요... 물론 신형 VL500은 장기 차량으로 나가있고 주차장에 일반 고객님들 렌트용으로 동일 연식의 체어맨 W700 4Tronic하고 에쿠스 VS460 한대씩 있는데... 물론 풀옵이구요. 회사 장기차량으로 외제차도 있는 터라 (물론 S클래스 7시리즈 A8 같은 쇼퍼 드리븐용...) 자주 타봤는데 에쿠스가 특별히 뒤떨어지는 거는 솔직히 네임밸류 정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정숙하고 잘 나가고 뭐 그 정도 그레이드의 차들이 다 그렇듯 스포츠 드라비임을 추구하는 차량은 아니지만... 풀악셀 치면 뒤통수가 헤드레스트에 곤두박질 쳐지는 건 어느 차나 똑같고... 연비도 개찐도찐이며... 옵션도 그닥 꿀리는 것 없고... 인테리어 마감은 차라리 에쿠스가 나은 것 같네요. 서스펜션이 너무 출렁인다? 그렇게 출렁인다는 느낌 안 듭니다... 바닥에 붙는 느낌을 원한다면 잠깐 정차해서 서스 내리고 감쇄력 스포츠로 놓고 달리면 되고요. 현대차의 가격정책이야 아웃 오브 안중이니 말할 건 없지만... 그 가격대의 수입차들보다 나았으면 나았지 꿀릴 정도의 차는 아닙니다.

- 똥싼다 진짜. 이 차 살 돈이면 저 차 산다~ 뭐한다~ 꼭 돈도 없는 애들이 저딴 말 하지. 에쿠스는 커녕 마티즈도 살 돈 없는 놈들이 눈은 높아가지고 말이야... 에쿠스 사는 사람들이 호구라서 에쿠스 사는 줄 아니..? 너네보다 훨씬 잘 살고 능력도 좋은데 말이야.

- 제가 에쿠스를 타고 있지만 정말 외제보다 세련되고 멋지며, 서비스가 정말 좋음(특히! 긴급출동과 서비스 면에서^^ 외제는 사고 시 긴급출동하는데 1시간 넘게 걸려서 허둥지둥;)

- 아는 형 집차라서 잠깐 타봤는데 진짜 ㄹㅇ 왜 욕 먹어요? 가격은 욕 하는 거 맞는 거 같은데... 나머지는 욕 먹을 거 없잖아요?? 에쿠스에쿠스 하는 이유를 알겠든뎀... 나중에 커서 꼭 갖고싶은 차예욤.. 지금 공부하는 이유라고 해두죠.

- 에쿠스 탈 정도 되는 사람이 기름값 신경이나 쓰나?? 돈도 없으면서 연비 드립 치면서 빚내서 320d 타고서 좋다고 빨아대는 뇌없는 30~40대들이나 좋다고 하것지ㅋㅋ

- 애들이 뭘 모르는 구나... 에쿠스는 일반인들이 타는 차가 아니야.. 1. 고위공무원, 2. 공기업, 3. 군대, 4. 현대관련 중소기업 사장들, 5. 현대계열사들, 6. 그리고 국회의원들 및 정치에 관련된 연예인, 변호사 이런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이 살 수 있는 차는 국산 최고급(현재로서는 에쿠스랑 체어맨밖에 없지)인데 사적으로 집에 있는 마눌님이나 애들은 BMW나 벤츠 타도 본인들은 어쩔 수 없이 에쿠스를 탄다. 그럼 현대의 입장은? 에쿠스 만들어서 아무리 비싸게 내놔도 고정 수요(연간 최소 만대 이상)가 있기 때문에 비싸게 팔수록 유리하다. 고로 앞으로도 계속 고 가격을 유지한다. 참고로 위에 나온 사람들의 99%는 지 돈으로 에쿠스 사는 거 아니다... 나랏돈이거나 회삿돈이다.. 이제 됐냐?

- 돈 있으면 타는 거고, 돈 없으면 못 타는 거지. 에쿠스 타면 호구네 옵션은 ㅄ인데 가격은 더 ㅄ이네, 이차를 왜 사냐는 둥 실내는 허접하다는 둥 돈 ㅓㅇㅄ는 사람이 이 차가 어쩌네 저쩌네. 사지도 않을 거면서 울 아부지 에쿠스 타고 나 학교갈 때 타고 다니지만 승차감 죽이고 스포츠 모드 하면 에쿠스가 힘있는 괴물이 됨. 돈이 있는 사람이 에쿠스 산다는데 왜 에쿠스를 무작정 까는 지;;

- 에쿠스를 타는 사람들은 돈이 없어서 S클래스를 안사는게 아닙니다.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것도 모르고 그가격에 왜 에쿠스를 타냐고 하시면 참 난감합니다...없는 사람들이 있는 사람들 까는 우리나라...참 이상하죠...에쿠스 비싸다 머다 할 필요 절대 없습니다. 그냥 자기한테 맞는 차 타면 되는 겁니다.

- 그냥 기본형 사는 것도 호구지만 VS380 프레스티지 이상 사는 넘들은 진짜 호구 중에 상 호구다.

- 이거 사면 호구다. 기본형이 7천만원이니;

- 그렇게 맘에 안 들면 외제차 타 새킈들아.

- 다른 사람들은 없어서 못 타는 차를 자기네들이 욕하니... 원, 이게 좋은 현상일까? 요즈음 안정성, 연비 등을 개선하는 가운데 차가 플라스틱이라고 하는 한심한 사람들이 있군요. 우선 7시리즈, 에어백이 터지지 않는 결함 발생, 5시리즈 급발진 인정x, 3시리즈 적반하장 격으로 부품 교체, s클래스 사고 터지면 수리비 천만원 이상... 여보세요, 님들 그렇게 외제차가 좋으면 타시지 뭣하러 여기 납셔서 그렇게 손 아프게 타자를 해대는겨? 제네시스만 해도 나는 만족하는데, 님들은 허리디스크 있수? 뭐 차 시트가 플라스틱 같으니 뭐하니 따지기만 하고, 개선할 방법을 알려주기나 합니까..? 그렇게 잘났으면 현대 자동차 게시판에 올리든지.. 여기는 현대자동차 회장이 보는 게시판이 아니에요... 그리고 고급차는 돈을 받을 만큼 받는 것이 당연하지, 그럼 님들이 차를 몇천억 투자해서 만들어서 겨우 3~4천만원 씩 팔면 손해겠지요.. 사업하는 사람들은 알거예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