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3 i40 살룬
모델명 : 2.0 GDI
가격 : 2,500~3,0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2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1.0g/km
- 치수
전장 : 4,740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4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1.7 VGT
가격 : 2,670~3,0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7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3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0.0g/km
- 치수
전장 : 4,740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5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소나타, K5보다 제원상 크기가 아주 조금 작지만 실내공간은 참 잘 뺀 것 같구요. 풀옵션이라서 그런지 부족함을 못 느끼겠네요... 무엇보다 기존 현대차와 다른 핸들링과 하체가 탄탄하다는 느낌... 불편한 점은 미등, 전조등 스위치가 다른 곳에 있어 심히 불편하네요.
- 단언컨데 여기서 현기차 까는 사람들 중에 진짜 수입차 오너들은 한 명도 없을 거다. 수입차 오너들은 현기차에 관심도 없고 깔 이유도 없거든. 고만고만한 국산차 타는 어린 놈들이나 이 차 죽어라 까고 있지. 으이구 인간들아. 안타깝다. 그리고 이 차는 제네시스와 함께 정말 잘 만든 차가 맞다.
- 살룬 GDI 오너로서 한마디 올립니다. 정말 하체 튼튼합니다. 저희 아버지가 신형 에쿠스, 어머니가 제네시스를 타고 계셔서 한번씩 몰아보는데 에쿠스는 타이어가 옵티모 시리즈라 그런지 직진성과 승차감은 좋지만, 코너링에선 물침대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반면에 제네시스는 참 신기한 차였습니다. 기본으로 플랫타이어라 그런지 에쿠스보단 노면음이 올라왔는데요, 직진성, 코너링이 중대형 세단인데도 민첩하더군요. 결론은 제네시스만큼 안락하진 않지만, 코너링만큼은 막상막하인 차가 바로 i40 같습니다. 초반 가속성과 가벼운 악셀링도 발군입니다. 중형 세단에서 기본기가 탄탄한 국산차를 찾으시면 i40 후회 없으실 거예요. (전 후 로커암이 모두 스테인레스입니다. 게다가 서스펜션 후륜쪽은 멀티링크라서 하체 믿음직스럽지요.)
- 아들이 새 차를 뽑아서 오늘 끌고 온다는 차가 궁금하여 들어와서 봅니다. 신중하게 잘 고른 것이니 기대 만땅입니다.
- 현기차 선호하진 않지만 유일하게 좋아하는 차. 최고임.
- 해외에서도 인정한 좋은 차이지만... 과연 내수와 외수가 똑같을지 의문이군요.
- 뒷모습 보고 반했는데 앞에가 경차보는 느낌. 싼티 남.
- 쏘나타보다 이게 더 나은 듯.
- 고속 안정성이 뛰어나더군요. 160 밟고 대전부터 평택까지 달려봤네요.
- 현 5개월 4천키로 탄 살룬 디젤 오너입니다. 현대차 쿠킹 오일이네, 원가 절약했네가 무색할만큼 잘 만들어지고 탄탄합니다. 12년식 풀옵션이라서 모르겠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없습니다. 고속연비가 18키로 정도나 그 이상도 나오고, 다운사이징 엔진이라고 생각 안될만큼 언덕에서 치고나가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초반 가속력과 디젤 엔진 특유의 엔진오일 누유는 걱정된다만 크게 걱정은 안 되고, 다른 차와 다르게 누수 부분에서도 걱정이 없습니다... 흠이라면 가격이죠...
- 흉기차에 대한 반감은 있지만 이건 신경써서 잘 만든 듯... 깔 건 까고 좋은 건 좋다고 합시다.
- 현기차 자국민 피 빨아먹고 성장한 회사지만 i40 하나만큼은 세팅 잘했다. 국산 수준에 실연비 나오고 코너링 이만큼 좋은 차 타기 힘들다. 키보드 워리어들은 시승이라도 해봐라. 영혼 없는 반대 누르지 말고.
- 님들 이거 중형임; 준중형 아님.. 크루즈랑 비교하시면 어떡함.
- 출근길에 몇번 봤는데 자꾸 눈이 가더라ㅜㅜ 아 희소성이라서 눈에 확들어오고 이쁘게 잘 만들었다~
- 12년식 프리미엄 가솔린 탐. 조용히 잘 나감. 엔진오일 역류 같은 거 없음. 디자인 이쁨. 경유도 좋지만 민감한 사람이라면 가솔린이 정답임. 그리고 여기 개소리들 다 믿지 말고 차량들 전부 시승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차 사시길. 크루즈, 말리부, SM5, 쏘나타, i40 시승했고 i40 선택했음. 가솔린 기준임. 경유는 개인적으로 소음 진동 때문에 애초에 제외했음.
- 확실히 쏘나타와 살룬 지나가다 보았는데 살룬이 은근 커보이더군요. 상당히...
- i40 잘 타고는 있는데요. 가격은 좀 비싸다 생각이 들고 모양 아반떼랑 구분도 잘 안가서ㅎㅎ 다들 모릅니다. 디젤 차량을 타고 있는데요. 오일 역류가 있습니다. 현대에서 개선품 만들었는데 요거 달고는 소음과 진동이 더 심해졌다는 분 많이 있습니다. 저도 역류 있어서 개선품 달았는데 소음진동 꺼져서 사업소 사업고 가서 항의했는데 바보되고 왔습니다ㅎㅎ 개선품 달기 전에는 참 만족하고 탔었는데ㅎㅎ 아마 지금 나오는 차는 몰래 개선품과는 다르게 만들겠죠. 진동소음 예민하신분은 잘 생각해보세요^^
- 솔직히 이 차는 욕할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현기차가 일부러 신경써서 만든 찬데 정숙성 향상, 풍절음 절제가 많이 됐는데.
- 그랜져와 고민중인데.. 역시 i40가 낫겠죠...
- 이런 차가 아직 안 팔리는 걸 보면 우리나란 아직까지도 무조건 큰차만 선호하는 듯. 사실 가격대도 한 몫 했지만 이 차 근방에 소나타와 그랜져라는 이차보다 몇세대 앞서 나온차들이 있기 때문에 이름값에서 뒤떨어지는 것도 한몫 하죠. 이 차가 아직 판매량이 저조해서 그런진 몰라도 아직 이렇다 할 흉기차다운 눈이 뒤집어질 결함을 접하기가 쉽지 않은 듯. 근데 아무리 안 팔려도 그렇지 PYL 이런 건 왜 만든거지??
- 진짜 국산차는 진저리나게 싫은데 이 차는 칭찬해주고 싶음. 다른 현다이 차들처럼 디자인이 과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기아 차들처럼 흔하지도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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