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3 i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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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3 i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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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가솔린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600~2,9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2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1.0g/km


- 치수
전장 : 4,815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모델명 : 1.7 디젤
가격 : 2,770~3,1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7
배기량 : 1,68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3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0.0g/km


- 치수
전장 : 4,815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5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i40 참 좋은 차인 것 같다. 왜건이 우리나라에선 아직 인기가 없는 건 사실이지만, i40의 스타일은 멋들어지고 패밀리카를 원하지만 SUV의 나쁜 연비와 승차감의 거부감이 있는 아빠들이라면 구미가 당기는 차인 것 같다. 시승기들 보면 다들 만족스러워 하더라. 독일차 운운하면서도..ㅋㅋ 현대는 결국 i 시리즈로 가야 답인 듯. 모처럼 마음에 드는 국산차.

- 타보지도 않고 물샌다고 개 쌩쇼하네. 지금 2년째 타고 있는데 만족감 200%다. 가솔린 타는데 평상시 에코모드 돌리다가 고속도로에서 일반-스포츠 모드 놓으면 이게 국산차인가 싶다. 엑셀 브레이크 반응 진짜 국산차에서 느끼던 감각이 아니다. 근데 MDPS는 초반에 영 적응 안된 건 맞다. 근데 몰아보면 또 괜찮음.

- 현대차 중에서 유일하게 사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진짜 가족용으로 SUV 아니면 대안은 이 차밖에 없는 거 같다.

- 난 왜건이 끌려. 기분탓이겠지?

- 아니.. 솔직히 말해서 현대에서 이 차 사람들이 좋다좋다 하니까... 가격올리고 옵션 빼고... 고객이 바보입니까? 그런 정신으로 일 안 하셨음 해요. 제대로 일을 해야 그만큼 신뢰가 가서 사람들이 사죠... 이 차 좋은 건 인정하는데 그거로 악용하지마세요. 진짜 고객들 눈 돌립니다.

- i40 가격이 쏘나타 깡통에 비해서 초기 가격이 높게 측정돼서 높게 보일뿐... 쏘나타 풀옵 가격이나 i40 풀옵이나 별 차이 안 날 것 같은데.. i40 가격이 말리부랑 비슷하게 나오는데 절대 가격이 높은 차 아니고 그만큼 옵션이 기본 장착돼서 나오는 차라 생각합니다. 가격이 높아서 안 산다는 사람들... 그냥 쏘나타 깡통 타면서 나도 쏘나타 탄다는 자부심을 가지는 게 더 좋을 듯...

- 아반떼, 엑센트 같은 앞 디자인만 바꿨어도 훨씬 많이 팔렸을 것 같음... 앞 디자인 때문에 쏘나타보다 아랫 등급으로 보이게 만듦...

- i40 왜건. 타보지 않아 주행 성능에 대한 답은 못 내리겠지만, 디자인만큼은 현대자동차 최고의 작품!

- 현기 싫어하는 사람 중에 하나지만 요번에 차 구매시 QM5, 올란도, i40 이렇게 비교했고, 결국 i40 구매했어요. 비싼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기존 국산차랑 정말 비교되는 게 고속으로 코터링 돌 때 이게 과연 현기차인가 감탄할 정도로 안정적입니다. 차량 구매하실 분들 이 차 시승 한번 꼭 해보세요. 제가 산 차량은 디젤 왜건 디스펙.

- i40 까는 넘들~ 니들 뭔차 타고 다니니?ㅎㅎ 흔히들 쏘나타랑 비교하는데 난 솔직히 쏘나타보다 비싸서 샀어~ 왜?? 이유없어. 그냥 비싸니까~ㅋㅋ 비싸면 그냥 소형차 타고들 다니셔~ 연비도 좋고 얼마나 좋아. 안 그래?

- 욕하는 사람들 머 알고 시부리는겨?ㅋㅋ

- 좋은 차입니다. 타보지 않으면 i40의 매력을 모릅니다. 타보고 까실려면 까세요.

- 좋은 차라고 봅니다. 친구가 신차 구입해서 며칠 전 바다낚시 다녀왔는데 연비가 환상적이더군요. 에어컨 틀고도 15km 이상 나오고, 오르막길만 아니면 순간연비 무조건 20km 이상 최대 30 나옵니다. 물론 시내주행과 차이가 있겠지만...

- 이번 가격 인하가 사실상 가격 인하가 아닌 고급옵션을 몽땅 뽑아버린 개꼼수라는 게 사실인가요?

- 어댑티드 삭제 → 일반 HID로 다운그레이드, 리어 전동커튼 삭제, 전좌석 세이프티 오토 윈도우 삭제 → 운전석만 오토, 템퍼러리 스페어타이어 삭제 → 임시수리킷, 오토 디포그 삭제, 레인 센서 삭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삭제, 와이퍼 결빙 방지장치 삭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SPAS) 삭제.

- 반쪽자리 디젤이 비싼 이유는 연비만 봐도 알 수 있을텐데... 1600cc에서 140마력 나오는데 그게 거품인가?

- 왜 안 팔리지?

- 1.7 디젤 엔진은 유럽 시장에서 i30와 씨드로 해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i40에만 적용되는 엔진은 아닙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타 차종에서 만나기 힘들죠. 현재 HG330 타는데, 이 차의 어떤 부분이 고급부품을 사용했다는지 모르겠습니다. HG도 내장재의 느낌이 영 그런데... 독일 3사의 경우 차 외형 크기에 상관없이 브랜드 가치를 위해서 상당 수준의 내장재를 사용하는데, 현기차와 비교하지 않을 수 없네요. 필립스가 그랬죠...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

- 시승해보고 이도저도 아닌 출력에 실망이 장난 아니었네요. 차 잘 만들고 1.7리터 디젤 얹고 망한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300 더 받아먹을거면 당연히 2리터 R엔진 올려서 출력의 목마름도 씻어놨어야 메리트가 있지. 이건 진짜 이도저도 아니더군요. 프랑스쪽 다운사이징 포커싱해서 만든 것 같은데 독일 디젤 세단이 판매량이 급증하는 형국에 참 넌센스 포지셔닝 같네요. 같은 가격에 2리터 디젤로의 변경만 된다면 경쟁력은 있다고 봅니다.

- 현재 2008년식 아반떼 HD 중고차 타고있는데 저한테 약간의 여유 자금이 있다면 국산차 중에 꼭 사고 싶은 차가 있다면 아마도 저 차가 될 것 같습니다. 흔하디흔한 국산차 디자인들 투성이지만 이상하게 저 차만큼은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뭐 전면부야 요즘 흔한 현대차 디자인이긴 하지만 그냥 이상하게 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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