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5 코란도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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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5 코란도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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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 CX5 2WD
가격 : 2,106~2,402만원

중고가 : 1,430~2,180만원 (평균가 1,787만원)

감가율 : 9.2% (연식 평균 28.2%)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8 km/ℓ (3등급)

               수동 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8.0~169.0g/km


- 치수
전장 : 4,755~4,990mm

전폭 : 1,900~1,910mm
전고 : 1,790~1,840mm
축거 : 2,835~3,06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860~1,8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55mm/60~75/16~18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60~7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6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CX7 4WD
가격 : 2,391~2,8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4 km/ℓ (4등급)

               수동 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5.0~176.0g/km


- 치수
전장 : 4,755mm

전폭 : 1,90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70~1,9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코란도 스포츠는 다 좋다. 연비, 가격, 언정성부터 스포츠, 레저활동 등등 다 만족한다. 이 차를 타시는 분들은 알거다. 이 차가 얼마나 좋은지를...

- 14년형부터 벤츠 미션 들어가고 로어암 구조도 렉스턴w와 함께 기존 구렉스턴 때 구조로 되돌리니까 이제 깔 게 없으니 별 말도 안되는 개소리로 까네. 비트라 미션일 땐 픽업트럭 미션이 왜케 약하냐, 미션이 좋아야지 까고, 로어암 구조 바뀌기 전엔 오프로드용 차인데 구조상 안전한 일체형이어야지 왜 분리형이냐 까고, 결국 두 부분 다 14년형 렉스턴w처럼 벤츠 미션에 구형 렉스턴처럼 일체형 로어암으로 바꿔주니 이젠 픽업트럭 차량에서 서스가 왜케 딱딱하냐 뒷좌석이 좁냐 이런소리 하고 있네. 그냥 차를 사지마. 뭐가 문제야 도대체?? 벤츠 미션이잖아? 짐 이빠이 실어도 미션 안 털리잖아?? 렉스턴w처럼 구 렉스턴에 쓰인 일체형 로어암이잖아? 오프로드 달려도 바퀴 안 빠지잖아. 뭐가 불만인데?? 승차감을 원하면 코란도 C 같은 모노코크 SUV를 타야지, 뒷좌석이 크길 바라면 렉스턴 같은 대형 SUV로 가야지. 왜 픽업트럭에서 승차감이니 뒷좌석이니 드립을 치냐.

- 헐 스마트키ㄷㄷ 데크랙도 너무 이쁘게 바뀜ㄷㄷ

- 현기처럼 녹 철판 좀 쓰지마라. 3년도 안 돼서 녹 천지다.

- 이 차 구입하시고 등록하기 전에 리프트에 올려서 하체 녹 확인 꼭 하세요. 제가 구입한 차 인수 첫날 언더코팅 하려고 언더커버 탈거 하니 충격이었습니다. 용접부위는 다 녹셔리였어요. 어제 인수한 친구차는 괜찮고. 쌍용 정신 못 차렸어요.

- 코란도 스포츠 가솔린 출시 좀 해주세요. 연비는 상관 없고 1년에 1만키로도 안 타는데 디젤은 덜덜 시끄럽고, 부속값 비싸고, DPF 관리도 해야하고 조용한 가솔린 좀 출시해주세요. 부속값 저렴하지, 관리도 편하지, 매연도 없지. 쌍용은 디젤만 만들어ㅠㅠ

- 익스틀미 샀다. 집에 크루즈 있는데 소리가 코란도 스포츠가 더 조용하다. 엔진 소음도 조용하고, 연비는 고속도로 주로 이용하는데 리터당 약 12km 정도 나오는 것 같다. 평균시속 약 110 정도... 반신반의 하면서 구입했는데 승용차 언덕에서 낑낑 거리면서 올라가는데 코란도 스포츠는 힘이 좋다. 일단 튼튼해서 구입한 거지만 대만족한다. 기계는 단순할 수록 좋은 거다. 너무 사양, 편리 따지지 마라. 딸이 차를 보더니 다른 차는 장난감 같단다. 너무 좋단다.

- 2인승 출시 계획은 없는지요? 주말 농장하는데 2인승이면 좋으련만... 1톤 트럭은 좀 그렇고, 외제는 2인승 픽업도 출시하던데...

- 렉스턴처럼 2.2 엔진이랑 벤츠 7단 미션 넣고.. 뒷좌석 20cm만 더, 아니 10cm만 더 넓었으면 진짜 좋을텐데...

- 형이 부탁한다. 뒷자리 10cm만, 그리고 2.2에 7단 미션 부탁해! 승차감은 형이 알아서 튜닝할게.

- 4륜 매니아 구입했습니다. 이거 사지 마세요~~~!! 저만 타렵니다^^

- 이제 2200cc 나오면 스포츠도 무시할 수 없는 차가 되겠네. 정말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미션 바꾸고, 바퀴 빠짐도 바뿌고, 현재로서는 나무랄 데 없었는데, 단지 출력이 조금 부족해보인다는 거 빼고. 근데 이제 출력마저 보강되니 사실상 픽업은 독보적이지만 앞으로 당분간이 아니고 10년 넘게 상대할 차가 없을 것이다.

- 뉴코 타던 사람으로서 코란도 모델은 기술이나 인테리어 땜에 타는 차가 아니지...ㅎ 참 뭣 같지만 그냥 이유 없이 정이 가는 녀석이라고밖엔..ㅋㅋ 하드웨어는 겁나 튼튼한데 뭔가 좀 모자른 애랄까?ㅋㅋ 아 마초차 코란도 다시 타고 싶네ㅎㅎ

- 블랙박스 세상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 미친놈의 쌍용차는 어떻게 2.5톤 트럭이랑 쳐박아도 차 형태가 유지되는지 궁금함...

- 뒷좌석이 안 좋다는 둥, 승차감이 떨어진다는 둥.. 코란도 스포츠는 픽업트럭이란다!! 좀 알고나 까기를. 더블캡 뒷좌석 타보고 얘기하는 거냐. 더블캡 타보고 코스 타봐라. 완전 신세계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코스는 픽업트럭, 트럭!! 이다. 뒷좌석 편안하고 승차감 좋은 걸 원한다면 승용으로 가라.

- 개만족이다. 세금 싸고 부담없이 출퇴근 할 수 있어서 정말 고맙고, 요번에 옵션 보니까 스마트 기능도 넣고 핸들 열선? 뭐 암튼 있고 다 좋다. 승차감? 뒷좌석 좁은 거? 그딴게 지금 무슨 소용이야. 다 좋은데 승차감, 뒷좌석 좋을 거 같으면 세단을 타야지ㅋㅋ 그냥 다 좋아 이 차는.

- 15년형 오너입니다. 차가 무거워서 가속은 쉽지않은데 안정감 하나는 최고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코란도 스포츠 2도어가 나왔으면 합니다. SUV 태생의 차체 강성에 4WD를 장착한 2도어 픽업이라면 포터같은 원박스형 트럭 대비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 현대가 이런 형태의 트럭(리베로)을 먼저 선보인 적이 있으니 생소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잡기능은 다 빼버리고 기능성만 살려서 가격대를 1800 선으로 맞춘다면 좋을 것 같아요. 엔진성능이야 가벼워진 공차 중량으로 해결하고, 뒷좌석이야 없애면 그만 아니겠습니까. 단단한 차체와 파트타임4륜구동이라는 점, 트럭보다 우월한 승차감을 어필하면 될 것 같구요. 안그래도 요즘 세컨카를 장만하는 사람들도 많고 귀농인구도 있으니까 그런 수요를 노려보면 어떨까 합니다. 제가 호주 농장에서 도요타 하이럭스 UTE를 몰고 있는데, 한국에도 이런 차가 있으면 꽤 괜찮을것 같다고 생각 합니다. 미쯔비시 트리톤이나 이스즈 디맥스, 닛산 나바라 UTE처럼요. 편안한 작업용 차량(UTE). 쌍용이 해봄직하지 않을까요? 솔직히 포터 같은 원박스카 사고나면.. 으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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