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6 니로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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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6 니로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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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하이브리드

모델명 : 1.6 하이브리드
가격 : 2,335~2,7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GDi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최대토크 : 26.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9.5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79.0g/km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805mm
전고 : 1,54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79mm
공차중량 : 1,4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책정 가격이 비싼 게 사실이지만 하이브리드라는 메리트로 정부지원금 100만원에 취등록세 면제, 기타 비용 절감 부분 예상해보면 약 240만원 할인 정도에, 친환경차로 분류되어 공용주차장 50% 할인, 주요도로 통행료 할인 등. 그리고 현재 배터리 관련 부분 평생 무상보증, 기타 10년 20만km 보증해준다 하고, 거기에 결정적으로 연비가 약 20키로 된다고 봤을 때는..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은데... 차라는 게 개개인마다 만족하는 기준이 다르고 디자인도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이고, 실물을 못 봤으니 판단하기는 이른 것 같네요. 이 가격이면 미니 외 다른 상위급 차를 사겠다 이런 말들이 많은데, 실질적으로 차를 사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고지 가격은 기본 가격이고, 그 가격에 취등록세 및 이것저것해서 최소 견적 200~300만원 더 나옵니다. 옵션 추가하면 더 나오겠지요... 그런 기준으로 보면 티볼리에어보다 덜 나오거나 비슷하거나 할 듯.. 마지막으로 국산차든 수입차든 안전성 따지시는 분들 안전벨트나 메시고 음주운전 하지마.

- 국가에서 보조금 300 정도 나오니까 원래 300 저렴하던 차를 300 더 비싸게 팔면서 300 저렴한 척 하는 듯. yo!

- 광고 오글거려서 채널 돌린다. 몇년 뒤 최악의 광고로 1위할 듯.

- 아이오닉, 니로 나왔을 초반만 해도 공인연비는 안 나온다고 의심했지만 지금 커뮤니티 돌아다녀 보면 실제 연비도 괜찮네요. 프리우스보다 뛰어나진 않겠지만 가격대비 괜찮은 차인 것 같습니다.

- 댓글 수준하고는 진짜. 사람들이 흉기흉기하고 상품성, 안전성 이것저것 따지고 디자인 까고 별의 별 발광을 하는데, 그럼 그런 말 하는 인간들이 완벽한 차 사서 타고다녀라. 세상에 완벽한 차가 어디에 있나. 서비스 뭣같다 한다 해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돌아댕기는 게 흉기다. 니로 이번에 계약한 사람이고, 시승도 해본 결과 차는 좋다. 다들 그렇듯이 전면 디자인은 내가봐도 엉성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땐 충분히 무난하고 심플하면서 개성있는 디자인이다. 맘에 안들면 사지 말고 타지도 말고 까지도 마라. 아무리 못 믿을 흉기라 해도 몇천만원 주고 외제차 타고 유지비에 덜덜 거리면서 살아갈 바엔 우리같은 서민들에게는 이런 좋은 차를 이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해라. 안전성, 결함을 말하기 전에 술쳐먹고 음주운전이나 하지들 마라. 결론은 니로 살 예정인 분들 적극 추천합니다.

- 연비 좋네.

- 차는 소형 SUV 치고는 만족합니다. 다만 디자인, 특히 앞쪽을 바꾸면 정말 좋겠네요... 기아차에서 빨리 개선시켜 줬으면 하네요.

- 국산차들은 안정성이 문제지. 에어백이나 제대로 터져라. 맨날 운전 미숙 핑계대지 말고. 성능은 어느 정도 만족하지만 안정성, 내구성은 모르겠다. 휴지조각인지 금속인지 모를 정도로 너무 약하다.

- 후륜 멀티링크라 가격 이해해준다. 토션빔이였으면 나가리.

- 너도 디자인만 문제다.

- 승차감도 좋고 실내공간 의외로 넓고 연비도 나름 괜춘하고 좋았던 기억입니다. 처음에 시동 걸면 엔진이 안 걸려서 몇번을 시동버튼을 누른 기억이 있네요ㅋ 처음 시동 걸면 모터로만 주행하다가 어느 정도 속도에서 엔진이 깨어나면서 엔진주행으로 바뀝니다. 냉간시에는 엔진시동이 걸릴 때 진동이나 소음이 좀 큰 편입니다. 한쪽으로 쏠리는 핸들은 역시 흉기 MDPS 전매특허구요. 핸들이랑 80~120 사이의 급가속에서 엔진 소음만 열라 크고 속도가 안 나는 부분 두가지 빼면 좋은 차 같습니다.

- 6개월 8,000km 노블 유저입니다. 아쉬운 점 1. 추울수록 시동 후 가솔린 엔진 개입이 많아서 초기 연비가 현저히 떨어짐, 냉간시 엔진 예열 과정이라고 하는데.. 기존 차량과는 다른 이질감이 존재. 2. 차막힘 발생 시 섰다갔다 하는 과정에서 꿀렁대는 느낌이 강함. 기존차 대비(기존차 아반떼). 3. 내장 네비게이션이 티맵과 비교됨. 최적화된 길안내를 하지 못한다는 느낌. / 만족하는 점 1. 18인치임에도 출퇴근(강변북로, 신호대기 적음) 21km 수준, 고속도로 18~19km 수준, 기름 가득시 가용거리 850km 계기판에 찍힘. 기름값은 30% 이상 절감하는 느낌^^ 2. 안전성 : 측방경고표시 및 소리, 전방차량 급제동 시 인식하여 속도 줄여주는 기능, 전후방센서, 측면 포함 에어백이 든든함 3. 편의성 : 스마트 크루즈도 앞차 속도에 맞춰 조절이 되어 활용성 높음(장거리 운전 편함) 4. 색상 : 그레비티 블루 볼수록 만족하게 됨! 기타 디자인 : 첨엔 별로였으나 정이 들게 됨.

- 싼타페 브라운은 그리 없어보이더만, 요즘 나오는 차들은 고급스럽네ㅋㅋ

- 아.. 못생겼다.

- 니로 뒤 디자인은 괜찮더라... 크기도 적절하구... 다만 내구성이 좋을까 하는 게 의문이다..

- 니로 좋다고 떴네~ 그만까자 차 없는 뚜벅초들아^^;

- 연비는 이정도면 만족. 다만 분단 국가에서 미사일이 장착 안 된 건 좀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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