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2016 포드 몬데오
모델명 : 2.0 TDCi
가격 : 3,990~4,3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L TDCi,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5.6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1.0g/km
- 치수
전장 : 4,870mm
전폭 : 1,850mm
전고 : 1,490mm
축거 : 2,85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78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50/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5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몬데오 2015년 4월 구입하고 반년 넘게 운행한 사람입니다.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점은 네비게이션이 켜지지 않는 현상. 이럴 경우 시동을 껐다켜는 것이 아니고 문까지 열었다 닫아야 켜짐. 서비스센터에서 해결 못하는 문제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듀얼클러치의 특징이라고 하는데 고속에서는 괜찮은데 저속에서 어색한 변속과 RPM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변째 연비가 생각보다 잘 나오지 않습니다. 운행자의 차이라고는 하나, 실연비는 12km 왔다갔다 합니다. 그리고 자녀가 유모차를 사용하는 나이이고 패밀리칼르 생각하신다면 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가 깊으나 높이가 낮습니다. 장점은 주행성능이 좋습니다. 저처럼 국산 중형 차량을 운행하던 분이라면 아주 만족하실 수준은 됩니다. 고속에서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제가 원래 가솔린차를 몰아서 그런 지 모르겠으나 밖에서 들으면 엔진소리가 많이 큽니다. 그런데 실내는 매우 조용한 편입니다. 실내는 가솔린 차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시트는 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차가 단단함은 확실히 느껴져 안정성은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단단하다는 의미는 타보시면 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읽다보니 외관 크기가 크다는 얘기가 있어 알려드리면 길이는 그랜져보다 깁니다. 폭은 좁고요. 저희 야외주차장에 세워서 위에서 봐서 확실합니다. 일단 총평은 준수한 정도입니다. 라이트나 아유리 열선같은 기타 기능도 나쁘지 않고요. 제가 준수하다라고 평가하는 건 가격이나 여러 부분에서 합리성을 따진 것입니다. 현재 차 오너로서 바램은 네비게이션 문제 해결만 해주면 큰 불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포드 차는 서민층이 주요 타겟이라고 봅니다. 정말 좋은 차 타고싶으시면 1억 넘는 차 사시고, 그게 아니면 다 크게 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 열심히 타다 돈 많이벌어 다음에는 더 좋은 차 몰아보고 싶네요~
- 저는 2016년 티타늄 사용자입니다. 네비 기종은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네요. 고속에서의 언전성 및 주행성능은 우수합니다만, 저속 변속이 조금 굼뜨네요. 연비는 고속도로에서 110 크루즈 주행시 19-24킬로 나옵니다(서울-대전). 도심 정체시 14-15킬로(신논현-일산). 현재 3200킬로 탔는데 16.8키로 표시됩니다. 불만사항은 아쉬운 마감처리, 단차(못 탈 수준은 아님), 외부엔진소리가 추운날 좀 크게 납니다만, 내부는 정말 조용합니다. 엑셀 밟을 때 잡소리가 조금 있는데 개인에 따라 무시할 수준으로 여겨집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할 수준의 차입니다.
- 신차 2016젼 6월3일 입양함. 근데 연비 좋음. 기본 시내 80% 이상 운행하는데 14 이상은 나옴. 이제 1만키로 운행함. 문짝 국산차와 비교해보세요. 이 차는 트럭 수준임. 국산차는 그냥 양치만임. 직접 열어보세요. 말리부나 기타 차종 비교불가함.
- 솔직히 쏘나타 그랜져 K5보단 타기 좋음. 묵직한 느낌도 좋고 앞모습도 예쁘고. 뒷모습은 좀... 흠.. 1년 정도 타고있는데 연비도 생각보다 괜찮아요. 문짝이 너무 두꺼워서 주차공간 좁은 곳에 주차할 때 빠져나오기 좀 힘듬...
- 평촌 프리미어 모터스 포드매장 가실 때는 꼭 정장입고 차 좋은 거 끌고가세요. 모양새 허접하면 손님 취급도 안하더라고요ㅋㅋ 포드 사볼까 생각해봤는데 포드 영업하시는 것 보고 사도 손님 대접 받지 못하겠구나 생각 들어서 아예 포드는 제외! 현대차 가서 상담한 나이 많은 아저씨가 더 친절함~ 포드는 영업하는 사람도 교육도 미국식으로 프리하게 하나봐요~
- 2015년 10월 차량 등록했습니다. 차량 짧지는 않아요. 다만 다른 분이 말씀하신 바와 같이 그랜져보단 크지 않습니다. 폭이 좀 더 좁죠. 연비 안 좋다는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스탑앤고 키면 아무리 신호에 걸려도 10km 이상입니다. 강변 타면 60키로로 가도 25키로 주행에 20km 정도 나옵니다. 조용하고 기본기에 아주 충실한 차입니다. 국산차가 이 차의 기본기와 대조는 역시나 따라갈 수 없습니다. 문짝, 유리두께, 편안함, 조용함, 연비, 안정감 등 좋습니다.
- 3월 말에 인도받고 현재까지 4,000km 탔습니다. 고속도로 70% 이상 주행해서 연비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네요. 현재 평균 연비 약 19km 나옵니다. 몬데오 타보니 대만족입니다. 가성비 정말 좋네요. 윗분들 말씀대로 옵션을 보신다면 비추겠지만, 연비나 안전을 보신다면 추천합니다. 현재까지는 정말 대만족입니다.
- 출고 5개월 된 트랜드 오너입니다. 간략하게 고속주행 19~21키로 정도됩니다(정속주행 100~110). 시내주행 15~17키로 정도(60~80), 지방도 주행 17~19키로 정도됩니다(80~90). 코너링에서 쏠림 현상은 국산차와 비교 불가로 좋습니다. 고속주행시 RPM 2000 이상(150키로) 정도에서 밟는 소음 당연히 있습니다. 가격대비 국산차보다 몬데오 탈만 합니다. 실내공간은 쏘나타급인 것 같아요. 외관크기는 그랜져보다는 큽니다. 그러나 차체 단차 문제는 없을 수가 없나봅니다. 트렁크가 깊은데 높이가 크지 않습니다. 잔고자은 아직 없네요. 구매하시는 예비 오너님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몬데오 2016년 2월에 구입했습니다. 일단 네비게이션이 아이나비 X1큐브가 달려나옵니다. 전혀 이상 없습니다. 증강현실 좋습니다. 업글 평생 무료입니다. 한글화 지원되구요. YF 쏘나타에서 넘어왔는데 일단 같은 중형급에서 소나타는 비교가 안됩니다. 트렁크만 소나타가 WIN! 성능은 그랜져 디젤과 비교해야할 것 같습니다. 좋게 말하면 그랜저 장점은 소프트하다는 것이고, 몬데오 장점은 하드하다는 느낌이랄까요? 안 좋게 말하면 그랜저는 물렁하고 몬데오는 단단한 느낌입니다. 고속과 회전시 주행 능력이 탁월합니다. 결과적으로 실내 크기와 인테리어에 중점을 둔다면 그랜저구요, 성능과 안전에 중점을 둔다면 몬데오겠네요. 기타사항으로 시트는 몬데오가 완전 편합니다. 연비는 소나타의 두배 정도 나오네요. 방지턱 넘어보면 소나타는 온몸으로 충격을 받았는데, 몬데오에서는 차이를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저속에선 브레이크 안 밟아도 될 정도입니다. 그랜저에서 몬데오로 넘어오신 분들도 꽤 많던데 만족들 하시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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