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반응형

(Ford)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2016 포드 포커스 해치백

 

1.5 TDCi

모델명 : 1.5 TDCi
가격 : 3,290~3,5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TDCi
배기량 : 1,4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20hp
최대토크 : 27.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8.1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5.0g/km


- 치수
전장 : 4,360mm

전폭 : 1,825mm
전고 : 1,465mm
축거 : 2,648mm
윤거전 : 1,546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무리 까내려도 세계 베스트세일링 카라는 거...

- 미국 현지 가격보다 싼 건데요 님들... 현대 내수차별한다고 까내리는 분 역으로 우리가 이익 받아도 까내리네..ㅋㅋ 사회 불만 있는 분들인가... 칭찬할 건 칭찬해야지.

- 가격보고 중형인 줄 알았는데 준중형이네ㅡㅡ

- 118d 조이가 3490만원이라... 포드 분발해야할 듯.

- 디자인은 실물이 훨 낫더만요.

- 아 이쁜데 비싸... 그놈의 세금.

- 1시간 가까이 시승해봤는데 주행 성능은 쫀득하니 달리는 맛이 있어요. 1.5 디젤이지만 수치는 수치일 뿐 힘이 딸리다는 느낌은 못 받았고, 연비는 양평 가는 국도를 왕복했는데 트립상으론 20 정도 나오니 나름 이 정도면 좋다는 느낌입니다. 디젤 특유의 소리는 나지만 실내에서 아이들링시 또는 주행시에는 가솔린과 별 차이 없어요... 실내는 전 모델에 비해 좀 고급스러운 느낌, 네비는 시인성 있게 잘 박아줬고, 오디오 음질도 나름 만족... 골프나 i30보다는 낫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네임밸류 때문에 많이 안 팔리는 거죠. 오히려 이건 독일 생산 포커스라 품질은 어느 정도 신뢰할만한 수준이라 생각되네요. 일단 국내서 포커스 디젤로 리콜이나 불량 나왔다는 뉴스를 못 들어서(몬데오는 좀 있더군요) 카톡쇼x에서 석기자가 골프보다 낫다는 말을 할 정도로 달리기 성능은 발군입니다. 근데 AS는 잘 모르겠네요. 워낙 호불호가 갈려서... 5년10만이라 하고... 유럽 포드인만큼 잔고장이나 내구성은 미국 포드에 비해 어느 정도 뛰어날 거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여기저기 까이는 가격대인데 티타늄 낮은 등급이 3300이라서... 근데 어느정도 편의장치 HID램프, 토크벡터링스템, 액티브 시티스톱(볼보거 가져온 듯) 같은 기능들이 들어있어서 그런 거 같은데, 몇 달 지나면 포드의 특성상 프로모션을(말은 없다고 하지만 결국 4~500씩 할인하는 몬데오를 보면 꼭 그런 것도 아님) 어느 정도 하기 때문에, 아반떼 디젤 풀옵이나 i40 정도(i40도 재고할인하면 한 2천중후반?) 가격대면 가능할 것 같네요.

- 요새 맘에 드는 차가 별로 없었는데 이거 좋네요ㅋ

- 드뎌 페리된거 들어왔네.

- 일단 아반떼보다는 든든해 보인다. 나중에 프로모션만 잘 되면 될 듯... 저번 여름에 2670만원으로 떨이해서 판 거 보면...

- 아따 포드 차 잘 나오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