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7 티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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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7 티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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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티볼리

 

가솔린 TX

모델명 : 가솔린 TX
가격 : 1,651~1,81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4 km/ℓ (4등급)
                수동 11.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8.0g/km


- 치수
전장 : 4,19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270~1,30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TX

모델명 : 가솔린 VX
가격 : 2,02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48.0g/km


- 치수
전장 : 4,19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30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TX

모델명 : 디젤 TX

가격 : 2,060~2,2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3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9~14.7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9.0g/km


- 치수
전장 : 4,19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395~1,49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TX

모델명 : 가솔린 LX

가격 : 2,221~2,40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11.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48.0~158.0g/km


- 치수
전장 : 4,19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300~1,41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1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TX

모델명 : 디젤 LX

가격 : 2,346~2,52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3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9~14.7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9.0g/km


- 치수
전장 : 4,19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395~1,49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1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와 쌍용 2017 티볼리 가격책정 굿이다. 물론 어지간히 살 사람들은 2016년에 많이 샀다고 치지만 이 정도면 2016년에 뭔가 아쉬워하면서 안 샀던 사람들도 충분히 매력 느낄만 하다고 봄. 현기를 까자는 게 아니라 티볼리 덕에 쌍용도 잘 돼서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주면 좋겠다.

- 앞차충돌방지 자동브레이크 장치 옵션, 차선이탈방지 옵션 추가네. 대형 세단에서만 볼 수 있던 옵션이 티볼리에... 쌍용 대단하다.

- 2015년 11월에 출고해서 만족하고 타고다니면서 제일 아쉬웠던 점이 동승석 통풍과 뒷좌석 등받이 열선인데 그게 2017년식에 달려나왔네ㅠㅠ 거기에다 스마트주행 패키지.. 하... 내 차에 100만원만 더 하면 저걸 달 수 있다니.. 넘 아쉽다.

- 역시 국내는 옵션인가?? 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차.. 이쁜 것도 아니고 주행성능이 좋은 것도 아닌데 거기에 비해 차값은 더럽게 비싸고 풀옵하면 3천 넘어가던가?ㄷㄷ 그래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보이니 쌍용이 다시 살아났으면 좋겠음. 소형SUV에서는 보기 힘든 옵션들이 즐비하지 골라서 사는 재미도 쏠쏠할 듯. 쌍용이라 4륜모델도 있고... 경쟁차종인 QM3, 트랙스가 워낙 옵션 쓰레기라 그런지 반사 이익을 보는 듯.

- 티볼리 잘 팔리네요.

- 쌍용차가 좋으면 뭐해... 쌍용 가락대리점 강XX 딜러한테 뺑소니 당해서 손해가 이만저만.. 쌍용만 보면 부글부글 끓어오르네^^ 이거 보신 분 저기 가지마세요^^... 이게 사실이 아니라면 감옥을 가겠습니다.

- 저는 취준생인데 나중에 취직해서 돈 모으면 첫차로 티볼리 갖구싶어요... 취준 열심히 해야지. 화이팅.

- 나 오늘 예약했음.

- 아니 이 급에 차선이탈방지, 차선유지시스템이 있다니; 방금 차선따라 핸들이 돌아가는 영상 보고 왔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까지 됐다면 거의 자율주행급인데요-0-;

- 이번주 계약했는데 다음주 옵니다. 설레여요.

- 디젤을 운전해보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가격도 좋고 밟는대로 나가는 힘도 좋고 다 괜찮은데... 승차감... 너무 딱딱해서 진심으로 수정 필요한 거 같습니다. 그 외에는 상당히 만족되는 것 같아요.

- 가격대비 기본 옵션과 선택 옵션 훌륭. 딱 옵션과 가성비 가격대로 타는 차. 타보면 주행질감이나 핸들링이 후지디후지다. 디자인은 호불호지만 너무 잡선이 많다.

- 안전의 쌍용. 안전의 티볼리. 충돌안전성테스트 별3개 감사ㅋㅋ

- 연비만 개선해줘...

- 뭐...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여기에 2.0 터보 올리고 살짝 스피드하게 손봐서 내놔도 괜찮을 것 같은데.. 정말.. 아주 정말 말이 안 되는 생각인 건 알지만요...

- 쌍용이 가격 정책 잘못한 듯 하다... 소비자야 가성비 좋으니까 엄청 팔리지만 쌍용이 티볼리 하나로 먹고사는 회사인데 수익 안 나온다고 사장이 인터뷰 때마다 얘기함...ㅋㅋ 값싼 차에 옵션이랑 부품을 너무 때려넣었어ㅋㅋ

- 가성비 최고~

- 티볼리 사는 사람들이 차알못인 거 아님. 티볼리 볼룸모델이 가솔린VX라는데 가격대를 보면 2천만원선에서 구입가능함. 주행성능 측면에서는 동급 트랙스에 비해 저평가가 많고, 연비는 QM3에 비해 딸리지. 근데 왜 판매량은 독보적인지 생각해봐라. 차를 주행성능만 놓고 보냐? 디자인, 공간활용성, 가격도 보고산다. 요즘 구매자들은 호구가 아냐. 공간 동급차종 중에 가장 넓다. 니로는 하이브리드 망둥어라 제외한다. 공간활용선은 같은 가격 겹치는 준중형 세단에 비해서 독보적이지. 디자인은 또 어떻냐. 호불호 있다지면 10에 8은 디자인 잘 빠졌다 한다. 주행성능은 뭐 쌍팔년도도 아니고 인터넷처럼 차 배운 악플다는 애들은 느끼지도 못할 걸? 연비는 mpi 엔진에 무게가 좀 있어서 가솔린은 연비 별론 거 같은데 현기처럼 문제 많고 관리 힘든 GDI보다 낫지. 관리도 쉽고 오래가고, 우리나라 구매스타일을 잘 캐치하고 차 잘 낸 것 다.

- 쌍용차가 대한민국 자동차를 앞서가게 하고있다. 가격면에서, 안전 사항면에서, 좀더 진보하고 있다. 현기차는 눈엣가시겠지만, 대한민국 사람으로는 좋은 방향으로 가고있네요.

- AS 말하는 거 보면 졸라 웃기네. 현대차 범퍼 하나 갈라 해도 2달 걸리는데 쌍용 AS가 뭐가 문제라 하지? 렉스턴 03년 코스 16년 제네 15년 3대있는데 쌍용차 가지고가면 잘만 해주는데, 입고도 바로바로고, 현대 머리아픈 거 가지고 가면 1달 뒤에 오라고 하더만. 장난치나.

- 와... 디젤로 풀옵 뽑았는데 5개월 전에 타고다니면서 옵션에 대한 아쉬움이 참 많았는데 이제서야 나오다니ㅠㅠ 아 정말 속상하다.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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