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7 티볼리 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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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7 티볼리 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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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AX

모델명 : 디젤 AX
가격 : 1,989~2,3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3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13.8 km/ℓ (2등급~3등급)
                수동 15.7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0.0~144.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410~1,53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AX

모델명 : 가솔린 IX
가격 : 2,12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3.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35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1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AX

모델명 : 가솔린 RX
가격 : 2,300~2,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0~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3.0~167.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355~1,45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1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AX

모델명 : 디젤 IX
가격 : 2,317~2,4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3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13.8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38.0~144.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445~1,53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1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AX

모델명 : 디젤 RX
가격 : 2,501~2,68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3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13.8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38.0~144.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445~1,53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1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돈 많은 사람들이야 이 차 살 이유가 없지만 나처럼 30대 월급쟁이들이 몰기에 아주 훌륭한 차다. 안전성도 확보되면서 연비는 최하 공인연비 이상 나오는 듯하다.

- 개인적으로 디젤의 경우 다른 차량들과 겹치는 부분이 있어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 많지만... 소형 가솔린 4륜에 좀더 넓은 트렁크 공간을 원하는 사람에겐 딱 좋아보입니다. 스포티지의 경우 디젤만 있고... 투싼의 경우 가솔린 모델이 있지만 가솔린은 2륜만 출시되고 있죠... 자연흡기라 출력이나 토크가 다른 터보 차량들에 비해 부족한 것 같지만 쏘고 다니는 스타일만 아니라면 일상주행시 전혀 스트레스 받을 건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자연흡기라 엔진 관리 측면에서는 신경 쓸 일이 적을 것 같네요.

- 현존하는 가격대비 디자인 품질 최고인 자동차.

- 오너입니다. 솔직히 기대 안 하고 타면 좋은 차.

- 쌍용의 유일무이한 밥줄.

- 기본기는 아주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 가격대에 이 기본기면 상당한 편.

- 세컨카로 티볼리 에어 몰고싶네요. 물론 퍼스트 카도 없습니다만ㅠㅠ

- 리어에어벤트의 부재가 아쉬움.

- 티볼리 에어 진짜 잘 만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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