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7 말리부
모델명 : 1.5T
가격 : 2,388~3,28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49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4hp
최대토크 : 2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1.0g/km
- 치수
전장 : 4,925mm
전폭 : 1,855mm
전고 : 1,470mm
축거 : 2,83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7mm
공차중량 : 1,4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T
가격 : 3,057~3,33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3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0.0g/km
- 치수
전장 : 4,925mm
전폭 : 1,855mm
전고 : 1,470mm
축거 : 2,83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7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쉐보레가 왜 항상 현기한테 발렸냐면 가격이다. 그리고 옵션. 옵션에 인색하고 가격은 노답이었거든. 근데 이번에는 진짜 이를 갈고 나왔다. 옵션을 현기차보다도 오히려 기본베이스에 다 때려박고 3180만원에 맞췄다. 이 3180만원은 쏘나타 1.6 터보 최상위에 풀옵 다 한 가격과 2.0 터보 익스클루시브 시작 가격임. 완전 노림수임. 쉐슬람 설레발칠 때마다 비웃었던 놈이고 기본기 얘기할 때마다 현기차 최근 차랑 도긴개긴이라며 웃기지 말라했는데 이번엔 진짜 못 웃겠다 진심ㅠㅠ
- 말리부 VS SM6 대결이 시작됐네. 말리부 사고 싶다.
- 젠3이면 현기 미션보다 훨씬 좋은 겁니다. 현기 미션은 락업 클러치가 3단까진 동작 자체를 안 하고 슬립(반크러치) 상태로 주행하니 부드러움. 가벼운 차체에 고RPM에서 나오는 마력을 활용하니 스타트가 빠른거고 (기름값은 우리 주머니에서...) 개인적으로 테스트 결과 최근 차량은 RPM 치솟는 걸 감추기 위해 실제 RPM보다 게이지를 낮게 표시하더군요. 젠 1~3 달린 쉐보레의 그 동안의 무거운 차체의 실연비는 현기보다 안 좋지 않았으니 말 다한거죠. 젠 시리즈는 2단부터 락업클러치 들어가고 효율을 위해 저속에 변속들이 몰려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변속할 때 느낌이 나는 거죠. 아이신 벤츠도 느낌은 비슷합니다. 주의할 점은 저속 다단화로 변속이 잦다보니 미션오일을 좀 더 자주 갈아줘야 합니다. 무교환으로 나오지만 버티다간 아작나죠. 아이신 달아달라 요구할거면 200만원 비싸져도 좋다는 전제가 들어가야 합니다. 무작정 젠3 까는 건 타사 직원이나 할 짓이죠.
- 말리부는 8세대가 최고지... 그 덕분에 차량이 더럽게 안 팔렸지만; 9세대는 가격 맞추느라 원가절감이 너무 아쉬운...
- 해외는 이제 9단 변속기네... 언제까지 6단 주냐...
- 멋지게... 앞그릴 잘~ 만들어 놓고 거기에다가 번호판을 뚜악~~ 붙여놓는 센스!! 누구 아이디어냐? 살려다가 SM6로 맘이 돌아가는 중... 바보들...
- 제가 한마디만 할게요. 미국 에어백 수와 한국 에어백 수 차이? 차이 있어도 쏘나타에 들어가는 에어백 수보다 많습니다~^^
- 올뉴말리부 탄 지 한 달 됐어요. 타면 탈수록 후회없어요.
- 이번엔 진짜 왠지... 믿으미 간다. 포스코 초강판 쓴다는 말과 그동안 우려먹던 구형 말리부 디자인을 몇 년만에 풀체인지 한 것을 보면 그동안 쉐보레에서 연구를 하고 나온 거 보면... 그리고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차의 디자인이 너무 빠르게 바뀌면 신차를 타는 오너들은 솔직히 기분 그리 좋지는 않거든요...^^;
- 디자인 호불호야 뭐라할 순 없지만 정말 실물 보고 개인적으로 우와... 입이 쩍 벌어졌던. 이미지만 본 거랑 또 틀립니다. 닥치고 기다리길 잘했다는 생각밖에 안 들더군요. 고척 스카이돔도 제법 볼거리 풍부했고.
- 현기가 외국에서 대박 할인에 끼워주기로 판매 실적을 올릴때 타 브랜드들이 이를 못마땅하게 여겨 이를 갈고 있었는데, 그때 도요타가 가격으로 함 해보자라고 선언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미국 브레이크 리콜로 타격을 받고 있을 때 현기가 5대 완성차 생산 브랜드로 우뚝 서곤 했었죠. 근데 그 할인에 끼워주기 한 돈이 어디서 나왔을까요? 다들 알고 있다시피 한국 소비자들이 차 산 돈이죠... 탑기어 UK에서도 현기가 할인과 끼워주기 팔매를 하는 게 눈꼴 시려우면 한국을 공략하라. 80%라는 말도 안되는 시장구조에서 저런 정책을 한다. 한국에서만 점유율이 떨어져도 현기는 더이상 저런 터무니 없는 판매 못한다 라고 했는데... 이제 그 말처럼 될 것 같네요. 현기는 점유율/매출 1%가 아쉬울 때입니다. 경차 밀리고, 대형 수입차한테 밀리고, 믿고 있던 K5, 쏘나타 밀리고... 이제 SUV랑 준중형만 남았는데 QM6 나오면 또 어찌될지? 현기 위기네요. 그래도 노조는 돈 달라 하겠죠~
- 신형 말리부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공격적인 가격이다. 신형 말리부는 성능은 개선됐지만, 가격은 기존 모델보다 100만원 이상 낮아졌다. 총 5종의 가격은 2310~3180만원이다. 신형 말리부 1.5 터보 모델은 르노삼성 1.6 터보 모델보다 400만원 가량, 2.0 터보 모델은 쏘나타 2.0 터보 모델보다 300만원 가량 저렴하다.
- 차를 정비하는 사람이 그러는데요. 차를 뜯어보고 하체 띄어보고 보다보면 말리부는 구형때부터 안보이는 곳에 투자를 많이 했답니다. 좋다고 하네요. 이런 점은 현대차가 좀 보고 배워야된다고 현대차가 그렇게 만들어 놓아서 자기네들이 먹고 산대요. 그만큼 차를 너무 그지같이... 원가만 보면 현대 한급 윗급차량보다 원가가 더 많이 나간다고... 예를 들어 말리부 구형도 그랜져보다 원가가 더 나갈 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대충봐도... 눈에 안 보이는 속부품들까지 생각하면 더 심하겠죠. 눈에 보이는 것도 그 정도인데...
- 강판부터 말리부 압승이다. 말리부 포스코 S급 초고장력 강판 30프로 이상 사용, 고장력 50프로 사용... 개나타 흉기제철 무거운 고장력 강판 60프로대... 말리부가 기본 뼈대도 더 좋은 거 쓴다.
- 2300 기본 트림으로도 앵간한 옵션 다 넣고 판매하는 미친 가격. 2000cc 가솔린 쳐바르는 쩜오 터보의 동력 성능과, 나름 합리적인 연비와 세금혜택(.5니까), 그랜져보다 큰 사이즈와 넓은 실내공간(휠베이스가 개나타보다 길다), 디자인은 개취니 패스...지만 못생기진 않았고. 안전성 하면 쉐보레. 현기빠들도 쉐보레 깔 때 무식하게 튼튼하고 무거워서 연비 쓰레기라고 깔 정도니깐 안전성은 자타공인 된거라 봄. 차 살 때 중요한 요소인 경제성, 가격, 안전성, 동력 성능, 디자인, 실내 공간 크기. 뭐 하나 현기차들보다 빠지는 게 없는데 현대기아 직원 빼고는 말리부 사는 게 답인 듯. 답 나왔네.
- 현기 어떡하냐... 여름에 말리부 하이브리드까지 나오면... 벌써 그림이... 서민을 거지로 보고 돈 좀 있는 사람은 옵션질 하게 만들라는 교훈이 결국 이렇게 된 듯... 너무 고객을 호갱으로 봤어. 경차, 중형차 1위자리 뺏기고 만약 올 뉴 크루즈에 1.5 터보 달고 나오면... 소름끼친다 벌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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