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16 EQ900
반응형

(제네시스) 2016 EQ900

 


모델명 : 3.8 GDi
가격 : 7,300~1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8.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8.0~218.0g/km


- 치수
전장 : 5,205mm

전폭 : 1,915mm
전고 : 1,495mm
축거 : 3,160mm
윤거전 : 1,630~1,640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1,995~2,1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3T-GDi
가격 : 7,700~11,1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8~8.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3.0~222.0g/km


- 치수
전장 : 5,205mm

전폭 : 1,915mm
전고 : 1,495mm
축거 : 3,160mm
윤거전 : 1,630~1,640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2,060~2,1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5.0
가격 : 11,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배기량 : 5,03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25hp
최대토크 : 5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9.0g/km


- 치수
전장 : 5,205mm

전폭 : 1,915mm
전고 : 1,495mm
축거 : 3,160mm
윤거전 : 1,640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2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드디어 나왔네. 그럼 이제 매장 가서 EQ900 사는 척 아반떼를 사볼까.

- 제네시스 윗급으로는 그리 쉽게 까일 차가 아닐텐데?

- 1억 있으면 제네시스 살 것 같아?

- 에쿠스 이름을 버리다니...

- 제네시스 차체 인정합니다. 저도 제네시스 탑니다, 구형이지만.. 소음없이 차 승차감 좋고 옵션도 뒤쳐지지않고. 하지만 이젠 현기 제발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들어갈 대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너무 외산차보다 프로모션이 약하니 기울릴 수밖에요. 요즘 현실은 비싸도 외제차인데.. 그랜져 풀옵보다는 5시리즈 중고 사죠. EQ900 풀옵보단 프로모션받고 7시리즈 디젤로 갈아탑니다... 제발 현기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로 감동주세요. 우리나라 대기업 사랑합니다.

- 원가절감. 마진 60%.

- 내가 흉기차 커플링 문제될 줄 알았다. 하청에 말도 안되는 단가로 납품하라고 협박하니 하청도 어쩔 수 없이 내구성 쓰레기에다 재질도 안 좋고 품질도 바닥인 커플링을 납품할 수밖에ㅋㅋ 쉐보레나 쌍용 수입차는 조향장치에 들어가는 중요한 부품이라 단가 생각하지 말고 품질 내구성 괜찮은거라 납품하라는데 흉기만 절대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협박질ㅋㅋ 결국 사고터졌네. 장담하는데 판매량은 떨어지겠지만 A/S에 들어가는 비용이나 그 피해는 커플링 생산하는 하청이 손해본다ㅋㅋ 악순환이지. 1차 하청은 그나마 낫지만 2차나 3차 벤더는 손해가 막 심해서 회사 부도날 수도 있다는 거. 근데 다른 부품들도 다 똑같다ㅋㅋ

- EQ900은 현대차의 과도한 욕심이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고 생각되네요...

- 이거 시판 했냐? 난 한 대도 못 본듯...

- 국내에 흉기차 외 3개 자동차 회사가 조금이라도 경쟁구도를 형성해주지 않았다면 지금쯤 더 개판 품질로 진짜 개판을 치고 있었을 것이다. 반성해라, 현대기아모터스.

- 현기차가 많이 발전한 건 사실입니다. 디자인, 옵션, 공간성, 승차감, 주행성능(스포티한 걸 선호하냐 편안한 승차감을 선호하냐에 따라 개인차와 호불호가 약간은 갈림. 고속에서 안정감은 아직 독일 3사보다 떨어진다고들 함.) 등 정말 역사에 비해 눈부신 발전을 이룬 점은 자국민으로 뿌듯합니다. 하지만 북미 시장 수출용 차량은 그들의 안전기준에 맞춰 더 튼튼하고 안전하게 만들고 가격은 비슷하거나 더 싸게 팔고 있다는 점이 자국민으로서 매우 서운합니다. 우리나라 안전기준이 북미와 다르기 때문이라는 변명은 국가와 기업이 국민의 안전을 재물 삼아 자신들의 배를 채우는 정경유착으로밖에 안 보입니다. 오죽하면 미국에서 제네시스 사서 한국으로 들여오는 게 더 낫다는 말까지 있겠습니까. 제발 자국민 좀 더 챙겨주길 부탁드립니다.

- 원래 터보라는 게 경량화와 배기가스 규제를 목적으로 나온 거 아닌가요? 배기가스는 그렇다 쳐도 왜 3.8보다 3.3이 더 무겁지...

- 나도 흉기 국내 판매전략 보면 혀를 차는 사람인데 그래도 이 차는 까면 안된다... 이게 무슨 스포츠카도 아니고 비교하려면 외국 세단이랑 비교해야 하는데... 진짜 꾸준히 잘 만드는 시리즈다. 스포츠 세단인 재규어랑은 다른 느낌이라 그놈이랑은 비교가 되지만, 일단 주행감은 독일 4대 브랜드 차량의 1/2~1/4 가격으로 비슷하게 느낄 수 있는 승차감과 주행력은 가지고 있다. 뭐... 그 외에 좀 빠지는 면은 없지않아 있겠지만.. 가격이 아닌 성능상 동급 외제 세단과 비교하자면 상당히 노력했다는 점만은 인정해주고 싶다.

- 댓글보다 보니 EQ900이 에쿠스라인인 걸 모르는 멍청한 것들이 있네.ㅉㅉ 제네시스 후속이란다. 에쿠스랑 제네시스랑 짬뽕해서 만든 제네시스 후속이래.. 저런 상식으로 차를 까고 앉아 있으니 뻔한 내용 아니겠어. 모르면 가만히 있든가.

- 근데 왜 국내에서는 자동차 결함으로 차가 못 쓰게 되어도 회사에서 보상을 안해주나요? 한국 소비자는 호구인가요?

- 에쿠스는 연봉으로 타는 차가 아닙니다. 직급으로 타는 차입니다.

- 재규어, 아우디가 보인다...

- 지금 2015 에쿠스 가보세요. 난리임ㅋㅋ eq보다가 에쿠스보니 와~ 에쿠스가 명차였네요. 지금 폭탄세일 중.

- 뭐가 아우디 닮았다는 건지 그렇게 따지면 핵사곤 한 게 누가 먼저인데; 이런 식으로 따지면 바퀴 4개 달린 것까지 태클 걸고 넘어질 기세네.

- 울산대교에서 roro까지 시승해본 1인입니다. 일단 주행 성능은 고급세단이란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잘 달려줍니다. 보통 기사 놓고 타는 차일텐데 주행 감성에 상당히 신경을 썼습니다. 운전석에서의 산만함은 어쩔 수 없지만 버튼들이 세그먼트에 맞춰 잘 나뉘어 있어서 그 난잡함에 비해 누르기는 용이한 편입니다. 출고장에서 대교까지는 뒷자리에 앉아있었는데 퍼스트 클래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편안합니다. 다만 목 불편한 건 여전하네요. 오히려 뒷자리 암레스트 부분에 버튼이 난잡합니다. 뒤에 앉아서 네비 조작하거나 앞좌석 헤드레스트 뒤에 있는 모니터 조작하기가 어렵더군요. 제네시스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고급세단입니다. 다만 좀 비싸서 법인차량 위주로 소진될 것 같군요.

- 제네시스 브랜드 롱런해서 독일차만큼 좋아졌으면 좋겠다.

- 2580 보고 핸들 내 뜻대로 안 움직이면 운전하기 정말 무서울 듯...ㅎㄷㄷ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