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R) 2023 테슬라 모델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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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R) 2023 테슬라 모델S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3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Dual Motor AWD]

- 가격

A/T : 1억 1,52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500kW, 67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정보없음


- 배터리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3.2초

주행거리 : 555km

용량 : 100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21mm

전폭 : 1,987mm
전고 : 1,431mm
축거 : 2,96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07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ri Motor AWD]

- 가격

Plaid : 1억 2,554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760kW, 1018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정보없음


- 배터리

최고속도 : 322km/h

가속성능 : 2.1초

주행거리 : 474km

용량 : 100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21mm

전폭 : 1,987mm
전고 : 1,431mm
축거 : 2,96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16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Tri Motor A/D] A/T

- 솔리드 블랙 : 215.5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215.5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215.5만원

- 울트라 레드 : 431만원

- 21인치 아라크니드 휠 : 646.5만원

- 블랙+화이트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크림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Dual Motor AWD] Performance

- 솔리드 블랙 : 215.5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215.5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215.5만원

- 울트라 레드 : 431만원

- 21인치 아라크니드 휠 : 646.5만원

- 블랙+화이트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크림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어쩌다보니 테슬라만 3대째 구매했고 현재 두대 운용중인데 운영하기 전에는 절대 알 수 없습니다. 초창기 단차나 품질 문제는 많이 좋아진 편. 그런 문제를 싹다 잊게 만드는 차. 한 마디로 대체 불가.

- 가성비 짱. 이 가격에 이런 차를... 단차가 있고 조립 품질이 안 좋아요...

-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현존 우리나라 전기차 세단 중 최고의 주행거리 대박임.

- 전기차 중에 가장 명차라고 생각됩니다. 주행성능, 안정성, 특히 자율주행은 최고라 생각됩니다.

- 좀 느슨한 조립 품질을 제외하면 질리지 않는 실내외 디자인과 엄청난 수납력의 실용성 좋은 차입니다. 게다가 안전하다고 하니 더욱 든든하구요. 요즘은 어디에나 있는 슈퍼차저 덕분에 장거리 여행도 문제될 것이 없구요. 유지관리도 세차 말고는 할 것이 없네요. 정말 최고의 차입니다.

- 가격이 좀 비싸지만, 이 가격에 이런 성능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이 돈에 이 퀄리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지금은 전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 이 차를 사기 전에 고민하시기를, 이 차를 타는 순간 다른 차가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 18년도 구매 후 불만족인 것이 전혀 없습니다. OTA/FSD/그리고 제조사 서비스까지 완벽까진 아니더라도 OTA/FSD는 세계 최고, 그리고 서비스는 독3사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 불편함 없이 타고 있습니다. 순간 가속력도 매우 좋습니다. 충전도 불편하지 않네요.

- 오래 기다려서 받은 것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매우 맘에 듭니다. 물론 미국에서 생산된 차량이라 세부적인 마감 등에 문제가 있었는데, 초기 검수 후 센터에 맡기니 대부분 처리를 잘 해주었습니다.

- 테슬라 정품 인증 빼고 다 좋은 차. 요즘 같이 전기 요금 계속 오를 때 가치가 올라가는 차.

- 1000마력에 데일리도 되고 가족도 태울 수 있는 승차감 및 거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짐 실을 거 아니면 SUV 부럽지 않은 트렁크 사이즈도 있구요. 디럭스 유모차도 무난히 들어가요. 이전 버전 모델S 레이븐 타다가 넘어 왔는데, 모든 면이 만족스럽네요. 외관만 보면 많이 안 바뀐 거 같은데 그냥 풀체인지 차량 같습니다. 특히 실내 센터 콘솔 활용성이 엄청 좋아졌고 방음도 많이 개선된 게 체감됩니다. 도어 수납함+통풍시트 들어간 것도 좋습니다. CPU 업그레이드 되면서 소프트웨어 빠릿하게 돌아가서 좋아요. 아쉬운 점은 2열 선블라인드랑 통풍시트 없는 거+오토 와이퍼 동작 너무 쓰레기인 거 정도 있습니다. 오토와이퍼는 이전 모델부터 그랬는데 도무지 고쳐지질 않네요. 비가 아주 조금 오면 아예 작동을 안 하고, 적당히 오면 너무 과민 반응해서 미친듯이 움직이고 뭐 중간이 없습니다. 너무 멍청함.

- 아주 좋아요. 우리 집의 가족이 전부 테슬라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가속력 하나는 저 세상 스피드입니다. 디자인도 멋있고요. 그에 반해 자잘한 품질은 기대 이하입니다. 테슬라는 고쳐서 탄다는 말이 정말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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