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R) 2023 테슬라 모델X
반응형

(TESLR) 2023 테슬라 모델X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Dual Motor AWD]

- 가격

A/T : 1억 2,87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500kW, 670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3.9초

주행거리 : 478km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50mm

전폭 : 2,000mm
전고 : 1,625mm
축거 : 2,9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360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ri Motor AWD]

- 가격

Plaid : 1억 4,13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760kW, 1018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262km/h

가속성능 : 2.6초

주행거리 : 439km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50mm

전폭 : 2,000mm
전고 : 1,625mm
축거 : 2,9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455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Dual Motor AWD] A/T

- 솔리드 블랙 : 215.5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215.5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215.5만원

- 울트라 레드 : 431만원

- 22인치 터빈 휠 : 790.2만원

- 블랙+화이트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크림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6개 시트 구성 : 933.8만원

- 7개 시트 구성 : 502.8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Tro Motor AWD] Plaid

- 솔리드 블랙 : 215.5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215.5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215.5만원

- 울트라 레드 : 431만원

- 22인치 터빈 휠 : 790.2만원

- 블랙+화이트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크림 월넛 데코 인테리어 : 287.4만원

- 6개 시트 구성 : 933.8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주행성능 상, 가격 상, 거주성(7인승) 상, 품질 중, 디자인 상, 주행거리 상.

- 빌드 퀄리티를 제외하면 참 좋은 차. 이걸 중국에서 만들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 전기차 중에서 이 차급에 다른 회사는 대안이 없다는 게 안타까운 현실. 모델X가 현 시점 가속감 좋고, 슈퍼차저 좋고, 주행거리도 좋고, 팔콘윙 환장하고, 무엇보다 오토파일럿이 넘사인지라 참... 여하튼 다 좋습니다.

- 품질대비 가성비는 떨어지지만 타면 탈수록 전기차 프리미엄 라인에서 이 만한 차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 돈만 있으면 살기 좋은 세상임을 몸소 느끼게 해주는 그런 차. 3년을 타보니 조금 삐걱거리는 느낌이 있긴 함.

- 편안하고 차박용으로는 최고입니다. 전비 좋고 가속성능 좋고 유지비 좋습니다. 단점은 가격대비 품질은 조금 떨어지고 잡소리 잡으러 센터에 몇번 가셔야할 겁니다.

- 이 정도 제품을 국산으로 만나고 싶어요. 나름 애국자이고 싶은데 뭔가 아쉽네요.

- 일단 품질은 계속 손 보면서 타야 한다고 각오하고 사야 함. 품질 이외의 모든 부분은 만족함. 특히 뒷좌석 팰컨도어는 하차할 때 시선 집중.

- 대형 사이즈의 전기차 중에 팔콘윙으로 돋보적인 매력을 보여줌. 대형 모니터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아 즐거운 요소가 많음.

- 굿굿굿. 너무 좋은 차 같음...

- 비교불가함!! 너무 마음에 듭니다. 굳이 단점을 얘기하자면 아주 가끔씩 버그로 인한 순간적인 에러.

- 팔콘윙이 멋짐과 편리성, 주행 가속도 미쳤고 안정감도 최고, 오토파일럿의 넘사벽 시스템이 만들어 낸 최고의 차.

- 평가 항목에 자율주행 기술 등이 항목이 없네요. 아쉽습니다. 테슬라 기존 개념을 넘어선 차인데 말해 뭐해요~^^

- 말이 필요 없습니다. 모든 면에서 최고입니다. 특히 전작대비 주행 및 편의성 등 독3사 전기차와 비교해서도 우위입니다.

- 전반적으로 특별히 부족한 것이 없다. 플래드를 하려다가 총 주행거리가 줄어들고 사실 거의 그 정도의 순간 가속력이 필요 없어서 롱레인지, 6인승 추가, 22인치 휠 추가, 외부, 내부를 최고 옵션으로 넣고 나니 똑같은 조건에서는 500밖에 차이가 안 나네. 하차감은 플래드가 좋지만 그 외에는 롱레인지 승.

- 장거리 운전에 특화된 오토파일럿! 말해 뭐해 입만 아픔. 단거리에도 좋음! 차가 많이 큼. 운동 성능은 억대 슈퍼카임. 그런 면에서는 가성비가 넘사벽 좋음. 마감으로 가성비는 딱히. 최신형은 에어서스 승차감이 많이 좋아짐. 최신형 되면서 실내 잡소리 없음. 정숙성은 최고. 생각보다 싼 정품 수입차 부품 값. 유지비 적게 드는 건 사기템일 정도로 다 알거고 특히 팔콘윙! 사용해본 사람만 아는 편안함. 센서가 똑똑해서 좁은 곳에서 무척이나 잘 열리고 승하차 편안함. 특히 노인과 아이들 있는 집은 강추. 좁은 곳 잘 열림. 운전석 유리 때문에 덥다 걱정 많이 하는데 노 걱정. 기본 유리가 최고급 차단되는 유리임. 에어컨 성능이 최고인 듯. 여름에 너무 추움... 충전 너무나 여태 타던 다른 전기차와 비교불가 장점 때문에 자잘한 오류와 단차, 가격을 잊게 되는 신기한 차. 여러 브랜드보다 다양하게 편함. 대세는 테슬라가 될 듯.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TESLR(테슬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SLR) 2023 테슬라 모델S  (1) 2023.10.09
(TESLR) 2024 테슬라 모델3  (0) 2023.10.09
(TESLR) 2023 테슬라 모델3  (1) 2023.02.20
(TESLR) 2023 테슬라 모델Y  (1) 2023.02.19
(TESLR) 2022 테슬라 모델Y  (6) 2022.02.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