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R) 2023 테슬라 모델3
반응형

(TESLR) 2023 테슬라 모델3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3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ingle Motor]

- 가격

Standard Range Plus : 6,034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08kW, 279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3Nm, 36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225km/h

가속성능 : 6.1초

주행거리 : 403km

용량 : 50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95mm

전폭 : 1,935mm
전고 : 1,430mm
축거 : 2,875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1,750kg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Dual Motor AWD]

- 가격

Performance : 7,594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360kW, 482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60Nm, 67.3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261km/h

가속성능 : 3.3초

주행거리 : 480km

용량 : 75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94mm

전폭 : 1,849mm
전고 : 1,443mm
축거 : 2,875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1,830kg

전륜타이어 : 235mm / 35 / 20inch

후륜타이어 : 235mm / 3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Single Motor] Standard Range Plus

- 솔리드 블랙 : 128.6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128.6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128.6만원

- 레드 멀티 코트 : 257.1만원

- 블랙 & 화이트 인테리어 : 128.6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Dual Motor AWD] Performance

- 솔리드 블랙 : 128.6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128.6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128.6만원

- 레드 멀티 코트 : 257.1만원

- 블랙&화이트 인테리어 : 128.6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매우 만족. 내연기관 못 탐. 승차감만 불만이지만 경제성이 이김. 지인 모두에게 추천함.

- 최고의 전기차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차입니다. 전기차를 선택한 건 가장 잘한 듯.

- 단점 먼저... 1. 겨울철 주행거리 상당히 짧아짐 2. 차에서 누워서 쉬려고 등받이를 젖히고 누우면 목이 아픔. 3. 단차는 내가 얘기 안 해도 될테고, 그보다 여러 잡소리가 들림. 등받이에서 삑삑대는 소리, 히터 틀었는데 뚝뚝 거리는 소리... 장점... 1. 위의 모든 단점을 상쇄하는 놀라운 퍼포먼스. 밟고 싶을 때 밟으면 쭉쭉 나가는 쾌속성. 2. 차 안에서 쉴 때 할 수 있는 여러가지-넷플이나 게임- 덕에 지루하지 않음. 3. 기름을 넣고 다녔다면 비용이 후덜덜... 4. 다른 어떤 여타의 브랜드 차보다 월등한 오토파일럿 기능 등등.

- RS7, M4 보다 좋습니다. 성능, 편의성, EAP 등등.

- 영하로 떨어지는 날 빼곤 대만족. 자주 타지 않는다면 충전 스트레스는 덜한 편! 다만 완속 충전시설이 집 주변에 있거나 혹은 거주지에 있어야 탈만 함.

- 테슬라는 타다가 잠시 다른 걸 타다보면 좋은차란 걸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 주행성능, 디자인, 유지비 모두 굿. 다만 집에 충전시설 유무에 따라 많은 호불호가 있을 듯..

- 가속 개깡패 제로백 3.3 공도에서 슈퍼카 다 땀ㅋㅋㅋ 달리고 싶을 때 달리고 편하게 자율주행할 때는 fsd키고 넘 좋은 듯. 스크린도 커서 차에서 오랜 시간 대기하는 사람들한테 좋음 .유튭 넷플 개꿀. 근데 차값이..

- 발과 붙어서 운전하는 경험을 하게 됨. 상어같은 차!! 모든 면이 차세대 운행수단임.

- 전기차 카테고리에서 이 가격대에 이만한 동력 성능의 차량은 없음. 굿굿굿.

- 집에 완속충전기 없으면 무조건 롱레인지 사세요~

- 충전도 저렴하면서 어렵지 않고 자동차 세금도 저렴하고 유지비가 적게 드니 너무 만족해요.

- 다시는 내연기관차를 못 탈 것 같습니다. 오토파일럿은 환상적입니다. 전기 충전은 불편합니다.

- 내가 살때 가격으론 가성비 최고였으나 지금은 별로인 듯. 사고 시 수리비 측면에서 외제차 중에서도 비쌈.

- 아무리 테슬라까들이 많아도 이 가격에 이 품질 비빌 수 있는 차가 없음..

- 오너들은 만족하며 타고 오너가 아닌 사람들이 욕하고 걱정해주는 신기한 차량. 운전자에 몰빵한 차. 조수석이나 뒷좌석으로 경험하면 별로인 것은 사실. 한번이라도 운전대 잡아보면 다른 차는 줘도 타기 싫어짐.

- 좋습니다.

- 최고의 차네요. 테슬라 FSD 경험 후 다른 차는 못타겠어요ㅠㅠ

- 굿굿. 가성비 전기차. 성능도 따라올 게 없죠.. 네임벨류 성능. 현기차는 아직 멀었어요.

- 아주아주 좋습니다!!!ㅋㅋㅋ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TESLR(테슬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SLR) 2023 테슬라 모델X  (0) 2023.10.09
(TESLR) 2024 테슬라 모델3  (0) 2023.10.09
(TESLR) 2023 테슬라 모델Y  (1) 2023.02.19
(TESLR) 2022 테슬라 모델Y  (6) 2022.02.18
(TESLR) 2022 테슬라 모델3  (4) 2022.01.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