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3 GV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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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3 GV60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2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스탠다드]

- 가격

기본모델 : 6,493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8kW, 225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51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890mm
전고 : 1,5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633mm
윤거후 : 1,642mm
공차중량 : 1,98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스탠다드 AWD]

- 가격

기본모델 : 6,843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34kW, 314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00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890mm
전고 : 1,5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633mm
윤거후 : 1,642mm
공차중량 : 2,09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퍼포먼스 AWD]

- 가격

기본모델 : 7,413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360kW, 482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00Nm, 71.4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68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890mm
전고 : 1,5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7mm
공차중량 : 2,160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스탠다드] 기본모델

- 스탠다드 AWD(234kW 구동 모터-전륜 74kW/후륜 160kW 듀얼모터 사륜구동 시스템) : 350만원

- 퍼포먼스 AWD(320kW 구동 모터-전륜 160kW, 후륜 160kW 듀얼모터 사륜구동 시스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21인치 미쉐린 타이어&휠, 전륜 불랙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부스트 모드 포함) : 920만원

- 매트 컬러(무광, 3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아타카마 코퍼, 멜버른 그레이) : 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천연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 트림/도어 트림 상단 등, 디지털 도트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 15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 등, 헥사고날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도어센터 트림/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 2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코퍼 패키지: 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 등, 디지털 도트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도어 센터 트림/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코퍼 걸러 적용-에어벤트 베젤부/스티어링 휠 혼 커버 데코링/컵홀더 데코링/시트 파이핑, 전륜 코퍼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사양 적용 시) : 27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입이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 5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선택 필요) : 150만원

- 비전루프(루프랙 포함) : 10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제 메모리 시스템-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포함, 전도식 조절 스이터링 휠,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럼버서포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 140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지능형 헤드램프,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 11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충돌 방지 보조-전/측/후방,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20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 150만원

- 아웃도어 패키지(루프랙, 러기지 스크린) : 4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7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70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 도어 스텝) : 4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구성: 플로어 매트-1열/2열) : 20만원

 

[스탠다드 AWD] 기본모델

- 매트 컬러(무광, 3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아타카마 코퍼, 멜버른 그레이) : 70만원

- 235/55R19 미쉐린 타이어&휠, 전륜 화이트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후륜 캘리퍼 스타일링 커버(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 175만원

- 255/45R20 미쉐린 타이어&휠 : 70만원

- 255/45R20 미쉐린 타이어&휠, 전륜 화이트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후륜 캘리퍼 스타일링 커버(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 245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천연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 트림/도어 트림 상단 등, 디지털 도트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 15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 등, 헥사고날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도어센터 트림/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 2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코퍼 패키지: 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 등, 디지털 도트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도어 센터 트림/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코퍼 걸러 적용-에어벤트 베젤부/스티어링 휠 혼 커버 데코링/컵홀더 데코링/시트 파이핑, 전륜 코퍼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사양 적용 시) : 27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입이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 5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선택 필요) : 150만원

- 비전루프(루프랙 포함) : 10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제 메모리 시스템-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포함, 전도식 조절 스이터링 휠,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럼버서포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 140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지능형 헤드램프,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 11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충돌 방지 보조-전/측/후방,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20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 150만원

- 아웃도어 패키지(루프랙, 러기지 스크린) : 4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7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70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 도어 스텝) : 4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구성: 플로어 매트-1열/2열) : 20만원

 

[퍼포먼스 AWD] 기본모델

- 스페셜 컬러(상파울로 라임) : 70만원

- 매트 컬러(무광, 3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아타카마 코퍼, 멜버른 그레이) : 70만원

- 퍼포먼스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스웨이드/파이핑 적용,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퍼포먼스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퍼포먼스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2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입이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 5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선택 필요) : 150만원

- 비전루프(루프랙 포함) : 10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제 메모리 시스템-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포함, 전도식 조절 스이터링 휠,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럼버서포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 140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지능형 헤드램프,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 11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충돌 방지 보조-전/측/후방,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20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 150만원

- 아웃도어 패키지(루프랙, 러기지 스크린) : 4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7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70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 도어 스텝) : 4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구성: 플로어 매트-1열/2열) : 2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21년 말 구입자로, 모든 면에서 동급 차량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구입할 당시엔 비교할 전기차 몇 종 안 돼 판단이 쉽지 않았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등 평가도 제각각이고 그닥... 그래도 주행가능 거리, 승차감, 인테리어, 반자율주행 기능 등 살펴보니 괜찮아 보여 출고까지 진행했습니다. 시승은커녕 전시차도 제대로 없는 상태서 계약하고 출고했으니까요. 출고후 모든 면에서 만족합니다. 유지비야 전기차니 더 말할 나위 없고. 서울-부산 한번 충전으로 가봤습니다. 특히 정숙성, 각종 주행 기능, 실내 인테리어 등등 맘에 듭니다. 아직까진 그 가격대, 그 크기에선 GV60 능가하는 전기차 찿아보기 쉽지 않아 보이네요. 오히려 경쟁 모델이 더 많이 출시된 지금에 들어서야 제대로 평가받고 있는 것 같아요.

- 디자인 굿.. 가격은 조금.. 제네시스라 하지만.. 사양에 따라 품질은 조금 실망. 생각보다 주행거리 좋구 그랜져에 비하면 안정감 있어요,

- 차량 디자인, 주행 성능은 만족합니다. 하지만, 판매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올라서, 가성비는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 디자인이 어떻다, 성능이 어떻다, 제네시스치고 너무 귀엽다 등등 결국 안 살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떠들지만, 막상 한번 타보면 너무 좋은 차. 정숙하고, 잘 나가고, 실내 넓고, 내장재 예쁘고, 차가 너무 귀여운데 귀여운 게 제네시스라는 바로 그 점이 좋은 것. 단점은 비싼 가격이라고 하던데.. 1억 언더에서는 차가 다 그게 그거라 별로 비싸다는 생각까지는…

- 아주 만족합니다. 제너시스 특유의 고급성도 좋구요. 차가 별로 크지 않아 보여도 실내 거주성은 전기차 특유의 구조로 인해 넓습니다. 소나타와 그랜저 중간 수준의 거주성은 확보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전체적으로 잘 나왔다. 단점을 꼽자면 승차감이 너무 튄다. 핸들이 잘 안 꺾인다.

- 전반적으로 대만족입니다. 충전 문제는 해결해야 하며 집밥이면 최고입니다.

- 디자인, 실내 거주성, 실내 인테리어 매우 만족스러우나 품질 부분은 1년 동안 도어핸들 교체 2회, 컵홀더 잡소음, 충전중 충전구와 충전기 접합부 들러 붙는 현상, 이로 인한 충전구 교체 등 매우 아쉽다. 주행 성능도 나쁘지는 않으나 핸들링이나 코너링에서 동급 ev6과 비교해서 살짝 불안정하다. 가격도 부담되는 가격은 맞긴 하나 제네시스 브랜드와 주행거리 실내 만족도 등을 고려하면 이 가격을 주고 살 만한 정도의 마지노선 정도 같다.

- 빠른 가속, 회생 제동으로 브레이크 없이 빠른 감속 운전할 때 웃음이 터져나오는 차량이에요. 비싸지만 주관적으로 제 만족감은 그 가치를 합니다. 퍼포먼스여서 전비는 살짝 아쉬워요. 21인치 휠이지만 승차감도 전혀 손색 없습니다. 내외 디자인 모두 제 스타일이라 만점 주고 싶고 다만 트렁크는 작아서 아쉽습니다.

- 외관에 대해 호불호가 있지만, 누가 타도 만족할 만한 자동차.

- 전기차 첨 타보지만 가격 빼고 모든 게 맘에 들어요ㅎㅎ 주행거리 좋고 차량 넘 좋습니다.

- 가격이 다소 높으나 택시 아닌 국산 전기차를 사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지임.

-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전기차입니다. 승차감은 물론 편의성도 좋고 디자인도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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