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3 일렉트리파이드 G80
반응형

(제네시스) 2023 일렉트리파이드 G80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2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기본모델 : 8,37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72kW, 364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00Nm, 71.4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27km

용량 : 87.2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05mm

전폭 : 1,925mm
전고 : 1,47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36mm
공차중량 : 2,265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EV] 기본모델

- EV 스페셜 컬러(마티라 블루) : 70만원

- 매트 컬러(무광, 2종 중 선택: 베르비에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 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오픈포어 리얼우드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 27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 : 55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솔라루프 : 14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6방향/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 180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 16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8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 15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3존 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 포함, 뒷좌석 다기능 암레스트, 뒷좌석 화장거울 *솔라루프 선택 시 뒷좌석 화장거울 미적용) : 110만원

- 2열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뒷좌석 듀얼 모니터, 뒷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2열 컴포트 패키지 선택 시 선택가능) : 26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75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도어 스텝) : 4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디자인 좋음. 실내 좁음. 가속력 매우 좋음. 편의성 좋음. 전자기계 잔고장 약간 있음. 고장인지 모르고 타고 있음.

- 가격 빼고는 다 좋아요. 가격만 좀 내리면 좋을 거 같은데 너무 비싸요. 저는 만족하고 탑니다.

- 가격, 승차감 아주 좋아요. 다만 가격이 조금 나가지만 세컨카로 출고하여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업무용 차량으로 딱입니다.

- 승차감, 가속 성능, 안전장치, 반자율주행, 성능 아주 마음에 듦. 다만 가격이 좀 비쌈.

- 그럭저럭 탈만 합니다.

- 국내차 중 원탑.

- 승차감 좋고 전비도 좋습니다. 다소 가격이 높은 게 흠이지만 디자인과 승차감 고려 시 매우 만족합니다.

- 유지 비용과 구입 가격 사이의 고민으로 선택해야할 듯~ B사 차량과 실내를 비교 시 EQE(1억 초반)보다는 단연코 좋구요. EQS(1억 8천)에는 조금 모자라는 느낌(개인 의견) 아차~ 충전구가 전면에 있어서 많이 불편(좁은 주차장에선~).

- 대부분 만족합니다. 단지 금액 부분과 아직 자율주행 관련 조금 모자란 부분.

- 굿굿. 기름값으로 할부 내고 경제적이고 편안하고 조용함. 가격이 비싼 게 단점.

- 비용을 제외하면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집밥이 가능하시고 고급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추천합니다.

- 매우 추천드립니다. 디자인과 전기차 가성비도 좋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차가 너무 똑똑해서 제가 못 따라 가네요. 차 디자인도 예쁘고 여자가 타도 손색이 없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