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R) 2022 테슬라 모델3
반응형

(TESLR) 2022 테슬라 모델3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ingle Motor]

- 가격

Standard Range Plus : 7,034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11kW, 283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75Nm, 38.2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225km/h

가속성능 : 5.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83km

용량 : 50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94mm

전폭 : 1,849mm
전고 : 1,443mm
축거 : 2,875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1,645kg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Dual Motor AWD]

- 가격

Performance : 9,417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340kW, 456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39Nm, 65.2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261km/h

가속성능 : 3.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80km

용량 : 75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94mm

전폭 : 1,849mm
전고 : 1,443mm
축거 : 2,875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1,830kg

전륜타이어 : 235mm / 35 / 20inch

후륜타이어 : 235mm / 3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Single Motor] Standard Range Plus

- 솔리드 블랙 : 128.6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128.6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128.6만원

- 레드 멀티 코트 : 257.1만원

- 19인치 스포츠 휠 : 192.9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Dual Motor AWD] Performance

- 솔리드 블랙 : 128.6만원

- 미드나잇 실버 메탈릭 : 128.6만원

- 딥 블루 메탈릭 : 128.6만원

- 레드 멀티 코트 : 257.1만원

- 블랙&화이트 인테리어 : 128.6만원

- 향상된 오토파일럿 : 452.2만원

- FSD (Full Self Driving) : 904.3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타면 탈수록 매력적인 테슬라!! 넘 좋아요. 1인 가구에 스피드 좋아해서 그런지 모델3 완전 저에게 맞구 특히 전 여행 다니는 거 좋아하는데 테슬라 오파로 신세계 열렸습니다. 테슬라로 대전, 부산, 경주 다 차 끌고 다녀왔는데 평상시도 편도 한 시간 반 정도 운전 정도는 피곤도 제로로 운전하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운전 스트레스 피곤도 없이 교통비 절감하여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 최고입니다. 진짜 추천드려요.

- 차량 마감이 아쉽지만 나머지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이나 만족감이 떨어지는 부분이 없습니다. 또 4륜구동 방식의 듀얼모터이다 보니 출력과 트렉션 부분에서 부족함 없는 것과 가속력에 뛰어난 성능에 빠져듭니다. 루프글라스 때문에 여름에 정수리에 불이 날까 쫄아서 짙은 색으로 틴팅을 했는데 다른 분들 보니깐 시안성 좋은 틴팅으로 하신 거 보니깐 차크닉 갔을 때나 캠핑 때 엄청 좋아보이더라구요ㅠㅠ 나중에 틴팅을 바꿔볼까 합니다^^ (Y가 차박에 엄청 좋다는데...)

-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전기차 최고에요!!! 꼭 사세요 여러분!!!

- 전체적으로 좋고 괜찮아요. 개인적으로 전기차 중에 꽤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 슈퍼카급 성능에 대중교통보다 저렴한 유지비 지금까지 탔던 차 중 가장 만족합니다.

- 아주 굳입니다. 겨울철에 주행거리가 좀 줄어들어서 좀더 자주 충전해줘야 하는 부분이 그나마 유일한 단점이랄까.

- 전체적으로 유지비가 적게 들고, 자잘한 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단, 사고가 났을 경우 부품 수급이 더딘 관계로 수리기간이 길다는 점이 불편하겠습니다.

- 혼자 또는 두명이서만 타기에 적당한 크기의 차량입니다. 3인 이상부터는 거주성이 급격히 떨어지며 주행성능은 가속과 자율주행 측면을 빼고는 안락함이나 편의성은 별로인 듯합니다.

- 완벽한 전기차의 기준. 완벽한 미래의 기준. 완벽한 카라이프의 기준. 이 차를 한번 타보면 다시는 내연차로 못 돌아감.

- 단차나 사소한 문제들이 전혀 신경 쓰이지 않는 주행성능과 반자율주행으로 대만족입니다. 충전 문제는 집밥 있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전기차 초기비용이 많이 들지만 유지비가 정말 저렴해 대만족합니다. 추천해요.

- 디자인, 주행거리, 주행성능 모두 만족합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싸고 품질이 조금 떨어지네요~ 하지만 추천드립니다.

- 가성비 좋아요. 주행거리도 현존 전기차 중 최고. 디자인도 예쁨. 다만 마감 처리가 가격 대비..

- 가격+주행성능에 매우 만족하며 타고 다닙니다.

- 전기차는 아직까지는 테슬라가 압도적입니다만 차박을 원한다면 모델3보다는 Y를 선택하길 추천.

- 전기차의 스탠다드로 멈춰있을 줄 알았지만 여태 이길 차량이 없음. OTA로 매번 새차 느낌. FSD 가격 부담스럽지만 써보면 미래에는 어떻게 변할지 무서울 지경.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