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6 코란도 C
반응형

(쌍용자동차) 2016 코란도 C

 


모델명 : 2.2 디젤 2WD
가격 : 2,145~2,76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e-xdi220 LET, I4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3등급)

               수동 15.2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9.0~150.0g/km


- 치수
전장 : 4,410mm

전폭 : 1,830mm
전고 : 1,675~1,715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585~1,6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2,322~2,94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5 km/ℓ (3등급)

               수동 14.4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7.0~160.0g/km


- 치수
전장 : 4,410mm

전폭 : 1,830mm
전고 : 1,675~1,715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725~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오늘 1시간 가량 시승했습니다. 주행감이 이전 차량과 전혀 다릅니다. 이거 코씨 맞나? 싶을 정도로 초반부터 파워풀하면서 묵직하게 나갑니다. 전혀 다른 차 느낌입니다.

- 중간트림 익스트림 2500 HID 기본 적용ㅋㅋ 투싼은 3000 이상에서나 가능할 듯.

- 소리 소문없이 출시가 되었네요. 흥행하면 좋겠네요. 엔진도 커져서 좋고 4륜이라 더 마음에 드네요.

- 더군다나 아우디는 V6 3.0L나 되는 엔진인데 217마력에 50.7 토크인데도 기술력 부족으로 볼 거니? 출력 영역과 엔진의 지향점이 다르니까 그런거지.

- 자꾸 기술력 없어서 2.2 리터로 배기량 늘려 환경규제 통과했느니 그러는데 나는 아니라고 본다. 벤츠는 기술력 없어서 2.2리터로 130마력 30.7 토크 짜리 엔진을 내놓았음? 만약 기술력이 없어서 그런 거라면 연비가 나쁘게 나와야겠지. 하지만, 연비가 19km/L대야. 즉, 저용량 고압 인젝터를 노렸다고 봐도 되지.

- 솔직히 시승도 안해보고 말하는 인간들 답답하다. 우선 나는 9월 1일 2.2 익스트림 오토 구매자인데 비트라 미션 얘기를 왜 아이신 미션으로 바꿨는데 물고 늘어지냐. 실제로 타보면 정말 잘 나가고 연비도 좋다. 시크 녹 문제로도 난리 피는데 쌍용에선 무상 A/S 녹 제거 및 방청제 영업소에서 이미 다 대응해주고 있는데 올 뉴쏘렌토는 아직도 침묵이니? 옆집 누구는 고속도로에서 본네트 열리고? 이번 2.2 기술력 딸려서 2.2로 나온 건 맞는데 실제로 타보면 정말 만족스러운 차다.

- 수동미션 비트라 미션 쓸 때인데..ㅋㅋ 저게 언제적 얘기인데 왜 지금 터졌을까?ㅋㅋ 투싼도 안팔리지.. 게다가 기대주였던 스포티지 알은 낚시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하는 디자인이지... 대단하네 현대차. 참고로 그 잘난 현대차 수동미션 쓰고 있고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아이신2 미션 비싼 돈 줘가며 수입해서 달아서 쓰고있어. 현재도 미션문제 있는지 동호회가서 알아봐봐ㅋㅋ

- 그나마 쌍용이 현기보다 개념 있다 생각해서 코C 사려고 맘먹고 있었는데~ 소비자 리포트 보고 맘 접었음..

- 소비자리포트 보고 왔습니다. 자동차명장1호 아저씨가 변속기 꽝소리 나는 거 보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혀를 차시네요. 쌍용은 운전 미숙이라 그런거라고 수리도 안해주고.. 대박.

- 진짜 소비자를 개호구로 아는구나.

- 핸들 디자인이 삼각팬티 같다.

- 일단은 코C가 미션을 아이신 미션 단 게 신의 한수다. 기본 내구성이 30만K라는 아이신 미션 엔진과 미션이 짱짱하니 추후에 돈 나갈 일이 적다.

- 솔직히 투싼 망둥이 코씨 중 사라하면 난 코씨 살래. 디자인은 투싼이 젤 세련되긴 했지만, 코씨가 딸리는 것도 아니고 성능 미션 모든 게 코씨가 좋고 디젤 노이즈도 쌍용이 젤 시간이 갈수록 크지않기에 코씨다.

- 코란도는 지프차처럼 투박한 매력인데... 우리나라 차들은 유행을 따라가다보면 그 차를 만든 목적이 없어지드라...

- 그래 계속 까라 나 혼자만 타게ㅋㅋ 세법 개정되면 2.2가 투싼 1.7보다 세금이 적다는 사실은 아니?ㅋㅋ

- 쌍용차 관리자들에게 바라는 게 있다면 현기를 보면 잘 알거다.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다. 몇년에 걸쳐서 바뀌기를 기대했 것만, 국민을 호갱으로 만들어버렸다. 결과는 점유율 하락이고 더 이상 품질에 신뢰를 가지지 못한다. 쌍용도 비트라 때문에 어떠했는가. 또 바퀴빠짐 이제는 소문이 나면 그 차종은 더이상 팔리지 못한다. 경험으로 잘 알것이다. 이런 때에 차별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때이다. 요새 차들 녹 때문에 말이 많다. 하부라도 언더코팅을 제대로 해서 판다면 들 남을지는 모르지만 인지도는 올라갈 것이다. 쌍용은 이제 녹 빼고는 결함 부분에서는 거의 잡았기 때문이다.

- 코란도 2.2 수동 LET 2016 형 2170에 구입. 세금 150 정도. 이 정도에 SUV 저 엔진에 아주 알차다고 봄. 시승감? 무겁고 좋음. 잘 나감! 엔진 맘에 든다. 그러니 연비 약간 딸리는 건 인정하고 봐야지. 모 기업 종이짝으로 연비올리는 것보단 좋은 듯. 쌍용 보고 있나? 미션 현대위X꺼 튕기는 거 인식하고 있지? 돈많이 벌어서 꼭 리콜해줘. 어서커라 지원한다. 국내기업 최소한 2개는 경쟁해야지? 꿀리지마 파이팅.

- 흰색 깔끔.

- 코C 시승 후 쌍용 마니컸네.. 5~6퍼만 점유 높이면 해볼만한데.. 싼타페 1세 타다 이번에 갈아타네요. 우리가족 안전하게 지켜주길...

- 솔직히 2011년식은 엔진소리하면 변속 충격이 좀 심해서 겨우 3년타고 팔았는데 이번에 나온 차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지금도 주변에서 쌍용차 산다고 하면 말리고는 있지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