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6 티볼리
반응형

(쌍용자동차) 2016 티볼리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635~2,217만원

중고가 : 1,470~1,880만원 (평균가 1,702만원)

감가율 : 18.4% (연식 평균 20.3%)

- 엔진
엔진형식 : e-XGi160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6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 km/ℓ (3등급)

      수동 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1.0~146.0g/km


- 치수
전장 : 4,19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270~1,3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045~2,315만원

중고가 : 1,750~1,899만원 (평균가 1,852만원)

감가율 : 18.0% (연식 평균 20.3%)

 
- 엔진
엔진형식 : e-XDi160 LET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7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8.0g/km


- 치수
전장 : 4,19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1,60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1,555mm
윤거후 : 1,550~1,555mm
공차중량 : 1,3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제발 현기 좀 박살내라.

- 이거 골프처럼 국민차 소리 듣는 거 아닌가ㅋㅋ 근데 진짜 요즘 보기 드문 가격책정이다. 응원한다.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더욱 발전하길 바랍니다.

- 딴 건 모르겠고... 자동차 거품 값인데 이 차 가격은 그나마 양심적이네.

- 계약했어요.

- 수동모델 국내에선 판매하지도 않으면서 최저가격 똑바로 써라.

- 쌍용 자동차 파이팅~!^^

- 가격이 맘에 든다~

- 근데 이게 소형인 이유 좀.

- 티볼리가 왜 좋은지는 판매량으로 증명이 되었네.

- 아반떼 내가 원하는 옵션 가격 2200, 티볼리는 2000. 티볼리로 결정했는데 너무나 만족스럽다... 아반떼나 스포티지 샀으면 정말 후회했을 듯... 무엇보다 중고차로 나중에 팔 때 높은 시세로 받을 것 같다.

- 갖고싶다... 간절하게.

- 솔직히 오랫만에 쌍용에서 제대로 뽑은 듯...

- 가성비 갑인 현기가 유일하게 밀린 차종은 티볼리다. 디자인의 힘이 최고인 사례로 남을 듯... 시장에서 인정받은 판매량이 말해주니 왈가왈부하지 마라.

- 솔직히 티볼리 진짜 잘 나왔다. 외국에서도 잘 팔렸으면 좋겠다. 쌍용 화이팅~!

- 차 하나 장만해야 하는데 현기차는 싫고, 너다 볼리야.

- 안정성도 있고 아이싱 6단 미션이라면 엔진도 어느 정도 성능이 인정됨. 전체적으로 괜찮은 것 같음. 티볼리 에어가 기대됩니다.

- 진짜 물건ㅎㅎ 고맙다.

- 디젤 LX 화이트 계약! 유후!!!

- 좋아요 수 봐ㄷㄷ

- 사실상 국산 준중형 가격대 보는 사람한테는 티볼리가 유일한 답이다. AD K3 SM3 크루즈? 어휴~

- 잘 만들긴 했어... 난 차가 각지면 좀 질린다 생각하던 사람인데 길에 아무리 많이 보여도 안 질린다. 알짜배기 느낌.

- 남들이 괜찮다고 해서 망설이다 구매하여 타보니 맘에 썩 듭니다. 우리 딸도 엄청 좋아라 하네요. 잘 선택했네요ㅎㅎ

- 티볼리 현재 8300 탔음. 15년 7월 초에 계약해서 8월 중순에 인도. 은색이고 VX 가솔린. 일단 코너링은 만족. 브레이크도 상당히 잘 드는 편. 주간 DRL도 이쁜 편이라 멀리서봐도 눈 에 띔. 야간에도 라이트가 위치 잘 잡아서 잘 보임(안개등, 등 LED로 바꿈). 짐도 의외로 많이 들어가고 뒷좌석도 넓고 상당히 괜찮음. 단점은 저속 오르막길에서 변속 충격 다소 있음. 속도는 안 올라가고 RPM만 올라가면서 기어변속이 안됨. 계기판에 남은 주행거리 표시가 잘 맞지 않음. 생각 외로 연비소모가 심한 듯... 고속도로에서는 120~140정도까지는 숨가쁘게 올라가나 그 이후로는 조금 가속 힘듬... 또 소음이 생각보다 있음... 제일 신경쓰이는 게 변속 충격임. 그 외는 만족스러움! 디자인도 굿~!

- 7000키로 막 남은 볼리 오너임. 디젤인데 고속연비 26까지 찍어봄. 오토바이 좋아해서 티맥 타다가 팔고 산건데 후회안함. 디자인 좋고 다닐만함! 하여튼 차 없는 애들이 더 남 걱정ㅎㅎ QM3 시승해봤는데 뒤에 진짜 좁음. 레그룸 노답. 트랙스는 뭐 모르겠고 티볼리 괜찮은 거 같더라.

- 세금+탁송비 포함 4000만원 초중반이면 임팔라, 3000만원 중반이면 SM6, 2000만원 중반이면 티볼리로 가자.

- 로보트 같은 차.. 취향이 안 맞아서 그런지 사실 별로 타고싶지는 않던 차지만 20대가 좋아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타는 사람들 운전 매너는 괜찮은 편이었던 것 같다.

- 쌍용에서는 신차 안 나오나?

- 티볼리 롱바디 출시가 기대됩니다. 또한 티볼리 디자인을 이용해 투리스모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되길 기대합니다. 디자인만 개선되면 9, 11인승 현기의 독주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가격정책이나 차량 모두 만족도가 높아 쌍용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투리스모 페이스리프트 모델 나오면 바로 계약...

- 티볼리 첨 볼 때 깜놀. 아니 넌 누구니. 뉘 집 아가니? 깜찍발칙하구낫!ㅋㅋ 롱바디를 기대하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