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3 아우디 A6
반응형

(Audi) 2023 아우디 A6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2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0 TDI]

- 가격

S Tronic : 6,946만원

Premium S Tronic : 7,2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6km/h

가속성능 : 7.9초

연비 : 15km/l

CO 배출량 : 126g/km


- 치수
전장 : 4,940~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765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0 TDI Quattro]

- 가격

Premium S Tronic : 7,6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6km/h

가속성능 : 7.4초

연비 : 14.2km/l

CO 배출량 : 133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83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5 TFSI]

- 가격

S Tronic : 7,044만원

Premium S Tronic : 7,3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5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8초

연비 : 11km/l

CO 배출량 : 154g/km


- 치수
전장 : 4,940~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4~1,626mm
윤거후 : 1,619~1,621mm
공차중량 : 1,740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5 TFSI Quattro]

- 가격

Premium S Tronic : 7,77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5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초

연비 : 10.7km/l

CO 배출량 : 156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4mm
윤거후 : 1,619mm
공차중량 : 1,795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예열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변속기 오일(교체), 예열플러그(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소나타를 세컨카로 몰고 있는데 고속도로 연비는 소나타보다 훨씬 좋네요.

- 디자인, 연비, 가격(프로모션 받은), 주행성능 모두 만족. 하지만 거주성은 모르겠습니다. 휴대폰 무선충전이 기어박스에 있으니 열고 닫아서 놓아야하고, 컵홀더 2개를 제외하고는 어디 물건 놓을 곳이 없습니다. 그점만 빼고는 모든 면을 만족합니다.

- 만족합니다~ 계속 아우디만 탑니다. 너무 좋아요ㅎㅎ

- 디자인, 옵션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주행의 기본은 좋음. 주행 중 안정감 괜찮고 연비는 예상보다 훌륭함. 2년간 주행에 만족함. 간혹 발생하던 mmi 문제는 업그레이드 이후 해결됨. 서비스 대기가 다소 길다는 점만 제외하면 서비스 괜찮음. 해외에서 다양한 차를 경험했지만 기본기는 충분히 만족스러움.

- 기대없이 시승하고 바로 계약해버린 만큼 질리지 않고 연비 좋고 승차감 좋고 옵션 다 갖춘 차라 너무 마음에 드네요.

- 100점!!

- 생애 처음 외제차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모든 면에서 탁월하고 타 독일차 대비 가성비 좋고, 운전 만족도 최고입니다.

- 각종 전자기기가 많이 들어가다 보니~ 이러쿵 저러쿵 불량들이 제법 있습니다. 그외 디자인, 주행성능, 각종 옵션 등은 만족입니다.

- 경유차가 조용하고 기름이 안먹어요~ 매우 만족합니다. 디자인도 우수하구 왜 벤츠나 아우디 대비 저평가 받는지 모르겠어요. 우수한 차라구 판단됩니다.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가격대비 타 수입차에 비해 옵션도 많아요. 아직까지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어요.

- 주행성능 및 디자인 다 만족합니다. AS가 조금 불편합니다. 그거 빼고는 다 만족.

- 잔고장이 걱정되지만 아직까지는 문제가 없음. 이대로만 계속 잘 있어주면 굿.

- 프리미엄 차량 중 가성비가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운전 시 피곤함이나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매우 만족하나, 다만 국산 그랜저나 제네시스 대비 뒷자리가 조금 좁습니다.

- 실내외 디자인 전부 마음에 들며 주행성능까지 괜찮아요. 또한 가격도 할인이 많이 돼서 더더욱 좋습니다.

- 정말 좋은 차입니다! 굉장히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옵션도 좋고 성능도 좋아요!

- 23년식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너무 좋아요! 드라이브 모드로 변경 시 핸들도 묵직하니 좋네유~

- 아우디는 생각보다 서비스도 좋고 a6는 옵션이 너무 좋습니다. 다음차는 아우디 전기차 예약입니다!

- 모든 면에서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가격대비 주행성능, 연비, 승차감 모두 좋아요. 실내 공조 패널이 터치식으로 변경되어 고급세단입니다.

- 멋있고 조용하고 연비도 잘 나옵니다. 다만 시트가 조금 불편합니다. 만족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Audi(아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 2023 아우디 A4  (0) 2022.12.16
(Audi) 2023 아우디 A5 스포트백  (0) 2022.12.16
(Audi) 2023 아우디 A8L  (0) 2022.12.15
(Audi) 2023 아우디 Q3  (0) 2022.12.15
(Audi) 2023 아우디 Q3 스포트백  (0) 2022.12.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