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3 아우디 Q3 스포트백
반응형

(Audi) 2023 아우디 Q3 스포트백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2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5 TDI]

- 가격

A/T : 5,152만원

Premium : 5,56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206km/h

가속성능 : 9.3초

연비 : 14.8km/l

CO 배출량 : 128g/km


- 치수
전장 : 4,520mm

전폭 : 1,845mm
전고 : 1,57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582mm
윤거후 : 1,587mm
공차중량 : 1,660kg

전륜타이어 : 235mm / 50~5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0~5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TDI Quattro]

- 가격

Premium : 5,7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205km/h

가속성능 : 9.4초

연비 : 14km/l

CO 배출량 : 135g/km


- 치수
전장 : 4,520mm

전폭 : 1,845mm
전고 : 1,57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582mm
윤거후 : 1,587mm
공차중량 : 1,740kg

전륜타이어 : 235mm / 50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예열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예열플러그(교체), 변속기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수입 세컨차로 만족하며 타요~ 다자녀 7인승 국산차는 렉스턴 만족하는데 보조 세컨차 외제차로는 튼튼하고 연비 좋고!! 만족합니다~

- 여자 혼자 타는데 비슷한 수입차 대비 디자인 압승. 단점이 있어도 모든 게 커버가 되어요ㅠㅠ 너무 고급스럽고 이쁜...

- 수입 SUV 입문으로 타기에 적당하고 도심에서 주행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성능을 보임. 일단 디자인이 너무 맘에 쏙 들고 데이토나 그레이 색도 이쁩니다.

- 컴팩트한 SUV 중에서 제일 예쁜 Q3. 여러 가지 아쉬운 점도 있지만 이 정도 디자인과 콰트로가 단점을 잊게 해줌...

- 일단 디자인이 아우디 suv 라인 통일성 있어서 좋구요. 디자인이 이뻐요. 아우디는 라이트에 진심인 회사 같아서 전조등, 미등, 엠비언트 다 만족합니다. 무선 연동 엄청 편하고 차가 다이나믹 모드 아니여도 잘 나갑니다. 운전하는 재미가 있어요. 저도 마지막 내연기관차라 생각하고 구입했는데 만족합니다. 저는 애가 하나라서 2열에 혼자 탑승하는 나이가 되니 별 불편함 없이 탈 수 있고 트렁크 적재는 왠만한 짐은 다 실을 수 있습니다. 단, 단점은 옵션이 스티어링 열선 2열 열선이 빠져서 저는 에프터 마켓에서 작업해서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 실내외 디자인이 예쁘면서 멋있고 성능은 보통, 가격에 비해 편의사양은 매우 부족함.

- 여성 운전자가 운행하기 정말 좋아요. 컴팩트한 크기에 아무데나 쇽쇽 주차하기 편합니다. 오천만원대에 다른 국산 차량에 비하면 옵션이 현저하게 떨어지나 옵션 이외에 모든 것들이 만족스럽습니다. 국산 차량은 핸들을 놓은 상태로 주행하면 왼쪽으로 치우쳐져 가는? 차량이 일직선으로 못 간다는 느낌이 있는데 이 차량은 핸들을 놓아도 일직선으로 잘 갑니다. 엔트리 모델이라도 아우디는 이우디인지 기본기가 탄탄합니다. 저단 기어에서 꿀렁임은 느껴지지만 이후에는 밟는 대로 쭉쭉 잘 나가서 매우 재밌게 타고 있습니다. 마지막 내연기관차로 선택한 것인데 매우 만족합니다~ 단, 내부가 좁아서 아이 없는 부부나 단독 운전자 혹은 세컨카로 이용하심이~

- 반도체 이슈로 옵션이 빠진 게 아쉽지만 그걸 감안해도 정말 좋은 차량임. 100% 만족합니다.

- 옵션이 조금 아쉬운 것을 제외하면 아주 만족합니다. 디자인이 특히 너무 이뻐서 좋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Audi(아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 2023 아우디 A8L  (0) 2022.12.15
(Audi) 2023 아우디 Q3  (0) 2022.12.15
(Audi) 2023 아우디 Q5  (0) 2022.12.14
(Audi) 2023 아우디 Q5 스포트백  (0) 2022.12.13
(Audi) 2023 아우디 S4  (0) 2022.12.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