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3 아우디 A4
반응형

(Audi) 2023 아우디 A4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5 TDI]

- 가격

Premium S Tronic : 5,9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38.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8.2초
연비 : 16.9km/ℓ

CO 배출량 : 117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45mm
전고 : 1,430mm
축거 : 2,822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595kg

전륜타이어 : 24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0 TDI Quattro]

- 가격

Premium S Tronic : 6,54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9초
연비 : 15.6km/ℓ

CO 배출량 : 120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45mm
전고 : 1,430mm
축거 : 2,822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675kg

전륜타이어 : 245mm/3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0 TFSI]

- 가격

S Tronic : 5,316만원

Premium S Tronic : 5,85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7.1초
연비 : 13km/ℓ

CO 배출량 : 128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45mm
전고 : 1,430mm
축거 : 2,822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565kg

전륜타이어 : 24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35 TDI, 40 TDI Quattro]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예열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연료필터(교체), 브레이크 오일(교체)

- 매 100,000km : 예열플러그(교체), 변속기 오일(교체)

 

[40 TFSI]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점화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매 50,000km :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점화플러그(교체), 변속기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조용하고 편안하고 순간적인 스피드에 매력적이네요. 가격대비 BMW보다 더 좋은 듯 싶네요. 정숙성과 편안한 운전을 원한다면 Audi 짱짱짱.

- 가격대비 연비는 좋은 편이구 정숙하며 잔고장은 없으나 고질적인 문제가 있어 유지하는데 어려움.

- 차는 작지만 독일 브랜드 만큼 강력하고 파워가 넘치는 차량 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퍼포먼스한 주행 역시 아우디 입니다.

-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동급대비 가성비 좋으며 연비도 좋고 편안합니다.

- 고속도로 달리면 연비 16 나올 정도로 연비 괜찮으며 데일리카로 아주 적당함.

- BMW 330i가 없어진 현재 가격대비 가장 좋은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340i를 제외하면요.

- 연비 좋고 안정감 있어서 좋고 가성비 좋은 차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실내, 실외 디자인 너무 맘에 들어요.

- 여자 혼자 가볍게 운행하기 좋은 차라고 생각이 들어요. 크지도 작지도 않은 크기에 편하게 다니기 좋아요.

- 패밀리카가 아닌 싱글 남,녀가 타고 다니기 참 좋은 차 같습니다. 가속, 감속, 코너링, 연비, 디자인 뭐 하나 빠지지 않으나 독3사 중 가격적인 메리트가 커서 그야말로 가성비 차가 아닌가 싶네요.

- 승차감도 좋고 가속력도 좋습니다. 실내가 좁은 건 당연하겠지요...

- 하체가 독일차 감성에 맞게 단단하면서도 잘 잡아줍니다. 연비 신경 안 써도 시내 8~9, 고속주행은 17~18 나오는 거 같네요. 단점이라면 뒷자리가 좁은편, 깡통휠 같은 휠디자인 정도네요.

- 주행성능, 연비, 디자인 등 어느 하나도 빠지지 않는 아주 좋은 차입니다.

- 가성비 최고 수입차입니다. 다음에도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디자인이 세련되고 주행성능 좋습니다.

- 세그먼트 최강자라고 생각함. 아우디의 기본적인 스피릿과 품질을 모두 즐길 수 있음.

- 연비가 좋고 안정감 있어서 좋습니다. 가성비 좋은 차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실내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 대체적으로 모두 만족하지만 프로그램이 기름에 예민함. 치고 나가는 힘은 대단하고 외부 디자인 또한 고급짐.

- 생각보다 연비 잘 나옴. 고급휘발유 기준 시내 10km 정도 나오는.. 역시나 부족한 건 수납 공간!

- 가성비 좋음. 꽤 탔는데 잔고장도 없고 만족하면서 탑니다. 연비 좋아요. 디젤이라 디젤이 비싼 게 흠이지만 빠따도 괜찮아서 주행 재미있음.

- 매우 만족합니다. 독3사 중 가장 편안한 승차감과 부드러운 주행감성, 심플한 디자인까지 최고.

- 승차감이 좋고 생각보다 연비는 별로였습니다. 기능이 조금 부족한 거 같아요...

- 준중형급 차에 2,000cc 디젤 터보 엔진이 장착된 차량. 동급 다른 차들에 비해 가속도도 좋고, 전륜이라 겨울철에도 주행하는데 이롭습니다. 국내 준중형급에 비해 실내공간은 좁으나 그만큼 두껍게 만들어져 안전한 차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시골에 살아서 그런지 서비스 받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실연비는 제 체감상 고속주행 20 이상, 도심 주행 17 이상은 나오는 듯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Audi(아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 2022 아우디 S5  (0) 2022.12.18
(Audi) 2022 아우디 S5 스포트백  (0) 2022.12.16
(Audi) 2023 아우디 A5 스포트백  (0) 2022.12.16
(Audi) 2023 아우디 A6  (0) 2022.12.15
(Audi) 2023 아우디 A8L  (0) 2022.12.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