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1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반응형

(랜드로버) 201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모델명 : 3.0 디젤
가격 : 8,210~9,3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터보 디젤
배기량 : 2,993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5hp
최대토크 : 61.2kg.m


- 성능
최고속도 : 200km/h

가속성능 : 9.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9.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8.0g/km


- 치수
전장 : 4,835mm

전폭 : 1,915mm
전고 : 1,885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2,60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5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네티즌 의견>

- 새 차를 구입한 지 1년도 되지않아 고속도로 주행중 차가 갑자기 멈추며 시동이 꺼져 대형사고가 날 뻔 하였으나, 다행히 사고가 나지 않아 견인조치 후 재규어랜드로버 일산 지점에서 확인을 한 바, 엔진결함으로 엔진을 통째로 교환을 해야 한다는 내용을 통보받고 차량의 심장인 엔진결함이므로 차량교환을 요구하였으나, 차량교환은 해줄 수 없고 새 엔진으로 교체를 해준다며 1년 서비스기간 연장과 악세사리를 해주겠다고 해서 새 엔진으로 교체를 하면 괜찮을 거라는 생각에 회사요구에 수용을 한 후 차량을 인수하여 타고 다녔으나 6개월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또 다시 고속도로 주행중 차량이 시동이 꺼져 재차 견인한 바, 또다시 엔진결함으로 엔진을 교환해야 한다는 통보에 제 차를 타는 게 무서워 차량교환을 요구하였으나, 엔진교체는 해주지만 차량교환은 해줄 수 없으니 차를 찾아가든 법적으로 하든 알아서 하라는 말에 너무나 분통이 터져 이 글을 올립니다. 법적대응도 할 것이며 디스커버리4 차량은 타지 마세요.

- 디스커버리만큼은 얼굴이 안바뀌었음 합니다!!

- 차 멋지다.

- 차는 무겁지만 잘 나가는 차. 국산차처럼 차 안에서 머리 지끈거리는 플라스틱 냄새도 안나고 개인적으로 돈만 있으면 바로 사고싶은 차.

- 이 차 살 돈 없으면 모하비로 가면 됩니다.

- 실제로 보면 개간지ㄷㄷ

- 오늘 시승결과 정리... 장점 : 앞좌석뿐만 아니라 뒷좌석도 키 180도 거뜬하다. 그리고 내부도 좋다. 트렁크가 넓다. 성인 3명은 거뜬하다. / 단점 : 가격이 비싸다. 네비가 작다. 일반 내비에 비해 작다는 느낌이 들었다. / 결과 : 하지만 역시 디스커버리4는 디스커버리4다.

- 모하비 오너로 친한 형 차라 어제 시승해봤어요. 시승 소감은 일단 모하비 상위모델인 건 확실합니다. 모하비보다 핸들도 무거워서 안정감이 있구요. 승차감도 더 안락해요. 주행성능에서도 초반에 굼뜬 건 비슷한데 60킬로 이상부터 차이가 있네요. 모하비는 폭발적인 느낌은 있는데 묵직하게 둔하게 울라가고, 디커4는 같은 무게감에서 훨씬 부드럽게 가속하네요ㅎ 그리고 하이브리드 기능이 있어서 정차시 시동이 꺼지는데 첨엔 완전 깜짝 놀랐습니다ㅋㅋ 다시 엑셀밟으면 시동이 빠르게 켜져요. 2열은 모하비보다 다소 작고 3열은 다 접으면 직각으로 되서 캠핑카로 좋을듯해요. (모하비는 2열이 좀 뜨죠) 트렁크는 비슷하구요. 높이 때문에 높은 짐은 디커4가 편할 듯 하네요. 결론은 모하비오너들 상위차량으로 가시려면 디커4도 충분히 메리트 있습니다.

- SUV 탈꺼면 이런 거 타야지.

- SUV 끝판왕은 레인지로버이지만 디스커버리도 포스 개작살 간지 좔좔...

- 솔직히 벤틀리,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에서 SUV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지만, SUV계에서는 랜드로버가 짱이지... 괜히 SUV가 아님. 말그대로 Sport Utility Vehicle, 실용성을 목적으로 만든 차인데... 달릴거면 수퍼카, 스포츠세단 타지 뭐하러 SUV 타 안그래?

- 그렇지 이래야지 SUV는 이렇게 각지고 무식한 맛이 있어야지 G클처럼.

- 각 디진다. 남자가 이런 거는 끌고 다녀야지.

- 간지 작살이네요!! 부럽다!!

- 2.63톤... SUV 종결자.

- 디스커버으리! 남자의 차!

- 와~ 디자인이 많이 부드러워졌다ㅎㅎ

- 간단 사용 소감 : 디스커버리 받은 지 10일 정도 된 오너입니다. (업체 알바 아니고, 순수한 정보 공유 차원입니다.) 일단 그랜저HG 300 사용(아직도 사용중), 가족용 차량으로 추가 구입 했습니다. 외관 : 투박하지만 포스작렬. / 내부 : 다소 투박. 하지만 랜드로버만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짐. (그랜져에 비해) 화려한 옵션 및 편의 기능. 약간 모자란 듯한 느낌... (예 : 통풍시트, 어라운드뷰, 웰컴도어 같은 것... 현기차가 워낙 그쪽으로는ㅋㅋ) / 성능 : (그랜져에 비해) 치고 나가는 속도 약간 떨어지는 듯 하나 차의 목적 자체가 랩타임 및 제로백을 위한 차는 아니기에, 묵직한 느낌의 매려이 있음. 고속도로에서 막 밟음. / 소음 : 저차시에 시동꺼졌다 켜졌다 좀 신경이 쓰이나, 주행중엔 별 차이 없음. / 연비 : 10일 동안 시내+간선도로 적절히 다니며 12K대 찍힘. 아직 오프로드나 눈길을 안가봐서 구동 성능에 대한 검증은 못했음. 하지만 일반 오르막 길에선 힘이 느껴짐.

- 랜드로버 서비스가 그리 안좋은가..?

- 난 레인지로버보다 디스커버리같은 투박함이 좋더라.

- 랜드로버 중 제일 등빨 빵빵 궁디 빵빵한거임??

- 나도 살꾸얏!!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