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14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5도어
반응형

(랜드로버) 2014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5도어

 


모델명 : SD4
가격 : 6,630~8,1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7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2.8kg.m


- 성능
최고속도 : 195km/h

가속성능 : 8.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g/km


- 치수
전장 : 4,335~4,355mm

전폭 : 1,900mm
전고 : 1,63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625~1,635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8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45mm/45~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45mm/45~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9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Si4
가격 : 8,1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0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217km/h

가속성능 : 7.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9.9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0.0g/km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00mm
전고 : 1,63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625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8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9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많이 봐뒀다가 꿈 속에서 타야지.

- 좀 무리해서 전 다음달 초에 나와요... 축하해 주세요!

- 난 원래 세단 말고는 관심없는데 이 차는 진짜 실물보고 지렸음... 장난 없다. 사진보다 백배 낫다. 울집 주차장에서 흰색 봤고, 밖에서 와인색 봤는데 와 진짜... 어마어마하게 예쁨... 크기도 소형차라는데 스포티지보다 커보였음. 실제 크기는 모르겠지만. 밑에 실물보고 티볼리만하다고 실망이라고 하는 애는 진짜로 이보크 본 거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

- 이보크 잔고장이 많다던데 대표적으로 어떤 잔고장이 많이 나나요? 막상 검색해보니 2~3년 전에 올라온 글이 몇 개 보이는데 최근에도 많나요?

- 이 차가 바로 그 산지 3달만에 미션나가는 차가 그렇게 많다는 차입니까?

- 이 차가 바로 그~ 껍데기 빼고 온 몸이 잔고장의 황제라 불리우는 차인가요??

- 우리나라도 이 정도급 소형 SUV가 나오면 좋겠다.

- 정말 사고 싶다.

- 거품 너무 심하네...ㅠㅠ 저 정도 사양을 6~8천 주고 사기엔 다른 차 고를 수 있는 폭이 너무 넓음.

- 랜드로버가 그렇고 그중 레인지로버라 고급SUV를 표방한다고는 하지만 도대체 무엇때문에? 어떻게? 3처남ㄴ원대 포드 이스케이프 엔진 그대로 가져다 꼽아놓고 8200만원을 받아먹을 수가 있지? 차체가 커서? 아니면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상상을 초월해서? 디자인이 미래지향적이라서?

- 멋지네...

- 현재 카렌스 타고 있는데... 내 차가 이보크라고 생각하고 타야지ㅎㅎ

- 원래 내 꿈의 SUV는 허머였고 랜드로버 자체를 별로 안 좋아했는데 이걸 본 순간 꿈의 차가 바뀜. 언젠간 꼭 사고 싶은 차. 디젤 너무 갖고 싶다.

- 그냥 탈만해요. 이뻐요. 성능은 일반인들 주행하기에 전혀 무리 없어요. 돈 있으면 사세요.

- 얘가 소형?ㅋㅋ

- 할인 800 받았어요ㅋㅋ 근디 6개월은 기다려야 한다니ㅋㅋ 아직 5개월 남았네요ㅋ

- 이게 왜 소형이여.

- 아... 차 이렇게 만들어줘...

- 랜드로버는 대리점 어디있어요? 담주 월욜날 가서 살 생각인데... 로또 되면...ㅠㅠ

- 이보크.. 너무 질리도록 탔지... GTA5에서...

- 가격 낮춰서 나왔네... 그래도 난 못삼...

- 이보크 타느니 마칸을 산다느니 520d를 산다느니... 마칸 견적 뽑아보신 분은 원하는 옵션 조금만 넣어도 1억 넘고 520d랑은 비교를 하시면 안되죠. 카테고리가 틀린데... 이보크 퓨어 모델 나오면서 세금 포함해서 7천2백이면 출고가능하고 딜러 디씨 하면 6천대 가능합니다. 몰아보시면 단점으로 지적한 부분들 안 느껴집니다. 뒷자리 좁은 거는 인정. 트렁크도 작은 거 인정. 그건 감안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열리지 않습니다. 엄청 길고 넓어서 개방감 최고입니다. 굳이 안열려도 됩니다. 디젤 토크도 나쁘지 않아서 치고나가는 맛도 없진 않습니다. 생각보다 소음도 덜하구요, 깔건 까고 칭찬할 건 칭한하고. 충분히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혹시나 이 차 구입하시려거든 정말 추천해요. 가격대비 넘 비싸서 망설였는데 9단 변속에 퓨어 나오고 6천대라 하루 생각하고 구매했어요! 그 전 모델 6단 변속은 시승차량으로 타볼 땐 사실 별로여서... 내년에 나올 프리랜더3 생각했었는데... 9단 변속 차이가 많이 크더라구요. 확실히 실내 디자인은 갑이고 백미러 이보크 마크라던지 실내 마감재나 그밖에 작은 부분까지도 퓨어만 해도 참 잘 나온 듯... 다만 고민하셔야 하는 부분은 2인용으로 딱이고, 자녀가 어리다면 상관없지만... 뒷자리 상당합니다. 마누리 차인 뉴모닝보다 불편함.. 각도 조절 안되며, 서스가 상당히 딱딱한 편... 운전하는 사람은 못 느끼지만 오바 조금 보태면 멀미나요. 장거리는... 내년에 나올 프리랜더3... 이보크 디자인에 크기가 커질 것이라는... 못 기다려서 샀지만 이것도 괜찮으니 참고하삼~ 참고로 퓨어만 타고 다녀도 이보크 하면 8천대 생각해서... 그렇게 생각해주는 장점은 있음.

- 소독 알바하다가 왔다... 차체도 크고 번쩍거리는 게 내 눈을 감게 만들었다. 눈 뜨고 못 볼 광택에 곡선까지 날카로운 모델이다... 디자인 정말 멋지다. 내부도 짱짱하고... 언제쯤 타볼 수 있을까. 핸들이라도 한 번 만져보고 싶다.

- 아... 모하비 타는데... 이보크 디자인 진짜 소름 돋네... 모하비는 그냥 평범해지는구나ㅠㅠ

- 이보크 타보고 비웃어라. 가격에 비해 출력 토크는 그럴싸한 듯. 잡기능 진짜 많다.

- 탐난다...

- 13년형보다 210만원이나 비싸게 팔면서 파노라마 썬루프를 뺀 이유는 뭘까요? 뺀 만큼 가격이 싸져야 하는 거 아닌가요?

- 가격이 비싼 것은 디자인, 테리안 레스폰스 시스템, 4륜구동 등등 독특한 기술력이 있기 때문이지... 다들 유투브에서 독일 4륜구동 차들하고 등판능력 등 시험한 동영상 찾아보슈... 1년 넘게 타는데 무슨 잔고장이 있다는건지 참... 오일 갈러 1년에 한번 간다. 그것도 2만 키로에 오일 한번. 끝.

- 타봐라. 왜 이보크 이보크 하는지 알 거다.

- 비싸고 가치가 있고없고를 떠나서 진짜 아름답다. 디자인 내부 외부 완벽하다.

- 디자인 환상이다. 인간이 이걸 어떻게 만들지?

- 가격이 미쳤구나.

- 잔고장 답이 없는 차ㅋㅋ 지인이 이거 뽑고 후회막심.

- 돈 많은 사람들은 일이천 크게 생각 안하던데... 살 사람은 산다. 못 사는 사람은 오천대 타령하고.

-  랜드로버, 재규어, 포르쉐는 유럽 대비 30% 가량 비싸다. 이유는 판매량이 적으니까... 적게 팔려도 이윤을 남기기 위해 고마진정책을 쓰기 때문이다. 나도 재규어, 랜드로버 좋아하는 브랜드지만, 안팔리면 가격을 낮출 생각은 안하고 오히려 말도 안되는 이윤을 보려는 것을 보면 안 사주는 게 남는 거다. 아직은 벤츠, 아우디, 비엠, 미국 차들 타야된다. 우리가 안 사주면 둘 중 하나... 가격 낮추거나.. 안팔거나...

- 정말 타고 싶어. 하지만 너무 비싸ㅠㅠ 4천만원대 이보크 나와라ㅠㅠ

- 사고 싶은 차긴 한데 우리나라에서만 너무 비싸게 팔아서 사기가 싫은 차.

- 오프로드 능력은 안타봐서 모르지만 사막 위의 왕자라고 치자. 근데 이런 차를 오프로드에서 막 굴릴 오너는 백에 하나 정도 되려나? 포드 2.0 에코부스트 엔진 가져와서 8천 넘게 받아먹는 건 좀... 퓨어 모델이라면 몰라도 이걸 8천 주고 사는 건 아니라고 봄. sq5 등 성능 면에서 월등한 동 가격대 모델들이 즐비하기 때문. 솔직히 껍데기 빼고 포드 익스플로러 2.0 에코랑 별반 다를 게 없다는 게 큰 함정ㅋㅋ

- 차는 이쁜데 저 가격에는 정말 못 사겠음. 5~6천 정도 가격이면 고려해 보겠는데.

- 헐.. 요기 호주서 이보크... 이렇게 안 비싼데ㅡㅡ 벤츠 비 이백이랑 한 오백도 차이안남; 오천대면 구매 가능함. 비엠 엑스원랑 해서 3대 중 한대 골라 타는디... 헐...

- 넌 아니지? 너네 형은 샌다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