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20 렉스턴 스포츠 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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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20 렉스턴 스포츠 칸

 

<분류 : 국산 / 준대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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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디젤 (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명 : 2.2 디젤 (파워 리프 서스펜션)
가격 : 2,795~3,15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1hp
최대토크 : 42.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96.0~202.0g/km


- 치수
전장 : 5,405mm

전폭 : 1,950mm
전고 : 1,885mm
축거 : 3,2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2,060~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55mm/50~70/17~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50~70/17~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파워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SSPS(유압)

 

2.2 디젤 (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명 : 2.2 디젤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가격 : 2,886~3,5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1hp
최대토크 : 42.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96.0~202.0g/km


- 치수
전장 : 5,405mm

전폭 : 1,950mm
전고 : 1,885mm
축거 : 3,2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2,060~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55mm/50~70/17~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50~70/17~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SSPS(유압)

 

2.2 디젤 (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명 : 2.2 디젤 4WD (파워 리프 서스펜션)
가격 : 2,975~3,33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1hp
최대토크 : 42.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2.0g/km


- 치수
전장 : 5,405mm

전폭 : 1,950mm
전고 : 1,885mm
축거 : 3,2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2,070~2,1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70/17inch
후륜타이어 : 235mm/7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파워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SSPS(유압)

 

2.2 디젤 (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명 : 2.2 디젤 4WD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가격 : 3,066~3,6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1hp
최대토크 : 42.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2.0g/km


- 치수
전장 : 5,405mm

전폭 : 1,950mm
전고 : 1,885mm
축거 : 3,2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2,160~2,1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55mm/50~70/17~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50~70/17~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SSPS(유압)

 


 

<네티즌 의견>

- 구입 후 6개월 지난 지금의 소감. 보다 큰 주차공간 필요함. 좁은 주택가나 아파트 주차장 주차 시 다른 차에게 부담을 줄 수 있음. 큰 덩치에 비해 엔진 힘이 약함. 특히 고속주행시 치고나가는 힘이 부족. 움찔움찔하는 느낌. 적어도 2500cc 이상의 엔진이 탑재되었어야 하는 아쉬움(개인적으로 고속도로 장거리 운전 많이 함). 엔진소리는 디젤차임에도 현기차에 비해 매우 조용함. 승차감 그런대로, 사용목적에 따른 신중한 선택 하는 게 나을 듯하네요.

- G4렉스턴처럼 그릴 크기 늘리고 디자인 통일하면 훨씬 더 잘 팔릴텐데 제발.

- 렉스턴 칸 오너입니다. 얼마 전에 미국 픽업트럭을 입양하면서 이놈을 팔았는데요. 1년간 느낀점을 정리해 봅니다. 집에 차가 여러대입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차입니다. 1. 장점 - 디젤 엔진치고 소음이나 승차감 쓸만합니다. 시트착좌감도 좋은 편이고 공간 활용도도 좋습니다. 갠적으로는 핸들 느낌, 네비 너무 좋습니다. SUV 싼타페보다도 훨씬 좋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2. 단점 - 오디오와 스피커(180만원 들여 튜닝하니 쓸만합니다). 뒷좌석 등받이 각도(10만원대 주시면 조절됩니다). 총평은... 국산차로 쏘렌토도 소유해봤고 현재 디스커버리 시에나 차주이기도 한데, 실내 느낌은 쏘렌토와 비슷하거나 좀더 좋은 듯합니다(주관적이지만 시에나 수준은 되는 듯 합니다). 엔진 용량이 조금 더 높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2000cc도 쓸만한 듯합니다. 솔직히 현대기아차보다 훨 좋습니다. 쌍용이 차 정말 잘 만들었는데 요즘 쌍용차 뉴스 보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 놀러다닐 때 사용하면 좋을 듯.

- 과감한 시도, 우리나라 자동차계 첫 롱바디 픽업트럭 출시치곤 매우 성공적이죠. 물론 낮은 배기량과 커다란 차체 때문에 불편한 점도 많지만 내외부 인테리어와 편의사양, 승차감과 연비 출력 또한 깎아내리고 무시할 정도의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10개월 탄 느낌은 안전하다, 장거리 편하다. 비록 700kg짜리지만 그간 1톤 트럭 밴보다는 좋다, 후속은 뒷좌석 길이를 15cm 연장하고 뒤 의자 스페어타이어 공간도 공구함으로, 적재함은 짐 실기다 다이 하기 좋도록 앞뒤, 폭 양사이드 면 평탄하게 만들었으면 좋겠다. 적재함 박스도 자체 옵션으로 하고 지붕까지 열리는 타입도 있다면 올라서서 물건 내리기가 더 편할 건데, 적재함 뒤 도어가 닫히는 곳(문틀)도 수정이 필요하다. 진짜로 개인사업자 짐을 싣고 다니는 내게 하나만 수정하라고 한다면 적재함 양 사이드를 아예 공구함으로 만들어서 팔면 좋겠다. 물론 1톤 화물차처럼 3방향 오픈도어 적재함도 좋고 쌍용차 관계자분 고맙지만서도 본닛 길이는 줄이고 화물칸이나 뒷자리 좀 길게하여 화물차답게(?) 만들기 바래요.

- 렉스턴S의 롱바디 버전 "칸" 개인적으로 저 앞에 크롬 그릴이 너무 멋지네요~ 여유만 좀 되면 차 바꾸고 싶네요~

- 크다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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