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0 슈퍼 렉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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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0 슈퍼 렉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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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WD RX4

모델명 : 2WD RX4
가격 : 2,495~2,655만원

중고가 : 1,080~1,250만원 (평균가 1,193만원)

감가율 : 52.9% (연식 평균 63.4%)

- 엔진
엔진형식 : I4 XVT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4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35.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1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WD RX4

모델명 : 2WD RX5
가격 : 2,735만원

중고가 : 940~1,540만원 (평균가 1,237만원)

감가율 : 43.7% (연식 평균 63.4%)

- 엔진
엔진형식 : I5 CR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WD RX4

모델명 : 2WD RX6
가격 : 2,8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CR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WD RX4

모델명 : 4WD RX6
가격 : 3,294~3,36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CR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WD RX4

모델명 : AWD RX7
가격 : 3,574~3,80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VT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2,04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WD RX4

모델명 : AWD NOBLESSE
가격 : 4,01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VT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2,04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쌍용차를 왜이렇게 무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쌍용차... 왜 까는지? 솔직히 렉스턴 디자인도 좋고, 카일너도 솔직히 좋은 편이지 얼마나 더 바라는 건가요? 그리고 엑티언도 디자인 좋고, 이렇게 요모조모 따져보면 나쁜 디자인도 별로 없는데... 막 자기들 마음에 안 드는 디자인은 무조건 싫다네... 그리고 자기 생각이면 '제 생각에는 디자인이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 매너는 합시다. 자기 마음에 안 드는 거지, 쌍용차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좋아합니다... 그리고 마력 가지고 차를 판단하면서 나댑니다. 지들이 무슨 차동차 전문가라도 되는마냥... 님들이 밤길 고속도로에서 배틀이라도 할 건가요? 아니면 사하라 사막에서 달릴 건가요? 그냥 평범한 국도에서 조용하게 달릴 거면서 마력가지고 뭐라카지 맙시다. 그리고 쌍용 A/S 개선된지가 언젠데 아직까지 들추네요... 얼마전에 쌍용 정비 매장에 갔습니다. 그냥 조용히 고쳐주고 끝나던데 무슨 아직까지도 욕한다는 둥 요즘은 절대 그러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남의 차 까는 나쁜 행동은 하지 맙시다.

- 제과점엥서 일하는 사람은 그 빵 안 먹고, 중국집에 있는 사람 짜장면 잘 안 먹고... 현대맨들 현기차 잘 안 삽니다. 잘 아니까요. 제가 아는 현맨 분도 그런 말을 했어요.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양심의 문제라고... 수출용 따로 내수용 따로인 현기차... 비교 하실려거든 그 회사 입사하셔서 일해보시고 하시던지요.

- 왠만하면 그냥 글을 잘 쓰진 않지만.. 2.0 최고급에 4륜 옵션만 달았습니다. 시동 걸었을 때 깔끔하고, 열선 쥑이고(똥꼬타버려5단계), 전방 후방 유리열선 아주 잘 이용하여 폭설왔을 때 4륜에 윈터모드 하고 다른차들 설설 기어다닐 때 나름 뜀박질하며 잘 다녔습니다. 크루즈 장거리 운전할 때 매우 죽이고 차 길들인다고 고속도로에서 밟았는데 아직 RPM 꺾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잘 나가고, 속도 160까지 3000을 안 넘을만큼 괜찮단 말입니다.. 가속이 좀 아쉽긴 함. 그리고 실내 뒷좌석 눕히면 되는 거임. 좁다 생각 말고 접어타면 됨. 그리고 후진할 때 사이드미러 자동으로 변경하는 것도 참 맘에 들고.. 다른 것보다 싸제 사운드도 아닌데 사운드 죽이더만.. 이 정도면 훌륭함. 병맛차 사서 타보지도 않아놓고서 까대지말고, 돈없는 거 티내지 말고 타보고 말하쇼. 그리고 프레임 모르면서 아는 척 하지 좀 말고.. 부끄럽삼.. 쌍빠 현기빠 르노빠도 아니지만, 이 정도면 가격대비 최고라 생각함. 직접 사서 시승하지 않았으면 걍 눈팅만 하삼!

- 플랫토크랑 피크토크에 대한 개념을 아셔야... 쌍용은 최대 토크 구간이 초반부터 꾸준히 유지되고, 현기차는 고알피엠에서 최대토크가 나옵니다. 장단점이 분명한 파워트레인이기 때문에 취향에 어울리게끔 구매하시면 됩니다.

- 렉스턴 2.0 대단합니다. 계약물량 2400대라니... 엄청나군요. 2.7은 300~400 수준인 것 같군요. 생산량이 수요량을 따라간다는 가정하에 쌍용의 이미지가 현대기아만 했고 광고도 많이 한다면 아직도 5000대 이상은 팔릴 것 같네요. 렉스턴 욕하시는 분들 있는데, 솔직히 디자인 면에서는 렉스턴이 우위에 있다는 것을 인정하셨으면 합니다. 베라/모하비 솔직히 좋은 차입니다. 엔진도 좋고, 내구성도 충실하고. 허나 실질적인 판매량, 소비자들의 선택을 보셨으면 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렉스턴이 현대기아에서 베라/모하비 엔진 달고 나왔더라면, 지금 베라 판매량의 2배, 모하비 판매량의 4배 이상일 겁니다. 월 2천대 이상 판매될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렉스턴이라는 차가 10년을 눈앞에 두고 있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의 로망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서로 인정할 건 인정해주고 좋은 대화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에 올려봅니다.

- 단순히 제원상 숫자로 차 판단하시는 분들.. 벤츠 M클래스 디젤 모델도 욕해보세요. 렉스턴 옛날 것이랑 비슷하게 생겼다는 분들.. 독일차 시리즈별로 연도별로 비교해보세요. 렉스턴으로 오프로드 불가능하시다는 분들.. 현 우리나라에서 프리미엄급 SUV로 오프 가능한 차체를 가진 차량은 모하비와 렉스턴밖엔 없습니다. 프레임바디라고 아시는 건지.. 현기차 빠순이+키보드 워리어+제원표 바싹 외운다고 차 좀 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참 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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