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0 카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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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0 카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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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5인승 2WD

모델명 : 2.0 5인승 2WD
가격 : 2,295~2,681만원

중고가 : 750~1,000만원 (평균가 841만원)

감가율 : 62.7% (연식 평균 63.4%)

- 엔진
엔진형식 : I4 XVT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2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6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55mm/60~75/16~18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60~7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5인승 2WD

모델명 : 2.0 7인승 2WD
가격 : 2,560~2,74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XVT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2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8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0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5인승 2WD

모델명 : 2.0 5인승 4WD
가격 : 2,680~2,86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XVT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2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6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5인승 2WD

모델명 : 2.0 7인승 4WD
가격 : 2,740~2,92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XVT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2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6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5인승 2WD

모델명 : 2.7 7인승 4WD
가격 : 3,08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6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5인승 2WD

모델명 : 2.7 7인승 AWD
가격 : 3,2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6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중고 사시는 분은 2009년에 출고된 차 사세요. 2011년형 연비 2km 떨어집니다.

- 굿.

- 저의 아빠가 카이런을 타고다니는데 완전 좋대요. 저도 타보니까 별이 300개.

- 뉴카 07년식 타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옵션은 좋은 것 같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스타트가 굼뜹니다. 무쏘는 밟아도 밟아도 안 나간다고 하더군요... (쌍용차는 거의;) 하지만 대리기사 분들은 좋다고 하시더군요~ 옵션 가지고 장난해서 잘 파는 현대기아보다는 장난 안 치는 쌍용이 좋네요..^^;

- 구카 2.7 오너였던 제가 한마디 하고갈게요. 벤츠 5단 미션.. 제원상 마력과 토크가 지금 현재 신형 투싼이나 쏘알 등 알 엔진 탑재된 거랑 성능상 꿀리지 않습니다... 엔진과 미션이 정말 대박이죠. 승차감 뭐 이런 걸 떠나서 성능만으로는 정말 상급 이상 SUV였습니다. 그 느낌을 아실라나 모르겠지만 시속 150km에서 킥다운 치면 몸이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팍팍 꽂히시는 느낌을.. 아실까 모르겠네요. 150km에서도 토크가 밀어줍니다... 뻥마력 뻥토크랑 완전 거리가 멀죠. 제원상 수치대로 밀어주니 고속도로에서 직진빨 못 세우는 배틀 뜨면 토크빨로 다 딸 수 있을 정도입니다... 진정한 토크빨의 무서움을 보여주는 카이런... 2.7은 정말 쎄려밟아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하이퍼는 더 대단하다죠... 카이런 분명 좋은 차인데 너무 불쌍하네요. 정말 예전 오너로서 정말 아끼던 차였는데... 그 힘... 언제 또 어떤 차가 만족시켜줄지 저도 궁금하네요.

- 현재 카이런 하이퍼 5개월째 타고있는데 만족함. TPMS인가? 공기압 측정장치 만드는 회사가 부도나서 옵션에서 빠진 거 빼고.. 풀옵에다 디자인 내가 보기엔 2010 모델은 괜찮아요. 휠도 멋있구^^ 시트가 좀 딱딱하고 감아주는 맛은 좀 떨어짐..

- 카이런 눈알 벤츠 S클 눈알하고 똑같다는..ㅋㅋㅋ 어느분이 지적해주셨는데 대박 웃김ㅋㅋㅋ

- 카이런 대단하군. 모든 옵션이 기본... 한국차는 안 그럴 줄 알았는데 카이런 옵션을 보고 많이 놀랬음.

- SUV 장만하려고 현기 갔다왔습니당~ 와 넘 하더만요... 완전 암 없는 차 껍데기에 옵션 장사 하려고 진짜 넘 하더군요. 기본 차량에 필요옵션 2가지 정도 추가했더만 몇백만원이 훌쩍~ 혜택 전무하고 무조건 AS만 따지고... 그리고 SUV에 대해 잘 설명해달랬더니 고작 한다는 소리가 멋있고 이쁘고 연비 짱... 무슨 이런 방구 같은 판촉이 에잉...

- 저희 아버지가 이번에 카이런을 구입하셨는데요. 타보니까 정말 넓던데요? 차도 잘 나가구요. 방방하니 좋아요.. 뭐 다른 사람들이 쏘렌토니 싼타페니 해도 저는 카이런이 정말 좋습니다.

- 솔직히 저희집도 이번에 카이런 구입을 했습니다. 쏘렌토r, 산타페r 엔진 우수합니다 마력 토크 연비 세계시장에 내놓아도 우수하죠. 특히나 한국에서는요. 그러나 카이런을 타면서 항상 즐겁게 하는 주위시선들이 있더군요. 겉만 보면 그냥 디자인 이쁘다. 쌍용이 차 망해간다, 부품없다, 현대기아 차가 낫다 들 하시더라구요 이제 제 차 자랑 좀 하겠습니다. 문을 열고 보조석에 타는 모든 사람들이 동일하게 한마디 하더라구요. "다르다. 대형 승용차 타는 기분이다." "생각보다 그 이상이다." 그리고 좋은 점 하나 더! 차체가 높아서 골목길에서 승용차를 마주쳐도 사이드미러 접지않고 그냥 숙~ 지나가는 게 아주 좋더라고요. 탁 트인 시야가 최고의 장점이고요. SUV 차량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은 하지않겠습니다. 한번만이라도 타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 하악.. 국내 얼마 남지 않은 프레임 구조 차량.. 제대로 여행 즐기시려면 국내 온로드용 SUV 말고 카이런을 선택하는 것이 진리 온로드의 감성도 지니고 오프로드의 바디를 지녔으니 최고가 아닌가?? 쏘렌토의 명성이 그래서 좋은 거였지.. 연비 땜시 프레임 버린 건 쏘렌토의 실수.

- SUV의 진가를 보여주는 차. 나름 디자인도 벤츠 같고 멋있는데 그놈의 파업과 디자인의 시기를 잘못 타서 판매량이 많이 아쉬운 차량이다. 프레임바디에 연비도 뻥치지 않고 튼튼하고 좋은 차다.

- 프레임의 강자. 오래 타려거든 쌍용차 사세요~ 현대 기아 독과점하더니 아주 배짱이 심하더만요~ 내수 재질 싸구려를 썼는지 금방 녹슬어놓고 말하는 것도 가관이고~ 차체도 비포장도로 좀 달리면 몇년 안에 일그러집니다요~ 그러니.. 알만한 사람들.. 오래타려는 사람들은 쌍용차를 사죠~ 하루 속히 쌍용차 회생했으면 합니다~

- 프레임의 강 자! 구시대란 말도 들을 수 있겠지만 프래임바디의 강함으로 이 정도의 편안함을 구사하니 금상천화가 아닐까? 온.오프를 모두 경험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차는 카이런, 액티언 말곤 없는 것 같다. 도시형 SUV가 인기가 있지만 용도가 다르다. 안락하고 편안함을 원한다면 당연히 도시형으로... 자연의 야성을 가슴에 담고싶으면 카이런으로..

- 쌍용의 SUV에 대한 기술은 부인할 수 없다. 회사 차원의 문제는 분명하지만... AWD 방식을 채택한 SUV는 국내에 카이런 Hyper와 슈퍼렉스턴 뿐이다. 비싼 수입차의 대부분이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이 구동 방식의 대세이며 기술력을 자랑하는 것이라 본다. 그러나 쌍용차의 치명적인 단점은 그간의 회사의 어려움으로 인해서인지 친환경과 연비에 대해 크게 잘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좋은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나 현재의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어 안타까울 뿐이다. 결국 이 차를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엄청난 고민을 하게 만드는 부분이다. C200이 해답일지 의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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