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1 코란도C
반응형

(쌍용자동차) 2011 코란도C

 

2011 코란도C2011 코란도C2011 코란도C2011 코란도C2011 코란도C2011 코란도C2011 코란도C2011 코란도C

 

2.0DI 2WD

모델명 : 2.0DI 2WD
가격 : 1,995~2,735만원

중고가 : 680~1,230만원 (평균가 1,023만원)

감가율 : 55.0% (연식 평균 57.0%)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5~181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7.6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53.0~179.0g/km


- 치수
전장 : 4,410mm

전폭 : 1,830mm
전고 : 1,675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570~1,5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5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5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DI 2WD

모델명 : 2.0DI AWD
가격 : 2,175~2,91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5~181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1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6.4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64.0~205.0g/km


- 치수
전장 : 4,410mm

전폭 : 1,830mm
전고 : 1,675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710~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5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5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쌍용이란 브랜드가 이렇게 가치가 없어졌나?? 타보지도 않고 욕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네... SUV 주력 업체인 쌍용을 현대기아랑 비교하면서 욕하는 거는ㅡ.ㅡ 렉스턴, 카이런, 체어맨 정말 좋은 차입니다. 가격대비 성능? 거품?? 한번 타보고나서 그런 말들 좀 하시던가... 가격대비 거품은 정말 현대기아차가 아니던가?? 쌍용차에는 기본적으로 돼있는 옵션도 장난질해서 팔아먹는 회사들 아닌가? 저는 04년식 무쏘를 타고 있습니다. 현재 나온 차들에 비해 성능, 옵션 떨어지는 면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20만키로 가까이 타고 있지만, 내구성, 엔진 소리 전혀 이상 없습니다. 오히려 엔진성능이 더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쌍용차는 10만 이상을 타야 엔진이 길들여진다는 소리가 있죠? 과연 현대 싼타페 같은 차량이 20만 타도 변함이 없을까요. 문짝이 뒤틀린다고 하더군요. 베라크루즈 3일 렌트해서 타봤는데 15만 탄 차량 문짝이 제대로 닫히지가 않더라구요. 기아 쏘렌토 엔진소리 들어보셨습니까?? 갈갈갈. 고속도로 관리소나 국도 관리공단 관리 차량들 노란색칠하고 간판 달고 다니는 차량들 거의 대부분이 렉스턴인 거 아시나요? 아는 분의 얘기로 정말 몇십만 키로를 탔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는 차량이 렉스턴이랍니다. 렉스턴 오래된 차 가지고 울궈먹는다고 하시는데 외국 유명차들 보시면 현대차처럼 몇년 있다가 확확 바뀌고 그러던가요? 렉스턴과 같은 시기의 현대 테라칸 지금 길거리에 보이던가요? 차에 조금이라도 관심있으시고 길에 다니는 SUV 차량 살펴보시면 정말 렉스턴, 무쏘, 카이런, 코란도 많이 보이실 겁니다. 차가 오래가고 그만큼 쌍용차 좋아하는 분들이 많다는 소리입니다. 정말 몇년 전에 나와서 빵! 터졌을 차인데 지금에야 나온다는 게 아쉽네요. 이리 팔려다니고 저리 팔려다니고 파업하고... 회사 관리만 잘 했어도 이렇게 이미지가 하락하지는 않았을텐데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개인마다 차를 타고 고르는 취향이 다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무의미한 악의성 글들을 보면 무쏘 다음차를 렉스턴으로 생각하는 쌍용차를 좋아하는 1인으로서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 란도야.. 내년 연식에는 더도 말고 편의사항 쥐꼬리만큼 보완하고 테일램프 간접 LED 조명 적용하고, 전면부 프로젝션 타입으로 바꾸고, 주간 LED등 넣어라. 사제 다이한 거 보니 이쁘더라. 그리고 거기에 들어간 원가만큼만 차값을 올리는 거다. 기껏해야 50만원도 안 올리고 디자인 확 살아난다.. 지금도 이쁘지만.. 트렌드만 쫓아가면 대박나는 거다. 그때는 쏘R도 이길 수 있다고 본다.

- 차 사고 6개월 동안 후회하다가 최근 업뎃받고 180도 반전... 완전 좋아짐.. 선입견을 버리고 감각으로 느껴보세요. 차 정말 잘 나왔습니다.

- 11년 12월식 클러비파크 4륜 오너입니다. DPF 돌아가면 타는 냄새 나고, 1단 2단 올라갈 때 충격, 조수석 에어백 단락 부셔버리고 싶었습니다. 사업소에선 100만원 가량 사비를 주고 교체하라는데 물고 말하니 13만원에 ECU 본체 갈고 기타 정비 점검하고 나왔습니다. 미션 교환은 신청하면 바로 해준다네요. 양심이 있어서 일단 그냥 타려는데 충격 또 일어나면 미션교환할 겁니다. 그리고.. 사업에서 엔진 부식이 심하다고 하는데 그거 내가 약품 뿌려서 염분기처럼 하얗게 보이는 건데 자기 맘대로 단정짓고, 수리로 유도하는 쌍용. 너님들 내가 나중에 니들 차 다시 사나봐라.

- 지방을 자주 돌아다녀서 사업소를 여러군데 다녔습니다. 어딜 가든 하나같이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이런 문구가 돋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직접 코씨를 타보니 차 잘 나왔고, 사업소 친절하고 잘 해줍니다; 선입견을 버리고 구매하세요ㅎㅎ 돈없는 회사가 스캔커버리 참가하고 랠리 참가할까요. 그 돈많은 현대는 왜 가만히 있을까요. 차는 차다워야합니다.

- 스펙이나 전반적으로 따져봤을 때는 투싼, 스포보다 훨 좋습니다. 디자인이야 투싼, 스포는 젊은 취향이고 코란도는 약간 중년층? 아쉽다면 AS만 확실하다면 현기차보다야 훨 좋네요.

- 아 쌍용도 한물 갔구나. 프레임을 포기하다니... 개인적으로 진짜 실망이다. 옛날 코란도가 디자인도 좋고 안전성도 좋았는데.

- ㅋㅋ 코란도 타시는분들 중에 시트 때문에 허리 아프다고 하시는 분이 좀 있네요ㅎ 그거... 부인이나 애인과의 금실이 좋아서 그런 거 아닌가...ㅋㅋ 전 아직 20대 초반이라 그런가~? 그런 거 못 느끼겠네요^^ ㅋㅋㅋ 쌍용 화이팅~^^

- 이게 안 팔리는 건 다 이유가 있는 거에요. 괜히 사고 후회 마시길...

- 차는 매우 만족합니다. 예전 차량이 싼타페 4륜/뉴아반떼XD/마티즈였구요~ 아직 길들이기 전이라 그런지 연비는 10~13 왔다갔다 하네요. 저도 현기차를 염두해뒀지만 막상 사보니 예비 신부님도 이쁘고 잘 나간다 하네요(전 마눌님 차는 쏘나타). 단 시트가 넘 딱딱합니다... 싼타페는 허리를 딱 잡아줘서 좋았는데 허리가 좀 아프네요. 대신 전고가 높아 시야가 탁 트여 좋더라구요(제 키는 185입니다). 하부 탄탄해서 만족이구요. 소음 뭐 만족합니다. 뽑기를 잘 한 건지 모르겠지만 잔고장은 없구요ㅋ 미션 문제도 아직 모르겠네요. 좀 반응이 현기차에 비해 느리다는 것 빼곤... 적응을 해야겠지만요~ 어떤차든 장단점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입하시기 전에 꼭 시승해보세요~ 남들의 글은 넘 주관적이라 자기 자신이 만족하고 좋아라 하는 차가 최고입니다~ 넘 두서없이 썼네요. 안전운전 하세요~

- 쌍용을 까려는 의도보다.. 차는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쌍용차를 타시는 거구요. 그런데 결함이 발견됐다는 건 큰 문제입니다. 웃어넘길 일이 아니죠. 지금 쌍용은 현대기아에 비해 낮은 인지도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결함이 생기고 소비자의 불만이 하나둘 늘어난다면 쌍용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정신 차리고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함을 줄이고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