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1 로디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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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1 로디우스

 

9인승 2WD

모델명 : 9인승 2WD
가격 : 2,537~3,04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5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60.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20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105kg

승차인원 : 9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9인승 2WD

모델명 : 11인승 2WD
가격 : 2,541~3,10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5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62.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20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115kg

승차인원 : 11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9인승 2WD

모델명 : 11인승 4WD
가격 : 2,739~3,305만원

중고가 : 850~1,150만원 (평균가 1,013만원)

감가율 : 65.2% (연식 평균 56.5%)

 
- 엔진
엔진형식 : I5 X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5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7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77.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20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230kg

승차인원 : 11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개인적으로 쌍용차 혐오해왔음.. 하지만 패밀리카 대충 몇 군데 공부하고 평을 비교분석해보니... 엔진, 가속성 및 연비 : 세 차종 모두 도토리 키재기(셋 다 별로ㅋ) 내부 편의성 : 그 카니발>> 그 스타렉스 > 로디우스. 공간 편의성 : 그 스타렉스 > 그 카니발=로디우스 (11인승 한열 안 떼어내면 거기서 거기). 굴림방식 : 로디우스 압도(상시 4륜에 low high). 서스 및 고속승차감 : 로디우스 > 그카니발 >> 그스타렉. 미션 : 로디우스>>그카=그스타 (벤츠미션). 안전성 및 브레이크 : 로디우스>>>그카>그스타 (카니발 동호회 세 차종 비교 충돌시험 사진 보고 충격ㄷㄷ, 카니발 동호회에서도 카니발 완패 인정). 디자인 : 그카>>>그스타>>>>>>>로디우스. AS : 그스타>>그카>>>로디우스. 중고 잔존 가치 : 그카>>그스타>>로디우스 (중고로 산다면 부등호 반대). 객관성을 위한 태클 환영합니다. 개인적인 결론은.. 거의 99% 그랜드카니발로 갔던 맘이 심하게 흔들릴 정도로 그 동안 디자인만 보고 욕했던 제가 부끄러워질만큼 괜찮은 차인듯요...

- 이 차... 내차 되기 전까진 못생긴 차 내차 되면서 듬직하고 강해보이는 차...ㅋㅋ 렉스턴 사려다 가격은 싸고(비인기 차종), 엔진 미션은 같고, 연비도 같고(렉스턴은 풀프레임이지만 로디는 반프레임이라 크기가 더 커도 무게는 비슷), 승차감은 체어맨 플랫폼이라 더 좋고, 더 넓게 탈 수도 있고, 힘 좋고 가속력 좋고(이 덩치에 이 가솔력이라니... 깜놀), 11인승이라 세금 엄청 싸고, 동급 최고 안전성 선정... 뭐 하나 뒤떨어지는 게 없는 차... 아 디자인... 하지만 이미 난 수용ㅋㅋ 다른차 처럼 백밀러에 점 만들 정도는 아니지만 그 덩치로 칼치기는 좀;; 중형세단 타다 팔고 샀지만 오히려 더 반응이 좋을 줄이야ㄷㄷ 여하튼 수장되기엔 아까운 차... 디자인 바뀌어서라도 주욱 나와야할 차.

- 쌍용의 로디우스. 차는 좋아. 참 좋아. 근데 디자인이...ㅡㅡ; 디자인만 괜찮으면 RV에서 국내 평정할텐데. 차 성능은 인정하는데 디자인이..

- 우리 아빠차가 이 찬데ㅋㅋ 나도 디자인은 안 좋다고 하는데 그거 빼고는 다 좋음.

- 로디우스 진짜 짱입니다. 1. 밟으면 밟는대로 쭉쭉 나갑니다. 2. 상시4륜에 HIGH, LOW로 전환 가능합니다. 3. 풀타임4륜이라 눈길에서 체인도 안 차고 다닙니다. 4. 오프로드 쪽으로 좀만 개조하면 못 가는 곳이 없습니다. 5. 체어맨 플랫폼이라 승차감이 아주 좋습니다. 6. 프레임바디라서 튼튼합니다. 7. 동급 중 가장 안전합니다.(안전도 5등급!!) 8. 4~5년만 타도 녹땜에 고생하는 H, K사와는 달라요. 9. 벤츠엔진+벤츠미션 진심 내구성과 성능이 짱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보다보면 그랜드카니발보다 좋습니다. 쌍용 로디우스 화이팅!!

- 괜찮은데.. 뭐가 마음에 안 드시는지..?

- 원래 로디우스는 9인승에다가 패스트백처럼 지붕이 완만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으로 구상했다고 하는데, 세금제가 변경되면서 디자인이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로디우스 이 놈은 05년 벤츠 M클래스와 같은 엔진, 미션, 프레임을 바탕으로 나오는 차... 둘다 성능과 안전성은 좋았지만 디자인은 별로였다는..

- 디자인 귀엽기만 한데;;

- 저거 디자인 변경 안 한 지 몇년 됐죠? 2005년 모터쇼에서 저 디자인이었던 것 같은데. 그때는 참 저 차 보고 신세계를 느꼈죠ㅋ

- 로디우스는 다른 차에 비해서 서스펜션이 좋은 것 같은 듯;;

- 카니발보다는 좁게 느껴지는데 문을 열어보니 두께가 카니발보다 더 두툼함. 꼭 안정감있는 차 같이 보이는 차. 돈 없어서 차 못 끄는 사람의 슬픔을 아나...

- 회사 사람들과 포항 놀러갈 때 계기판 속도계 끝에 붙여서 달린 차. 뒤에 따라오던 차장님 로체가 못 따라와서 전화로 천천히 좀 가라고 난리치고... 쌍용차가 이렇게 잘 나가는 줄 몰랐음... 고속으로 달려도 승차감 좋은 차.

- 2010년8월식 RD500 4륜 차주입니다. 잘못된 게 있는데요. 로디우스 4륜은 TOD 방식으로 상시 4륜 구동입니다. 때에 따라 전륜에 힘의 분배가 달라질 뿐 상시구동입니다. 물론 4륜 HIGH, LOW 선택 가능하구요. 전진 5단, 후진 2단 벤츠미션입니다. 이번 휴가 때 강원도와 추풍령 등 극악의 코스 산길을 잘 다녀왔습니다. 전에 타던 차는 애들이 멀미하고 와이프가 운전 험하다고 난리났었는데, 지금은 차에서 잠만 잘 자더군요ㅡ.ㅡ 그만큼 코너링과 승차감이 안정적입니다. 로디의 장점 중 하나가 짐이 많거나 승차 인원이 많을수록 승차감과 주행성능이 더 좋아진다 입니다. 휴가 때문에 맥주 한박스, 생수 한박스, 아이스박스 무지막지하게 큰거 등등 모두 싣고 5식구 탔는데, 거뜬히 잘 나가주었네요. 토크가 34키로나 되기 때문에 저속에서도 힘 딸리는 것 없나 봅니다. 단점이랄까? 밟으면 무섭네요. 160키로까지는 밟는대로 쭉 나가고 내리막길에서는 200까지도 무난합니다. 차량 무게감이 있어서 그렇지요. 그래도 2p 브레이크라서 제동 성능도 수준급입니다. 또다른 단점은 상품성이 떨어진다인데요. 그랜드카니발처럼 커튼 에어컨, 전자동 슬라이딩도어, USB 단자, 블루투스 같은 게 없는 게 아쉽네요. 물론 로디우스 선택한 이유는 차의 기본이 충실해서였지만 쌍용에서 상품성을 좀더 좋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로디우스 오너입니다. 디자인은 취향인 것 같구요. 성능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3년-5만킬로 운행중인데... 아직 잔고장 하나 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10년-20만킬로는 무난할 듯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계속 양산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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