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16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반응형

(랜드로버) 2016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델명 : TD4 2.0 디젤 SE
가격 : 5,920~6,3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180hp
최대토크 : 38.8~43.9kg.m


- 성능
최고속도 : 188km/h

가속성능 : 8.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1.8~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9.0g/km


- 치수
전장 : 4,590mm

전폭 : 1,894mm
전고 : 1,724mm
축거 : 2,741mm
윤거전 : 1,621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9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D4 2.0 디젤 HSE LUXURY
가격 : 6,9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3.9kg.m


- 성능
최고속도 : 188km/h

가속성능 : 8.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9.0g/km


- 치수
전장 : 4,590mm

전폭 : 1,894mm
전고 : 1,724mm
축거 : 2,741mm
윤거전 : 1,621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9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신차라도 하체 녹슬어 들어오는 건 당연하다. 이런 거 문제 삼는 거 한국과 일본뿐인데 한국이 유독 심하다. 하체가 녹이 슬어 썩어나가도 우린 해줄 게 없다. 그냥 고소하시고 법정에서 보자." 이것이 진정 한국 공식 랜드로버 딜러쉽의 태도라니... 그렇게 지껄인 놈이나 차부터 바닷물에 하체 한 번 담그고 시작하자. 호구들이 넘쳐나니 이딴 소리까지 씨부리잖아ㅋㅋ

- 현대차만 타다가 이보크 2년차인데 현대는 양반이다. 서비스 한번 받기가 이렇게 힘들어서야 당장 고장나서 차가 못 움직이는데도 밀렸다고 16일 기다렸다 입고하고 7일 차 없는 동안 버스타고 다녔더니 욕만 나오더라. 외제차가 왜 돈 많은 사람만 타는 차인 줄 알았다... 기본 차 2대 이상은 있어야 불편함 없겠더라.

- 하부 녹 고철... 구매하시는 분들.. 필히 확인~

- 평가가 이 정도로 최악일 줄이야...

- 현대기아 알바들이 디스커버리 스포츠 타본 적도 없으면서 욕하네.

- 레인지로버 엄청 괜찮은 차 아님? 죄다 흉기 알바인가.

- 랜드로버는 신발이나 사고 차는 다른 거 알아봐라.

- 저 역시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형 출고 약속 이후 벌써 10일째네요. 그래도 전 현기보다는 상대가 안 되죠. 정말 현기는 흉기입니다. 5중추돌 후 절실히 느낌.

- 6개월째 타고있는데 아직 고장 없고, 실내도 화이트로 하니까 이쁨. 난 좋기만한데 왜이렇게 평이 안 좋은지...

- 8번째 AS. 본사 앞으로 가서 입구에 세워놓고 플랜카드 건 다음에 전기톱으로 자르던 오함마로 박살내면 당장 차 교환되니까 그리하시여.

- 운전하다가 살짝 박았는데 부품값이 어마어마하던데ㄷㄷ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새차 구매했는데 한달 AS 수리했는데 몇번째인지 모르겠어요. 8번째인데 차가 불량인 것 같은데 차 교환 안해주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국내만 들어오면 차 가격이 미친듯이 올라가!! A/S 개판에 하자 덩어리.

- 이게 왜 6천인지 나만 이해가 안 되는 건가? 거품 제네시스랑 다를 게 뭐냐.

- 어제 쓴 영국 현지서 이 차가 싼타페보다 싸게 팔린다는 글 왜 지워졌지?? 차값 비싼 유럽에서조차 4500이면 사는 차를 6000에 파는 게 정상적인 가격?

- 시승하면서 많이 안타까웠던 차다... HSE 기준 세금 포함 7천만원짜리 차가... 키리스, 통풍시트, 어뎁티드 크루즈컨트롤, 자동긴급제동 등 국산차 말리부 풀옵에도 있는 옵션이 하나도 없다. 인제니움 엔진에 미션, 연비, 소형치고 넉넉한 실내는 강점이지만 옵션은 정말... 쩝.. 딜러랑 시승하면서 키리스 없는 거에 서로 할 말을 잃음...

- 모트라인 노사장 리뷰한 거 꼭 참고하세요.

- 랜드로버 서비스 정말 욕 나옵니다. 배짱인가? 신차 뽑자마자 AS 다니느라 정신 없고 서비스센터 직원들은 기본 상식조차 겸비하고 있지않고. 그래서 이 에는 이. 난 내 의지와 상관없이 점점 진상 고객이 되고 있답니다. 이건 비싼 차 사가지고 편한 게 아니라 더 불편합니다.

- 랜드로버가 우리나라 양아치 딜러들 때문에 이미지 다 깎아먹고, 경쟁력도 떨어진 게 아쉽다. 차가 좋아도 서비스 같은 거에서도 박자가 잘 맞아야 성공하는데, 딜러들 때문에 랜드로버 고생한다... 에휴.

- 랜드로버 솔직히 차 못 만든다. 잔고장 엄청나고 유격 생겨서 방지턱 넘을 때 소리나고. 그거 잡으려고 갔는데 부품 없어서 2주 기다리고, 2주 후에 갔는데 그 부품 아니라고 또 다른 거 간다고 2주 기다리고. 밥맛 떨어진다.

- 현기와는 정반대 형태로 소구포인트를 갖추는 것 같네. 현기가 아반떼 살 사람 좀 더 보태서 쏘나타, 거기서 좀더 써서 그랜져로 사게 했다면 랜드로버는 보그 못 사는 사람을 위해 레인지로버 스포츠, 많이 부족해서 그거 아니면 이보크, 더 부족하면 디스커버리 스포츠 신형. 디스커버리도 일체형 트렁크에 모노코크 바디로 나온다더만. 이젠 디스커버리만의 특징은 아예 없어지려는 거 보면 딱히 틀린 생각도 아닌 듯.

- 2016년 HSE 모델 타는 사람입니다. 다른 차들도 타봤지만 단연코 승차감과 넓은 실내는 정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동급의 SUV 차량과 비교해서요. 가격이 너무 거품이냐느니 어디가 하자가 있냐느니 그런 루머들은 어딜 가나 있기 마련입니다. 영국차는 잔고장과 수리비가 정말 많이 든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물론 과거에는 시장이 그렇게 크게 형성이 되어있지를 않아서 그럴 수 있을 지 모르지만, 요즘 재규어, 랜드로버 수리센터도 정말 많이 늘었구요. 수리소요시간 단축과 서비스 품질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한국에 블랙에디션이 안 들어온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마음이지만... 7~8천만원을 예산으로 삼고 SUV를 찾을 시에는(패밀리카라는 가정 하에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답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