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그랜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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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5 그랜저

 

 

 

 

모델명 : 2.4 가솔린
가격 : 2,9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6.0g/km


- 치수
전장 : 4,92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13mm
윤거후 : 1,614mm
공차중량 : 1,5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3,215~3,45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14.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2.0~144.0g/km


- 치수
전장 : 4,92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13mm
윤거후 : 1,614mm
공차중량 : 1,691~1,7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0 가솔린
가격 : 3,320~3,82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0hp
최대토크 : 3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1.0g/km


- 치수
전장 : 4,92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5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일주일 타고 다녔다. 사실 그랜저 급은 현기차라고 하더라도 조용하고 힘 좋고 편안하다. 옵션도 괜찮고. 깡통 같은 YF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좋다. 다만 현기차 특유의 뻑뻑한 핸들과 밀리는 코너링과 브레이크, 좁은 시야, 사이드 걸어놓고 어거지로 달리는 듯한 주행감. 이거 때문에 연비도 안 좋은 거 같긴 한데 어쨌든 그런 것은 빠르게 개선 되었으면 좋겠다. 사실 독일 출장가서 벤츠랑 BMW 수도 없이 타고 다니지만 보조석에만 타고 있으면 그랜저랑 비슷하다. 단지 직접 몰 때 그 피곤함이 현기차가 심해서 그렇지. 무턱대로 까기보다는 아직 현기차가 기술이 부족한 건 어쩔 수 없으니 좀 더 차다워질 때까지 응원이나 해야지. 그리고 현기차만 타는 사람은 그랜저 타보면 충분히 좋다고 느낀다. 프리미엄 브랜드 타보고 현기 에쿠스를 타도 욕이 나오긴 하지만 독일, 일본 기술력을 당장 따라잡는 게 쉬운 일도 아니고... 한국인들 민심 다 떠나기 전에 서비스 마인드라도 똑바로 잡길 바란다.

- 그랜저 디젤 뽑은지 2달 되었네요. 풀옵으로 뽑았더니 취등록세 포함하여 4천 좀 넘네요. 4천 넘는 차 뽑으면서, 현기빠라 그랜저 사는 거 아니랍니다^^ 비슷한 가격대 차량들 모두 견적 내보고 시승해보고 구입한답니다. 가장 많이 팔리고 지금도 많이 팔리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랍니다. 그랜져 디젤 2달 3000km 운행 결과 현재 결함은 없습니다. 제 차는 뽑기운이 좋았는지 불량도 없네요. 가격이 좀 아쉽긴 하네요. 연비는 독일 디젤보다 못하지만, 만족할 수준입니다. 스파크보다 연비 좋네요. (스파크도 소유중임. 반대로 스파크가 연비가 안 좋을 거일수도...) 소음 잘 잡아서 조용합니다. 시승신청하면 집까지 가져다줍니다. 한번씩 타보면 아실 듯... 현개가 자국민을 호구로 보는 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수입차들은 한국인 개호구로 봅니다.

- 현실적으로 그랜저를 부담없이 유지하려면 연봉 5천은 되어야한다고 봅니다. 그랜저 타는 사람이 개나소나는 아니라는 말이죠...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은 다 다릅니다. 저도 젊었을 때는 어설픈 지식으로 여러가지를 따졌지만 아이들이 생기니 공간편의성과 경제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하는 방향으로 바뀌더군요... 내 능력으로 부담없이 유지할 수 있는가? 가족들이 편하게 탈 수 있는가? 고민 끝에 그랜저를 선택했고 1년이 흐르는 동안 전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안전성... 이게 항상 걸리지만... 안전성은 차량의 견고함보다 운전자의 운전습관이 훨씬 더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합니다.

- 이 차도 원가 절감 하느라 핸들이 제멋대로 논다네ㅋㅋ 정말 가지가지한다...

- 독일 세단들이랑은 절대비교 불가라는 사실을 이제야 알았네ㅋㅋ 너넨 절대 독일 3사를 따라갈 수 없어. 지금은 중국차 정도?

- 그랜져=MDPS. 좀 심한 거 아닙니까? 에쿠스, 제네시스, K9에 들어가는 EHPS는 SM5에 들어가는데... 준대형차 참... 현기의 원가절감은 확실히 소비자가 확인할 수 없는 곳에 진행시키더라...

- 시사매거진 2580 화이팅.

- 4천만원자리 력셔리 관짝~ 지옥행 급행열차.

- 이번 년도에는 잘 나왔으면 좋겠다.

- 요단강 건너갈 일 있냐 현기차 사게. 어제 방송 잘 봤다.

- 방송 잘 봤다... 미국은 26만대 리콜하고 한국은 전국민 상대로 지금 사기치고 있는거냐?? 욕질 나오게 하네 어? 국민들 상대로 목숨 가지고 뭐하는짓거리냐?

- 알바티 팍 난다. mdps나 잘 좀 만들라해라. 오늘 시사매거진 2580에서 니네 mdps 때문에 핸들 잠기고 차 기울고 다 나왔다. 근데 인터넷 보니까 기사마다 시사매거진 언급하면서도 현대차라는 건 빠져있더라. 심지어 방송에서 현대차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했는데도 말이야ㅋㅋ 마케팅 참 더럽게 한다 현다이상!

- 2580 보니 얘네는 차에 뭔 짓을 했을 지 알 수가 없다. 다 까볼 수 없으니 더 무섭다.

- 그랜저가 흔한 차가 되었다니... 나도 나이를 먹어가는구나 싶다.

- 제가 그랜저를 타고 다니는데 너무 좋아요. 강력 추천합니다.

- 3.0 가솔린 차 부드럽고 잘만 나가던데요. 6기통이라 승차감도 좋고, 지금은 20대 후반이라 쏘나타 터보 타고있지만 이 다음차는 여유만 된다면 그랜저로 가고싶네요. 확실히 4기통과 6기통은 완전 다름. 괜히 HG 판매량 대부분인 2.4에 3.0 딱지 붙여진 차 타보고 평가하지 말고 3.0 타보고 판단해보시길.

- 그랜저 멋지다... 사서 타봐라...

- 지금도 판매량이 말해주듯이 대박이지만, IG로 풀체인지 되면서 내부, 외부 품질도 플랫폼(하체)도 부품도 전부 다 좀 더 좋은 거 써서 더 대박치길 바랍니다.

- 디자인 좋고 차도 좋던데 준대형차라 그른지 비싸네.

- 그랜저 2.2 디젤 리스로 뽑고 이제 5개월 탔음. 장점 : 뻥연비라 해도 시내 고속 모두 만족할 만한 연비. 일산에서 익산까지 평균연비 23km 찍었음. 어느 정도 뻥연비라 감안하고 봐도 어느정도 연비는 좋은 편. 솔까 디자인 나름 괜찮은편. 와 이게 한국차야 할 정도로 한국차 요즘 디자인 잘 뽑음. 인테리어 또한 나쁘지 않음. 단점 : 디젤인지라 정차시 소음 심함. 처음 차 시동걸고 옆에 경운기 지나가나 생각했음. 방음 구린 듯. 내구성 겁나 약함. 우리 회사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좋다고 범퍼 발로 건들였는데 발톱을 세워서인지 도장면나감. 4천만원 넘는 돈으로 왜 그랜저 사냐라고 많은 사람들이 그랬는데, 뭐 일단 쫌생이라 연비 부분 때문에 만족. 디자인 때문에 만족하고 탐... 방음이나 소음은 노래 크게 틀어놓고 다니면 되니깐 뭐ㅋㅋ 요즘은 렉서스 es300h 사고 싶은데 그랜저 어느 정도 좋은 차는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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