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그랜저
모델명 : 2.4 가솔린
가격 : 2,9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6.0g/km
- 치수
전장 : 4,92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13mm
윤거후 : 1,614mm
공차중량 : 1,5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3,215~3,45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14.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2.0~144.0g/km
- 치수
전장 : 4,92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13mm
윤거후 : 1,614mm
공차중량 : 1,691~1,7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0 가솔린
가격 : 3,320~3,82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0hp
최대토크 : 3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1.0g/km
- 치수
전장 : 4,92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5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일주일 타고 다녔다. 사실 그랜저 급은 현기차라고 하더라도 조용하고 힘 좋고 편안하다. 옵션도 괜찮고. 깡통 같은 YF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좋다. 다만 현기차 특유의 뻑뻑한 핸들과 밀리는 코너링과 브레이크, 좁은 시야, 사이드 걸어놓고 어거지로 달리는 듯한 주행감. 이거 때문에 연비도 안 좋은 거 같긴 한데 어쨌든 그런 것은 빠르게 개선 되었으면 좋겠다. 사실 독일 출장가서 벤츠랑 BMW 수도 없이 타고 다니지만 보조석에만 타고 있으면 그랜저랑 비슷하다. 단지 직접 몰 때 그 피곤함이 현기차가 심해서 그렇지. 무턱대로 까기보다는 아직 현기차가 기술이 부족한 건 어쩔 수 없으니 좀 더 차다워질 때까지 응원이나 해야지. 그리고 현기차만 타는 사람은 그랜저 타보면 충분히 좋다고 느낀다. 프리미엄 브랜드 타보고 현기 에쿠스를 타도 욕이 나오긴 하지만 독일, 일본 기술력을 당장 따라잡는 게 쉬운 일도 아니고... 한국인들 민심 다 떠나기 전에 서비스 마인드라도 똑바로 잡길 바란다.
- 그랜저 디젤 뽑은지 2달 되었네요. 풀옵으로 뽑았더니 취등록세 포함하여 4천 좀 넘네요. 4천 넘는 차 뽑으면서, 현기빠라 그랜저 사는 거 아니랍니다^^ 비슷한 가격대 차량들 모두 견적 내보고 시승해보고 구입한답니다. 가장 많이 팔리고 지금도 많이 팔리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랍니다. 그랜져 디젤 2달 3000km 운행 결과 현재 결함은 없습니다. 제 차는 뽑기운이 좋았는지 불량도 없네요. 가격이 좀 아쉽긴 하네요. 연비는 독일 디젤보다 못하지만, 만족할 수준입니다. 스파크보다 연비 좋네요. (스파크도 소유중임. 반대로 스파크가 연비가 안 좋을 거일수도...) 소음 잘 잡아서 조용합니다. 시승신청하면 집까지 가져다줍니다. 한번씩 타보면 아실 듯... 현개가 자국민을 호구로 보는 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수입차들은 한국인 개호구로 봅니다.
- 현실적으로 그랜저를 부담없이 유지하려면 연봉 5천은 되어야한다고 봅니다. 그랜저 타는 사람이 개나소나는 아니라는 말이죠...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은 다 다릅니다. 저도 젊었을 때는 어설픈 지식으로 여러가지를 따졌지만 아이들이 생기니 공간편의성과 경제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하는 방향으로 바뀌더군요... 내 능력으로 부담없이 유지할 수 있는가? 가족들이 편하게 탈 수 있는가? 고민 끝에 그랜저를 선택했고 1년이 흐르는 동안 전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안전성... 이게 항상 걸리지만... 안전성은 차량의 견고함보다 운전자의 운전습관이 훨씬 더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합니다.
- 이 차도 원가 절감 하느라 핸들이 제멋대로 논다네ㅋㅋ 정말 가지가지한다...
- 독일 세단들이랑은 절대비교 불가라는 사실을 이제야 알았네ㅋㅋ 너넨 절대 독일 3사를 따라갈 수 없어. 지금은 중국차 정도?
- 그랜져=MDPS. 좀 심한 거 아닙니까? 에쿠스, 제네시스, K9에 들어가는 EHPS는 SM5에 들어가는데... 준대형차 참... 현기의 원가절감은 확실히 소비자가 확인할 수 없는 곳에 진행시키더라...
- 시사매거진 2580 화이팅.
- 4천만원자리 력셔리 관짝~ 지옥행 급행열차.
- 이번 년도에는 잘 나왔으면 좋겠다.
- 요단강 건너갈 일 있냐 현기차 사게. 어제 방송 잘 봤다.
- 방송 잘 봤다... 미국은 26만대 리콜하고 한국은 전국민 상대로 지금 사기치고 있는거냐?? 욕질 나오게 하네 어? 국민들 상대로 목숨 가지고 뭐하는짓거리냐?
- 알바티 팍 난다. mdps나 잘 좀 만들라해라. 오늘 시사매거진 2580에서 니네 mdps 때문에 핸들 잠기고 차 기울고 다 나왔다. 근데 인터넷 보니까 기사마다 시사매거진 언급하면서도 현대차라는 건 빠져있더라. 심지어 방송에서 현대차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했는데도 말이야ㅋㅋ 마케팅 참 더럽게 한다 현다이상!
- 2580 보니 얘네는 차에 뭔 짓을 했을 지 알 수가 없다. 다 까볼 수 없으니 더 무섭다.
- 그랜저가 흔한 차가 되었다니... 나도 나이를 먹어가는구나 싶다.
- 제가 그랜저를 타고 다니는데 너무 좋아요. 강력 추천합니다.
- 3.0 가솔린 차 부드럽고 잘만 나가던데요. 6기통이라 승차감도 좋고, 지금은 20대 후반이라 쏘나타 터보 타고있지만 이 다음차는 여유만 된다면 그랜저로 가고싶네요. 확실히 4기통과 6기통은 완전 다름. 괜히 HG 판매량 대부분인 2.4에 3.0 딱지 붙여진 차 타보고 평가하지 말고 3.0 타보고 판단해보시길.
- 그랜저 멋지다... 사서 타봐라...
- 지금도 판매량이 말해주듯이 대박이지만, IG로 풀체인지 되면서 내부, 외부 품질도 플랫폼(하체)도 부품도 전부 다 좀 더 좋은 거 써서 더 대박치길 바랍니다.
- 디자인 좋고 차도 좋던데 준대형차라 그른지 비싸네.
- 그랜저 2.2 디젤 리스로 뽑고 이제 5개월 탔음. 장점 : 뻥연비라 해도 시내 고속 모두 만족할 만한 연비. 일산에서 익산까지 평균연비 23km 찍었음. 어느 정도 뻥연비라 감안하고 봐도 어느정도 연비는 좋은 편. 솔까 디자인 나름 괜찮은편. 와 이게 한국차야 할 정도로 한국차 요즘 디자인 잘 뽑음. 인테리어 또한 나쁘지 않음. 단점 : 디젤인지라 정차시 소음 심함. 처음 차 시동걸고 옆에 경운기 지나가나 생각했음. 방음 구린 듯. 내구성 겁나 약함. 우리 회사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좋다고 범퍼 발로 건들였는데 발톱을 세워서인지 도장면나감. 4천만원 넘는 돈으로 왜 그랜저 사냐라고 많은 사람들이 그랬는데, 뭐 일단 쫌생이라 연비 부분 때문에 만족. 디자인 때문에 만족하고 탐... 방음이나 소음은 노래 크게 틀어놓고 다니면 되니깐 뭐ㅋㅋ 요즘은 렉서스 es300h 사고 싶은데 그랜저 어느 정도 좋은 차는 맞음...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5 쏘나타 하이브리드 (0) | 2015.01.02 |
---|---|
2015 투싼ix (0) | 2015.01.02 |
(현대자동차) 2015 투싼ix Fuel Cell (0) | 2015.01.02 |
(현대자동차) 2015 엑센트 (1) | 2014.12.31 |
(현대자동차) 2015 엑센트 위트 (0) | 2014.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