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엑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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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5 엑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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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VVT

모델명 : 1.4 VVT
가격 : 1,135~1,599만원

중고가 : 770~1,280만원 (평균가 1,116만원)

감가율 : 19.9% (연식 평균 27.4%)
 
- 엔진
엔진형식 : I4 VVT
배기량 : 1,36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0hp
최대토크 : 13.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5.0 km/ℓ (2등급)
                CVT 14.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3.0~122.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mm
윤거후 : 1,493mm
공차중량 : 1,035~1,0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4 VVT

모델명 : 1.6 VGT
가격 : 1,445~1,927만원

중고가 : 780~1,390만원 (평균가 1,116만원)

감가율 : 27.9% (연식 평균 27.4%)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9.0 km/ℓ (1등급)
                DCT 18.3~19.0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0.0~105.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mm
윤거후 : 1,493mm
공차중량 : 1,190~1,2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4 VVT

모델명 : 1.6 GDi
가격 : 1,519~1,637만원

중고가 : 1,020~1,150만원 (평균가 1,085만원)

감가율 : 29.8% (연식 평균 27.4%)
 
- 엔진
엔진형식 : 1.6 GDi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0~14.3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0.0~123.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mm
윤거후 : 1,493mm
공차중량 : 1,0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50/16inch
후륜타이어 : 195mm/5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디젤 오토 모델 3년째 타는데, 차가 가벼워서 그런지 잘 가고, 코너링도 괜찮고, 잘 섭니다. 시내나 고속도로에서 힘이 부족하다고 느낀 적은 별로 없었습니다. 주로 시내에서 출퇴근으로 매일 타고 다니는데 상습 정체구간도 많고, 주말에는 마트가서 장도 보고 해도 2주에 한번 5만원씩 기름넣고 잘 다닙니다. 장거리 가끔 가는데 고속도로에서 140km/h 정도로 다니고 기름값 평균 내보면, 만원에 100km 정도 가는 듯 합니다. 잔 고장도 한 번도 없었습니다. 물론 저렴한 차이기 때문에 도장 불량, 마감 불량, 싸구려 느낌 나는 실내 내장재, 엔진룸 소음 유입, 외부 풍절음 대량 유입, 저질 오디오 시스템 등 단점도 많고, 특히 시속 90km/h 넘으면 조향이 불안해지고 어디 박기라도 하면 분명히 죽을 것이다 라는 불안감을 떨칠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여러모로 저같이 돈없는 사람이 어쩔 수 없이 목숨 걸고 타기에 좋은 경제적인 싼 차입니다. 빨리 돈 벌어서 외제차로 바꾸는 것이 목표입니다.

- 인정하긴 싫지만, 엑센트 렌트해서 운행해보니 연비 하나는 정말 좋더군요. 차가 가벼워서 그런건진 모르겠지만요.

- 솔직히 아반떼보다 낫다... 뭐 어차피 현대차 차체는 다 가벼울테고... 그럼 결국엔 가격과 연비로 따져야지ㅋㅋ 준대형급 아닌 이상 전부가 다~ 가벼운 차체 얇은 차체를 썼는데, 그럼 가격과 연비 좋은 엑센트가 갑... 물론 기본적인 옵션은 바르고 타야할 듯ㅠㅠ

- 12년도에 신차 뽑아서 아직도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속도 100 이상 밟으면 차체가 불안하고 너무 가벼워서 이러다 누가 툭 건드리기만 해도 날아갈 것 같은 느낌은 들지만 100 이상 안 밟으면 됩니다.. 엔진소리 크긴 하죠. 부와앙. 근데 5년 동안 고장 하나 없이 잘 타고 다녀요! 전 출퇴근용으로 주로 쓰고(30분~1시간 정도) 동네 마트, 백화점 정도 다니면 2주에 5만원 정도 들어요~ 사회초년생에겐 딱 좋다고 봅니다!! 연비는 정말 좋은 거 인정!!

- 개인적으로 보기엔 아주 좋은 차.. 조금만 손 봄녀 어느 차도 부럽지 않음. 나도 4년째 잘 타고다님.

- 출퇴근하려고 12년식 옵션 웬만큼 다 있고 8만 탄 거 600에 샀는데 정말 좋네요. 첫차라서 그런가요. 만족합니다.

- 엑센트가 운전할 때 쫀쫀하고 재밌다. 타본 사람들은 알 걸.

- 브레이크와 악셀 페달이 무거운 편임.. 장점일 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음. 장점으로 치자면 안정감? 트렁크 넓음.. 무난한 소형차임. 스텝게이트식 기어 변속은 별로인 듯.. 뒷좌석에서 조수석 밑으로 발을 편히 뻗을 수 있으면 좋은데 조금 끼는 편이라 아쉬움... 단종하지 말고 러시아와 캐나다에 공개한 신형 투입되었으면 좋겠음.

- 경차로 만족한다면 상관없지만.. 요즘 경차값이 만만하지 않아서 좀만 둘러보면 엑센트, 프라이드, 아베오 같은 소형차급을 살 수 있죠. 양산브랜드의 소형차급이 의외의 좋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경우입니다. 중, 대형차급에 비하면 밸런스를 맞추기가 쉽기 때문이겠죠.. 요즘엔 오히려 경차가 소형급 차량보다 연비가 안 나오는 경우가 많죠.

- 출발 전 에열 1분 하고 바로 출발 후 도심에서 20분 주행하면 평균 16km/l, 같은 상황에서 1500rpm 유지 100km/h 달리면 고속도로에서 23km/l 까지 나옵니다. 그렇다고 출력이 딸리는 것도 아니고 괜찮은 출퇴근용 차입니다.

저는 엑센트 옵션 모던/ 디젤 타는 사회 초년생 여자 입니다. 정말 만족 합니다.. 급하게 사느라 할인도 못 받고 옵션도 높고.. 디젤이라 아반떼 값 나왔지만 너무 만족 해요.. 특히 연비가 대박입니다... 아반떼랑 비교해 보시면 알겠지만 출력 같고 연비는 조금 더 높습니다. 연비 정말 대박이에요 ㅋㅋㅋㅋ 고속도로 안타고 속도 내는 곳에서는 80정도로만 다니는데도..도시에서 평균 연비 19km까지 찍었습니다.제가 아직 첫차라 차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사회초년생분들 경차 안끌리고 세단 모양 타고싶은 븐들 엑센트 추천입니다 ㅎㅎㅎ 디젤 짱 ♥

- 가솔린 모던트림 순정 옵션은 하이패스만, 네비와 후방은 사제로 1600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모닝 스파크 엑센트 그리고 위트까지 현기만 7군데, 쉐보레 4군데 정도 다녔습니다. 직업 특성상 현장출장도 많고 해서 더욱 심혈을 기울여 알아보았습니다만, 경차류는 확실히 고속도로 가면 괜히 불안해지기도 해서 5개월 전 엑센트로 구입했습니다. 시승 결과 디젤은 예상보다 더 심한 소음이 들리는지라 가솔린으로 구입했습니다. 도심 12-14 고속 16-17 나오구요. 19도 찍어봤습니다. 고속도로 100키로 정도만 돼도 핸들 조향에 좀더 힘이 들어갑니다. 그래도 뭐... 사회초년생에겐 가장 적합한 후보군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외제차는 어차피 힘드므로 다음 차는 원래 좋아하는 성향인  SUV 꿈꾸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드 쿠거랑 투싼, 기사로도 떴던 신형 QM5 지켜보고있습니다만...ㅜㅜ 청년분들 오늘도 힘냅시다. 수당도 없는 야근을 끝내며....

- 2015년 4월식 1.6 디젤 차량 1년 정도 탄 소감을 말하자면... 연비는 정말 좋습니다. 시내주행 대략 15 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주행만 보면 20~22까지도 나옵니다. 차가 가벼워서 치고나가는거 좋긴 하나 140 이상 밟으면 불안하긴 합니다(기본 휠타 기준). 앞좌석 넓이는 양호하나 뒷좌석은 좁은 편이고 소형차 치곤 트렁크가 엄청 큽니다. (제원 비교해보면 중형차와 비슷함) 짜증나는 것 중 하나가 나름 디젤 다섯 등급 중 세번째 등급인데도 옵션이 개판임... 전동사이드미러x, 열선 시트 x, 깡통 휠... 그리고 라이트 밝기가 상당히 어두운 편입니다. 아이 한 명 정도 있는 패밀리카로는 양호하나 그 이상은 아니라 봅니다. 첫 차, 사회초년생, 업무용차량으로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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