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SAN) 2016 닛산 370Z
반응형

(NISSAN) 2016 닛산 370Z

 


모델명 : 3.7
가격 : 5,1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6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3hp
최대토크 : 3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0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9.0g/km


- 치수
전장 : 4,250mm

전폭 : 1,845mm
전고 : 1,315mm
축거 : 2,550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95mm
공차중량 : 1,545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570만원 할인!!! 감사합니다. 가격 구경하고 이만 떠납니다...ㅎㅎ

- 수동 좀 가져오라고!!!

- 수동을 왜 안 팔지?

- C클 쿠페를 살 바엔 이거지.

- 나의 애마...

- 이 차는 우선 조향핸들에 박힌 'Z마크'와 귀를 찢는 듯한 배기음이 진리임. 젠쿱 3.8 배기음 만족하며 타고 있는데, 징니 차량 시승해보고 꽤나 재밌는 차임을 느낌. 안타까운 건 중고도 별로 없고, 닛산 시승 신청도 잘 안됨. 반대로 흔하지 않은 것도 장점일 수 있지.

- 수동 미션 없네..

- 이거 수동 있긴 함?

- 가격대비 좋은 차.

- 잘 탈게용 닛산.

-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가성비 좋은 펀카. 수동만 출시됐다면 좀 더 나은 평가를 받았을텐데, 참 아쉽다.

- 제로백 4.8초 충분히 나와요.

- 닛산 370Z와 포르쉐 캐이맨이 달린다면 어떨까? 만약 265마력의 출력을 가진 캐이맨과 370Z의 대결이라면 370Z 쪽이 유리할 것이다. 코너링 밸런스는 캐이맨 쪽이 유리하긴 해도, 출력의 이점을 크게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캐이맨S와 맞붙는다면 어떨까?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캐이맨 S쪽이 유리할 것이다. 메이커 발표상의 출력은 370Z가 조금 높지만, 듀얼클러치 변속기 역시 구동 손실이 적기로 유명하다. 또한 코너링 밸런스가 좋은 캐이맨의 장점을 무시할 수 없다. 거기에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해 스포츠 모드를 사용할 경우 가속력 및 변속 반응이 매우 빨라진다. 우리 팀의 계측 결과 캐이맨 S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 사용시 제로백을 4초 중반에 끊어버렸다. 거기에 타이어 사이즈가 더 크고 차체 무게도 적게 나간다. 단, 가격대비 성능으로 본다면 370Z의 승리이다.

- 대단하지는 않지만 역시 멋있네요~

- 닛산 370Z 제로백 4.8초, 닛산 알티마 3.5 제로백 5.8초, 현대 제네시스 쿠페  3.8 제로백 6.2초. 이것이 현실입니다.

- 외국 사람들 중에는 포르쉐 카이맨 S하고 닛산 370Z 둘 다 사서 신나게 운전 즐기시는 분들 많습니다. 둘 다 훌륭한 차량이구요. 닛산 370Z는 가격도 착하네요.

- 페이스리프트 한번 할 때가 된 것 같은디...

- 닛산의 한국 공략 시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