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25 볼보 XC60
반응형

(VOLVO) 2025 볼보 XC60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4년8월>

 

 

* 등급/트림별 제원 *

 

[B5 AWD]

- 가격

Plus Bright : 6,440만원

Ultra Bright : 7,0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180km/h

가속성능 : 6.9초
연비 : 10.1km/ℓ

CO 배출량 : 169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45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88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60 / 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60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B6 AWD]

- 가격

Ultra Bright : 7,400만원

Winter Edition : 7,6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42.8kg.m


- 성능
최고속도 : 180km/h

가속성능 : 6.2초
연비 : 9.9km/ℓ

CO 배출량 : 174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45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35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작년 12월에 계약해서 올해 11월에 스웨덴 생산분 받았어요. 기다리는 동안 여러 차종 변경할까 깊은 고민에 빠지기도 했지만 막상 차 나와서 운행해보니 디자인, 주행 성능, 가격에서 매우 만족합니다. 체감 연비가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만 스피커 정말 좋구요. 가죽시트 질감이 집에 있는 가죽 쇼파 만큼이나 편하고 좋습니다. 티맵 성능도 아주 우수하며 왜 이 차가 수입 중형 SUV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지 알겠더라구요.

- 안전, 이쁨, 편안함, 귀호강. 모든 면에서 만족함.

- 좋은 차입니다. 방지턱에서 덜컹거림이 다소 큰 것이 단점이나 오디오와 디자인, 안전한 차임.

- 안전하고 성능도 우수한 믿을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부품비가 조금 비싼 것은 감수해야 함.

- 볼보란 브랜드 하나로 모든 것이 설명되는 차량입니다. 안전, 품질, 디자인, 하차감까지^^

- 안전의 대명사 볼보답게 묵직하고 듬직한 드라이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디자인은 깔끔한 정장을 연상케하는 차인 거 같습니다. 가족용 SUV로 강추합니다.

- 안전성 하나 보고 구매했는데 만족합니다.

- 가격대비 풍부한 옵션과 부족하지 않은 차량 성능, 연비 면에서 만족하면서 타고 있음.

- 외모는 변함없이 좋고 연비도 나름 괜찮고 안전도는 최고. 주행감도 좋고 무난히 좋다.

- 독3사가 흔해졌다지만 개인적으로 약간 튀는 듯한데 볼보는 수입차 중에서 가장 덜 튑니다. 하차감은 전혀 없지만 그렇다고 어디서 무시 받을 차량은 더욱 아니구요. 통풍시트가 약하지만 여튼 있고 순정 내비 티맵도 좋고, B&W 사운드는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엔진 소음은 동급대비 조금 큰 편입니다. 특정 상황에서 터보랙이 좀 심하게 느껴지지만 그 외 일반 주행 시에 부족함 없이 잘 나가는 느낌이구요. 다만 방지턱 넘을 땐 여태 탔던 모든 차량 통틀어서 손에 꼽게 별로입니다. 뒷좌석 공간 충분한데 등받이 각도가 살짝 서있는 듯하고, 트렁크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연비는 솔직히 조금 많이 아쉽네요. 전에 타던 2900cc V6 380마력 SUV 차량이랑 비교 시 아주 조금 좋은 정도입니다. 가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에러가 있는데 이건 분명한 단점이구요. 볼보니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모두 안전 중시겠지만 가끔 주차하다 긴급 제동은 거슬립니다.

- 왜 수입 SUV 판매량 1위인지 타보면 앎. 좋다고 하는 사람 : 타본 사람 or 살 능력 있는 사람. 구리다고 하는 사람 : 안 타본 사람 or 살 능력 없는 사람.

- 차 현재 만족하며 타고 있고 장점은 많지만 제가 느끼는 단점 위주로 적겠습니다. 단점은 초반 터보렉 같이 20~30 구간 힘이 딸리며, 그 후엔 치고 나가는 속도 아주 좋아요. 인포테인먼트 오류가 잦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방카메라 암전, 티맵 먹통, 인터넷 연결 불량, 카메라 사용 불가 등. 새 차임에도 불구하고 와이퍼 드득거림(와이퍼 설게 불량)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