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4 메르세데스-EQ EQE
반응형

(Benz) 2024 메르세데스-EQ EQE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3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QE 350+]

- 가격

A/T : 1억 35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215kW, 288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565Nm, 57.6kg.m(단순환산치)


- 성능/배터리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4초

주행거리 : 471km

용량 : 88.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05mm
전고 : 1,510mm
축거 : 3,21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355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QE 350 4MATIC]

- 가격

A/T : 1억 99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215kW, 288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65Nm, 78kg.m(단순환산치)


- 성능/배터리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3초

주행거리 : 433km

용량 : 88.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05mm
전고 : 1,510mm
축거 : 3,21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465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주행 이질감 전혀 없고 주행거리, 전비가 좋아서 충전 스트레스가 없네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강하지만 제 눈엔 아주 예쁘고 잘 빠졌습니다. 내부는 뭐 두말 하면 잔소리구요. 약간 통통거림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주행 질감은 아주 좋습니다.

- 전기차의 엄청난 토크로 치고 나가는 맛이 있습니다. 1년 주행거리 15,000km인데 월 전기 충전비 5만원에 2만원 카드 할인으로 실부담 3만원 수준입니다. 단, 디자인이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어 실제보다 작아 보입니다.

- EV6 2년, BMW i4 1년 운행하다 EQE350+로 기변했습니다. 3년간 전기차 운영중... 뭐니뭐니 해도 전기차는 주행거리 긴 게 짱이라고 느낀 1인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차는 감히 최고라 자평합니다!! 주행 질감도 좋고요~ 1억 조금 넘는 차값에 비해 내장 몇몇이 싼티가 좀 나긴 하지만.. 뭐 그 외엔 만족합니다.

- 헤드라이트 불빛이 약하고 차량 내부 소재가 좀 떨어지고 차를 키고 끌 때 나는 소리가 너무 큽니다. 그 외는 다 만족합니다. 유지비 저렴, 속도 빠르고, 소음이 없어서 너무 쾌적하고, 디자인 맘에 듭니다.

- 제네시스 타다 왔는데 옵션은 정말 아쉽네요. EQS 정도 가야 좀 낫습니다. 1억짜리 차에 고스트도어, 나파가죽 안 넣어준 게 참...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차감이나 화려함은 벤츠 못 따라오네요.

- 탈 때마다 만족도가 높아지는 차는 이 차가 처음이에요. 첫 전기차인데 매우매우 만족해요. 미래를 사는 듯한 이 기분! 최고에요!!

- 순간 가속도 힘이 상상 초월. 엄청 좋아요. 한달 유지비가 2~3만원 정도입니다. 키로당 154원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츠 계약시 100만원 상품권 받았는데 언제 다 쓸지 기약이 없네요. 벤츠는 핸드폰으로 모든 기능이 컨트롤되고 모든 기능이 최첨단입니다. 아파트 주차장에 20대 이상 충전 시설이 완벽히 있어서 너무 편해요. 가성비 너무 좋아요. 단점은 너무 조용해서 출차 시 창문 열고 나가야 하는 정도입니다. 가끔 사람들이 전기차에 놀라요. 조용해서요. 전기차는 이 부분은 개선해야 합니다. 전기차 말들이 많은데요. 늘 불행한 생각은 불행을 불러 옵니다. 기쁜 생각, 좋은 생각 하고 데리고 다닙니다. 기존 차도 가지고 있는데 안 타게 되네요.

- 가속력과 인텔리전트 회생 제동, 하차감을 빼면 아이오닉6가 모든 면에서 낫네요. 농담하는 거 아닙니다.

- 전기차라면? 이게 최선이 아닐까 싶다. 제네시스보다? 벤츠인데도 불구 가격대도 좋고 이 가격이면 삼각별이지.

- 450키로 운행 해봤는데 아파트에 전기차 충전시설 있으시면 무조건 전기차가 좋은 듯 해요. 세금 부분도 연료비 부분도 적어도 50만원 세이브되는 듯합니다.

- 무엇보다 조용하고 잘 나가고 잘 서요. 냉각 시스템 문제가 있긴 하지만 아직은 만족합니다.

- 차의 성능이나 자율주행 이런 기능은 편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겨울에 전기차 취약합니다. 히터 틀고 깜짝 놀랍니다ㅜㅜ

- 주행거리 넉넉함. 충전 귀찮으나 연료비 부담 없음. 잔진동, 엔진 소음 없음. 조용함. 거주성, 실내 인테리어, 시스템 훌륭함. 계속 전기차로 갈 듯.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