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4 GV60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4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스탠다드]
- 가격
기본모델 : 6,433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8kW, 225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51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890mm
전고 : 1,5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633mm
윤거후 : 1,642mm
공차중량 : 1,98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스탠다드 AWD]
- 가격
기본모델 : 6,779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34kW, 314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00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890mm
전고 : 1,5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633mm
윤거후 : 1,642mm
공차중량 : 2,09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퍼포먼스 AWD]
- 가격
기본모델 : 7,343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360kW, 482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00Nm, 71.4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68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890mm
전고 : 1,5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7mm
공차중량 : 2,160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스탠다드, 스탠다드 AWD] 기본모델
- 스탠다드 AWD(234kW 구동 모터-전륜 74kW/후륜 160kW 듀얼모터 사륜구동 시스템 *스탠다드 전용) : 346만원
- 퍼포먼스 AWD(320kW 구동 모터-전륜 160kW, 후륜 160kW 듀얼모터 사륜구동 시스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21인치 미쉐린 타이어&휠, 전륜 불랙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부스트 모드 포함 *스탠다드 전용) : 910만원
- 매트 컬러(무광, 2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 69만원
- 255/45R20 미쉐린 타이어 & 휠(*스탠다드 AWD 전용) : 69만원
- 255/45R20 미쉐린 타이어 & 휠, 전륜 화이트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후륜 스타일링 커버(*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스탠다드 AWD 전용) : 242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천연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 트림/도어 트림 상단 등, 디지털 도트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 148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 등, 헥사고날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도어센터 트림/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 267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코퍼 패키지) (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 등, 디지털 도트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도어 센터 트림/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코퍼 걸러 적용-에어벤트 베젤부/스티어링 휠 혼 커버 데코링/컵홀더 데코링/시트 파이핑, 전륜 코퍼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사양 적용 시) : 267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컨비니언스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 46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9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선택 필요) : 148만원
- 비전루프(루프랙 포함) : 99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제 메모리 시스템-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포함,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럼버서포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페이스 커넥트) : 198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지능형 헤드램프,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 10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충돌 방지 보조-전/측/후방,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98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 148만원
- 아웃도어 패키지(루프랙, 러기지 스크린) : 4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7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188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69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 도어 스텝) : 4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구성: 플로어 매트-1열/2열) : 20만원
[퍼포먼스 AWD] 기본모델
- 매트 컬러(무광, 2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 69만원
- 퍼포먼스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스웨이드/파이핑 적용,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퍼포먼스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퍼포먼스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19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컨비니언스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 46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9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선택 필요) : 148만원
- 비전루프(루프랙 포함) : 99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제 메모리 시스템-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포함,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럼버서포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 198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지능형 헤드램프,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 10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충돌 방지 보조-전/측/후방,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98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 148만원
- 아웃도어 패키지(루프랙, 러기지 스크린) : 4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7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188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69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 도어 스텝) : 4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구성: 플로어 매트-1열/2열) : 2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가격 제외하곤 괜찮아요. 차 뚜껑 철판이 너무 얇아서 조그만 충격에도 흠집이 남.
- 뽑기 운이겠지만 운전석 뒷자리 문 C필러 쪽에 단차가 살짝 있네요. 가격은 좀더 낮출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워낙 한국이 보수적이라 그렇지 시내주행 기준 500km 중반대 충분히 나옵니다.
- 차는 좋으나 품질에 더 신경 쓸 것. 제네시스란 네임드에 걸맞는 품질을 유지하고 그외 다른 품목을 경쟁력을 높여야 함. 최고는 품질임. 그게 아직ㅜㅜ
- 가성비 빼곤 다 맘에 듭니다. 10년도 더 탈 듯 싶고 충전 걱정은 크게 없음.
- 최고입니다. 가격이 좀만 싸도 좋을 텐데...
- 고급지고 조용하고 잘 나가고 여러모로 매우 좋은 차! 뱅앤올룹슨으로 꼭 스피커 업그레이드 하세요~
- 조용하고 차량이 작아 보이지만 의외로 실내가 넓어서 좋다! 디자인 마음에 든다.
- 전기차 매우 만족합니다.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타 브랜드에 비해서 장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주행거리, 실내의 고급감, 스피커 등등 저는 대만족합니다.
- 실제 전비가 우수하고 실내 인테리어와 소재가 고급스럽고 주행감이 우수하며 외관 디자인도 고급스러우며 세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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