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4 XM3
반응형

(르노코리아) 2024 XM3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3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GTe]

- 가격

LE : 2,235만원

RE : 2,448만원

INSPIRE : 2,6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3hp
최대토크 : 15.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4~13.6km/l

CO 배출량 : 121~123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300kg

전륜타이어 : 215mm/60~65/16~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0~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Ce 260]

- 가격

RE : 2,606만원

INSPIRE : 2,86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33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2hp
최대토크 : 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2~13.8km/l

CO 배출량 : 119~125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330~1,345kg

전륜타이어 : 21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1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8

- 연비가 좋지 않아서 기름 많이 들어요. 차체도 크고 넓다 보니 체감은 별로인 것 같아요. 고유가 시대에는 하이브리드가 나을 것 같아요. 이 차는 많이 타면 연비가 별로라서 기름이 덜덜. 제 소견입니다.

- 가장 맘에 드는 것은 연비~! 평상시에도 14키로 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주행 시 23키로도 나옵니다. 반자율주행도 완전 급커브 아닌 이상 문제 없어서 장거리 운전 시 피로도가 확실히 떨어집니다. 차 가격에 비해 마감 수준도 꼼꼼히 잘 되어 있어서 좋네요. 너무 크지 않아 주차도 편하지만 크기에 비해 트렁크도 커서 캠핑에도 문제 없네요. 단점이라면 불편함은 없지만 내부가 작긴 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UD 옵션도 있으면 좋겠어요. 통풍시트가 있지만 차 내부 온도가 내려가지 않으면 별 효과는 없고 2단으로 켜면 좀 시끄러워요. 네비 터치 반응이 느려요. 티맵이 기본으로 깔려 있는데 저는 티맵이 불편하더군요. 고속도로 길 안내 시 들어가는 길 안내가 가끔 헷갈리게 표시되어 몇 번을 잘못 들어가 헤맨 적이 많아요ㅠㅠ 풀옵션에 세금까지 해서 3200 정도였는데.. 아쉬운 점도 있지만 만족하며 타고 있네요~^^

- 1.3 터보인데 출력, 연비 모두 끝내주네요. 요거 아주 물건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보면 볼수록 만족합니다.

- 탈수록 주행 성능 좋아요. 정비 비용이 비싼 게 흠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비용 비싸고 에어필터 교환이 어려워요.

- 사회초년생, 첫 차로 몬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차.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제일 맘에 듭니다.

- 연비 잘 나오고 가성비 좋은 거 같아요. 다음 차는 같은 차종으로 하이브리드 하고 싶네요.

- 홀로 출퇴근용으로 맞는 차. 단점은 별로 없고 장점도 별로 없고 무난한 차.

- 정말 다 맘에 들어요. 디자인, 성능, 연비 등등 근데 선루프가 없다는 게... 제일 크네요. 중간중간 차 바꾸고 싶은 뽐뿌가 크게 옴.

- 디자인이 좋아서 구매했고 성능까지는 만족합니다. 다만 신호 대기 후 출발 때 쿨럭거림은 좀 거슬리네요.

- 안정성, 정숙성, 주행성 만족 1순위는 디자인 대만족입니다. 잔고장도 없어서 수리비도 적어요.

- 세단 같은 SUV 소형 같지만 작지 않아 디자인, 가격, 성능 만족도가 높으며 삼성이라 믿음이 간다.

- 가격 좋고 디자인 좋고 승차감 좋고 연비 좋고 보험 싸고 자동차세 싸고 뭐가 더.

- 연비도 좋고 디자인도 좋은데, 뒷좌석 불편하고 힘은 좀 딸려요. DCT 적응이 안 되네요ㅋㅋ

- 연비가 정말 너무 안 좋아요.. 디자인은 예쁘지만 트렁크는 차고가 낮아 효율성이 떨어져요.

- 아주 좋습니다. 굿굿!!!

- 좋은 것 같습니다. 옆좌석과의 거리만 조금 늘리면 좋을 듯하네요. 디자인은 우수한 편입니다.

- 전반적으로 괜찮음. 탈만 해요... 그리고 전반적으로 소모품 가격이 은근 비싸요...

- 애매한 뒷좌석은 포기해요. 조수석 이상의 동승자 장거리는 불편한 편입니다.

- 르노는 그냥 사지 마세요. 그냥 현기차 사는 게 좋습니다. 르노 제발.

- 외관상으로 보는 것보다는 실내가 좁고, 트렁크는 상당히 넓고 연비는 그다지 잘 나오지는 않는 듯.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