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2024 토레스 EV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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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2024 토레스 EVX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E5 : 4,550만원

E7 : 4,76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52.2kW, 204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99Nm, 34.6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33km

용량 : 73.4kWh

타입 : 리튬 인산철


- 치수
전장 : 4,715mm

전폭 : 1,890mm
전고 : 1,735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1,940kg

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V 벤]

- 가격

TV5 : 4,438만원

TV7 : 4,629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52.2kW, 204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99Nm, 34.6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11km

용량 : 73.4kWh

타입 : 리튬 인산철


- 치수
전장 : 4,715mm

전폭 : 1,890mm
전고 : 1,735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1,960kg

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EV] E5

- 세이프티 선루프 : 50만원

-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 40만원

- 휴대용 충전 케이블 : 40만원

-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패키지(그레이 투톤 시트, 그레이 인테리어 적용) : 20만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루프 크로스바 : 45만원

- 루프 플랫 캐리어 : 80만원

- 루프 클라이밍 핸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멀티 우산꽂이 : 15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에어매트 : 11만원

- 차박용 텐트 : 38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EV] E7

- 세이프티 선루프 : 50만원

-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 40만원

- 휴대용 충전 케이블 : 40만원

-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패키지(그레이 투톤 시트, 그레이 인테리어 적용) : 20만원

-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 100만원

-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타이어 : 60만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루프 크로스바 : 45만원

- 루프 플랫 캐리어 : 80만원

- 루프 클라이밍 핸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멀티 우산꽂이 : 15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에어매트 : 11만원

- 차박용 텐트 : 38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EV] TV5

- 휴대용 충전 케이블 : 40만원

-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패키지(그레이 투톤 시트, 그레이 인테리어 적용) : 20만원

- 브라운 인테리어 패키지(브라운 시트, 브라운 인테리어 적용) : 20만원

-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 69만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루프 크로스바 : 45만원

- 루프 플랫 캐리어 : 80만원

- 루프 클라이밍 핸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멀티 우산꽂이 : 15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차박용 텐트 : 38만원

- 사이드 스텝(좌/우) : 45만원

- 1열 풋램프 & LED 글로브 박스 램프 : 5만원

 

[EV] TV7

- 휴대용 충전 케이블 : 40만원

-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패키지(그레이 투톤 시트, 그레이 인테리어 적용) : 20만원

- 브라운 인테리어 패키지(브라운 시트, 브라운 인테리어 적용) : 20만원

-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 69만원

-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전방카메라-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주행 중 후방 뷰/어라운드 뷰 기능 포함) : 100만원

-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타이어 : 60만원

-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 : 69만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루프 크로스바 : 45만원

- 루프 플랫 캐리어 : 80만원

- 루프 클라이밍 핸들(블랙 기본/실버 옵션) : 30만원

- 멀티 우산꽂이 : 15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차박용 텐트 : 38만원

- 사이드 스텝(좌/우) : 45만원

- 1열 풋램프 & LED 글로브 박스 램프 : 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가격은 동급 내연 기관과 비교해도 그다지 비싸지 않음! 디자인은 토레스 전동화 모델이라 전기차처럼 안 보여서 마음에 듬! 특히 도어캐치ㅋㅋㅋ 주행거리는 생각보다 짧아서 1주일에 두 번 이상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 가성비 최고이며 전기차의 장점은 모두 갖고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일부 소소한 세팅, 조작 방식 등의 불편사항은 있지만, 훨씬 더 비싼 고급 내연기관차들도 모든 면에서 하나도 불편하지 않는 경우는 없는 만큼 가성비 측면에서 탑클래스라고 생각됩니다.

- 초기 프로그램 불량, 불편한 조작 UI를 제외하면 차 크기, 디자인, 주행 성능, 가성비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합니다.

- 디자인 굿, 서비스 굿, 승차감 별로, 편의성 별로, 구매 가격 상승 불만.

- 좋아요.

- 말 할 것 없이 베리굿입니다. 좋아요ㅎㅎ

- 주행성능 : 약 204마력으로 나쁘지 않음. 단, 저속에서 회생제동과 브레이크 사이 뭔가 이질감(?) or 울컥거림이 있음. 가격 : 아직까지 동급(중형 전기차 SUV) 중 가성비는 가장 좋음. 거주성 : 실내 넓음. 다만, 2열은 전기차 치고 넓은 편은 아님. 품질 : 개인적으로 동력 상실 및 소프트웨어 오류를 많이 겪었음. 하지만, 현재는 큰 문제가 해결 되었고 소프트웨어는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중. 디자인 : 솔직히 디자인이 예뻐서 샀음. 주행거리 : 공식적으로 18인치 기준 433km이지만 동계 350km & 하계 440km 정도 나옴. 동계 전비 4.5~5 & 하계 전비 5~6 나옴.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가격이 좀더 아쉽네요. 주행거리가 늘어났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소프트웨어 업글이 계속 되고 있기는 한데 좀더 빨리 완벽하게 됐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 동급대비 가성비와 차박의 최대 장점을 살린 차인 거 같아요. 품질은 DIY로 좀 손 보면 확실히 더 나아지는 차입니다.

- 그야말로 가성비 전기차. 프론트 DRL 독보적임. 차박에 최적. 실내는 ix 가성비 모델. 전비도 괜찮음.

- 아날로그식 콘트롤이 없고 계기판에서 디지털식으로 컨트롤 하다 보니 의도치 않은 번거로움(잦은 터치)이 있고 화면에 뜨는 메세지가 불편할 때가 있음. 예를 들어 휴식시간 알림.

- 메모리시트, 오토썬루프, 후진 시 사이드미러 하향, 룸램프 미등 등이 빠진 것과 살짝 아쉬운 배터리 용량(주행거리가 450 이상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의외의 반자율주행 기능과 디자인, 승차감 등이 뛰어난 가성비 갑의 전기차 SUV라는 점에서 만족스럽습니다. 아, 그리고 서비스센터 방문 시에 직원들도 전기차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있어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도 조금은 아쉽고요.. 암튼 가격대비 뛰어난 차량인 것은 틀림 없고 주행 스트레스와 엄청 저렴한 유지 비용이 가장 큰 장점이겠네요! 아~ 전조등 너무 어두워요... 높였더니 마주오는 차에서 상향등 켰다고 신호 주고... 차량 설정에서 낮추긴 했는데 전조등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 6000km 주행한 결과 매우 만족합니다. 다만 업뎃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빼곤 별 다섯 개 드립니다.

- 가격대비 좋기는 하지만 좀더 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크고 작은 불량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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