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4 K8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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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4 K8 하이브리드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HEV]

- 가격

노블레스 라이트 : 3,782만원

노블레스 : 4,113만원

시그니처 : 4,474만원

시그니처 스페셜 : 4,6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30hp(합산), 180hp(엔진)
최대토크 : 35.7kg.m(합산), 27kg.m(엔진)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7.1~18 km/ℓ

CO²배출량 : 88~94g/km


- 치수
전장 : 5,015mm

전폭 : 1,875mm
전고 : 1,45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26~1,631mm
윤거후 : 1,632~1,638mm
공차중량 : 1,630~1,650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6 HEV] 노블레스 라이트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운전스타일 연동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 승객 알림) : 119만원

- 스타일(순차점등 턴시그널-프론트/리어,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245/45 R18 타이어&전면가공 휠, 고급 우드그레인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가능) : 99만원

- 내비게이션팩(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12.3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 148만원

 

[1.6 HEV] 노블레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운전스타일 연동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 승객 알림) : 119만원

- HUD팩+스마트 커넥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 디포그,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 기록장치, 보조배터리, 기아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58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 84만원

- 전자제어 서스펜션 : 89만원

- 컴포트(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볼스터 전동 조절/컴포트 스트레칭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동승석 전동식 높이조절 장치,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 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3존 공조-뒷좌석 온도제어) : 69만원

- 스타일(순차점등 턴시그널-프론트/리어,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245/45 R18 굿이어 타이어&전면가공 휠, 고급 우드그레인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 109만원

 

[1.6 HEV]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운전스타일 연동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후석 승객 알림) : 79만원

- HUD팩+스마트 커넥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 디포그,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 기록장치, 보조배터리, 기아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58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 84만원

- 전자제어 서스펜션 : 89만원

- 컴포트(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볼스터 전동 조절/컴포트 스트레칭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동승석 전동식 높이조절 장치,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 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3존 공조-뒷좌석 온도제어) : 69만원

 

[1.6 HEV] 시그니처 스페셜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 HUD팩+스마트 커넥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 디포그,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 기록장치, 보조배터리, 기아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58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 84만원

- 컴포트(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볼스터 전동 조절/컴포트 스트레칭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동승석 전동식 높이조절 장치,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 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3존 공조-뒷좌석 온도제어) : 6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고속도로 주행 및 시내 주행이 편합니다... 연비도 좋아요~

- 전반적으로 연비가 월등히 엄청 좋게 나온다고는 아직 느끼질 못했으나 동일한 거리 주행으로 전 차량이랑 비교 시 연비는 잘 나온다고 생각이 듭니다.

- 저는 시그니처 스페셜 풀옵 샀는데 노블레스 트림 풀옵이랑 가격만 차이나지 솔직히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차는 저 등급 트림에 필요 옵션만 선택하여 저렴하게 탔을 때 값어치가 발하는 거 같습니다. 물론 연비, 정숙성, 출력 모두 마음에 듭니다. 근데 5천 초반대 차량이라 생각하면 마음이 쓰려집니다... 옵션이랑 첨단 장비의 차이도 그랜저랑 분명합니다. 그래도 다시 사라면 그랜저 말고 K8 구매할 거 같습니다. 저처럼 풀옵 말고 가성비 생각해서 구매하세요.

-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하이브리드라서 연료 덜 먹고 탄소 배출 적어서 구입. 장거리 달리면 연비가 21 이상이라 상당히 만족. 도심에서 가다서다 하면 연비 깎아먹지만, 신호만 제대로 연결되고 전기모터 주행 유지하면 도심에서도 연비 17도 나와서 전체적인 종합 평균 연비는 17.7 유지. 겨울에는 조금 떨어져서 종합 연비 17.4. 승차감 좋고, 힘도 좋고, 장거리 여행했을 때 확실히 피로도가 낮다는 게 느껴짐. 저공해차량 등록해서 공영주차장 50% 할인은 따봉!

- 넓고 승차감도 괜찮고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지만 연비가 모든 걸 커버해주는 자동차입니다.

- 2024년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스페셜 풀옵션 구매 후 약 5천 km 주행 후 평가. 1. 국산차 풀옵으로(첨단안전장치 및 편의사항 등) 5천 초반대로 구매하면 나 혼자만 호구는 아닌 듯(그만큼 국산 신차 구입 금액이 인플레 된 결과). 2. 2024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및 제네시스와(이상 풀옵) 약 2주간 주행 비교 후 사소한 편의장치의 차이 외 주행 옵션 차이는 거의 같음. 단 연비에서 압승. 3. 흡자제 보강, 이중접합유리 등에도 주행 시 풍절음 및 하체 소음 있음. 4. 차체가 조금 가벼움, 고속주행 시 약간 후달림. 5. 저속에서 가끔 변속 충격 있음(운전 습관 및 뽑기의 영역) 6. 시내(6)/고속(4), 평균연비 15~16.5 = 전기모터로만 운행하기에는 답답함. 7. 현대 그랜저와 같은 급이지만 사소한 옵션(네비, 하이패스 음성 지원 등)에서 조금 차이 있음(그렇다고 약 5백만원 차이는 너무함) 8. 거주성, 옵션, 주행질감 등 대체로 쏘쏘. 9. 5천 초반대 국산차 중에서 대체되는 차량 거의 없음.

- 대체로 무난하며 괜찮습니다. 4700만원이라 가격이 좀 비싸지만 잘 타고 다닙니다.

- 구매할 때 가격이 좀 비싸다 생각되는 거 말고는 실내외 디자인, 승차감 모두 만족합니다. 연비는 운전하는 것에 천차만별이겠지만 고속도로 다녀오면 24도 넘을 때도 있으며 못 나와도 17~18은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만족하는 것은 트렁크 크기인데 골프클럽이 4개를 넣고도 보스턴백도 1~2개 거뜬합니다. 그리고 옵션 넣기 나름이겠지만 풀옵션 바로 아래 단계도 편의사양이 너무 좋고 충분합니다. 특히 키를 놓고 나와도 핸드폰으로도 스마트 카드키로도 문 열고 시동까지 걸 수 있는 게 너무 편리합니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는 안 할까 했는데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이랑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 들을 때 최고입니다.

- 주행 성능, 가격, 디자인, 연비 등 대체로 만족합니다. 다른 중형차보다 중후한 맛이 탁월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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