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4 K5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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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4 K5 하이브리드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3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HEV]

- 가격

프레스티지 : 3,183만원

노블레스 : 3,519만원

시그니처 : 3,81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95hp(합산), 152hp(엔진)
최대토크 : 19.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8.8~19.8 km/ℓ

CO²배출량 : 79~84g/km


- 치수
전장 : 4,905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623~1,633mm
윤거후 : 1,630~1,640mm
공차중량 : 1,515~1,535kg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0 HEV] 프레스티지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스타일(235/45 R18 피렐리 타이어&전면가공 휠,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 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마션 브라운 인테리어 선택 가능) : 109만원

- 컴포트(앞좌석 파워시트, 앞좌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6:4 폴딩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후석 승객 알림,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 124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정면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보조-주행,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안전 하차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 74만원

- 12.3인치 클러스터 팩(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e hipass) : 69만원

- HUD + 빌트인 캠 2(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12.3인치 클러스터 팩 적용시 선택 가능) : 109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12.3인치 클러스터 팩 적용시 선택 가능*) : 59만원

- 스마트 커넥트(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드라, 지문 인증 시스템,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12.3인치 클러스터 팩 적용시 선택 가능) : 89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2.0 HEV] 노블레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스타일(235/45 R18 피렐리 타이어&전면가공 휠,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 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마션 브라운 인테리어 선택 가능) : 89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6:4 폴딩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후석 승객 알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 99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후측방 충돌방지보조-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 45만원

- HUD + 빌트인 캠 2(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09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59만원

- 스마트 커넥트(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드라, 지문 인증 시스템,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 3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2.0 HEV]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스타일(235/45 R18 피렐리 타이어&전면가공 휠 *스타일 적용 시 블랙 핏 선택 불가) : 20만원

- 컴포트(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6:4 폴딩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후석 승객 알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 79만원

- HUD + 빌트인 캠 2(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09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59만원

- 블랙 핏(235/45 R18 피렐리 타이어&전용 블랙 휠,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다크 건메탈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머플러 팁, 전용 블랙 인테리어,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 A/B필라 *블랙 핏 적용 시 스타일, 마션브라운/샌드 인테리어 선택 불가) : 69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전반적으로는 매우 만족. 미세한 부분이라 할 수는 있지만 약간의 흠이 있는 부분은 감안할 수 있음.

- 하이브리드 오로라블랙펄 풀옵션 모델 취등록세 포함 약 4500만원 정도 들고, 출고를 하고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가격들 이야기 많이 하시는데 윗급 K8의 경우 최상위 트림 풀옵션 시 약 1000만원 차이가 나더라구요... 거주성은 국산차 하면 입이 아프고 디자인은 요새 기아가 트렌드에 맞춰서 앞서 잘 디자인 해나가고 있다고 생각중입니다. 품질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시트 불량 및 폴딩 시 보이는 뒷자리 시트백 커버부 불량 교체 받음 + CCNC 운영시스템 자체가 한번씩 껏다켜지는 오류 발생) 체감 연비는 겨울 출고 차량이라 그 당시 기준 15~18 사이로 나왔는데 요즘 기본 20 날씨 잘 풀리고 도로 환경에 따라 30까지도 나오더군요. 더이상 필요한 부분이 없을 거 같네요. CCNC 전동트렁크 폴딩 어라운드뷰 HUD 모든 옵셔이 다 들어가서 가성비도 좋은 듯합니다.

- 한달 정도 운행했어요. 시그니처 블랙 내장은 마션브라운인데 이뻐요. 이전 차량이 센서나 후방카메라가 없던 차량이다보니 여러가지 안전 편의 사양이 신세계네요. 순간 가속도 부드럽게 잘 나가고 출퇴근 거리가 단거리라 평균 연비는 15km/l 정도 나옵니다. 아직은 거리에 많이 보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 디자인, 연비, 승차감 등등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차량 등급에 비해 너무 비싼 느낌.

- 최고의 차입니다. 뭐 하나 부족한 게 없네요.

- 아직 쌀쌀한데.. 연비 괜찮게 나옵니다. 또 조용합니다. 코너링 우수합니다. 1.6T 대비 비쌈.

- 디자인, 성능, 연비 만족합니다. 하이브리드는 처음이지만 아주 만족합니다. 특히 정숙성이 우수합니다. 주위에 많이 안 보여서 더 희소성 있게 느껴지고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요즘 SUV로 넘어가는 추세인데 중형 세단 K5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가격은 앞버전보다는 체감상 좀 오른 느낌이 있지만 값어치는 한다고 봅니다.

- 디자인도 디자인이고 K5가 옛날에 비해 가격이 많이 올라서 그 부분이 아쉽기는 하지만 가격값은 확실하게 그래도 하는 느낌이라 후회는 없네요:) 실내도 넓고 휠도 너무 이쁘고 트렁크 공간도 넓고 전체적으로 다 만족중입니다!!

- 하이브리드는 처음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연비도 좋고 정숙성도 아주 좋습니다. 거주성도 역시나 좋습니다!

- 가격이 좀 비싸긴 한데 나머지는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장거리 출퇴근 중인데 연비가 맘에 듬.

- 가격이 많이 올라갔고 후면 디자인이 별로는 아니지만 일자였으면 하는 바람이였는데 끊어져 있어서 1점 뺐네요ㅋㅋㅋ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해요. 승차감도 너무 쫀쫀하니 좋고 그래도 이 정도 가격대에선 좋은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 좋아요~^^ 연비는 아직 실감이 안 나지만 디자인 너무 좋고 좋습니다.

- 1달 정도 운행했는데 개인적으로 대만족입니다. 물론 차값이 계속 올라서 그거는 문제지만 개인적으로는 패밀리카로도 좋다고 봅니다.

- 18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2 달고 10분 이상 주행 시 연비 최소 17부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차 나오기 전에 하도 사람들이 후면부 못생겼다 해서 걱정도 했는데 회사 앞 차량 중 제 차가 가장 예쁩니다ㅋㅋㅋ 하브가 전기차 찍먹도 가능해서 정말 좋은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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