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4 싼타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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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24 싼타페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8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546만원

프레스티지 : 3,794만원

캘리그래피 : 4,37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11 km/ℓ

CO 배출량 : 152~168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900mm
전고 : 1,720~1,78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43~1,646mm
윤거후 : 1,653~1,656mm
공차중량 : 1,795~1,865kg

전륜타이어 : 235~245mm / 45~60 / 18~21inch
후륜타이어 : 235~245mm / 45~60 / 18~21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769만원

프레스티지 : 4,017만원

캘리그래피 : 4,59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7~10.1 km/ℓ

CO 배출량 : 168~175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900mm
전고 : 1,720~1,78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43~1,646mm
윤거후 : 1,653~1,656mm
공차중량 : 1,860~1,930kg

전륜타이어 : 235~245mm / 45~60 / 18~21inch
후륜타이어 : 235~245mm / 45~60 / 18~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5 가솔린 터보]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 2 : 45만원

- HTRAC, 험로주행모드 : 223만원

- 6인승(2열 전동 독립시트-원터치 릴렉스/윙타입 헤드레스트, 2열 원터치 워크인, 3열 시트-리클라이닝/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USB C타입 단자/퍼스널 램프/에어컨) : 104만원

- 7인승(2열 원터치 워크인, 3열 시트-리클라이닝/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USB C타입 충전 단자/퍼스널 램프/에어컨) : 69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라이프 스타일(리버서블 러기지 매트, 트랜스버스 트림, LED 도어 스팟 램프, LED 테일게이트 램프) : 49만원

- 듀얼와이드선루프+루프랙 : 99만원

- 동승석 8way 전동시트 : 20만원

- 하이테크 플러스(헤드업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124만원

- 플래티넘 I(디지털키2, 스마트폰 무선충전-듀얼) : 45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2.0 : 53만원

- 사이드 스텝 : 38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I : 23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II : 15만원

- 러기지 패키지 : 12만원

 

[2.5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 2 : 45만원

- HTRAC, 험로주행모드 : 223만원

- 6인승(2열 전동 독립시트-원터치 릴렉스/윙타입 헤드레스트, 2열 원터치 워크인, 3열 시트-리클라이닝/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USB C타입 단자/퍼스널 램프/에어컨) : 104만원

- 7인승(2열 원터치 워크인, 3열 시트-리클라이닝/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USB C타입 충전 단자/퍼스널 램프/에어컨) : 69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라이프 스타일(리버서블 러기지 매트, 트랜스버스 트림, LED 도어 스팟 램프, LED 테일게이트 램프) : 49만원

- 듀얼와이드선루프 : 89만원

- 헤드업디스플레이 : 59만원

- 현대스마트센스(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정면대향차/추월시 대향차/측방접근차/회피조향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2, 후측방 충돌 방지보조-주행,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 79만원

- 시트플러스(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way/4way 럼버 서포트/자세메모리시스템/스트레칭 모드,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레그레스트,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74만원

- 플래티넘 II(디지털키2,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외장앰프) : 99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I(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주차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보조) : 119만원

- 디자인 플러스 I(20인치 휠&타이어, 천연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멀티 트레이 커버/도어 암레스트/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헤드라이닝/필라, 무드램프,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내장 컬러: 블랙/그레이 투톤/피칸 브라운 투톤 중 선택 가능) : 129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2.0 : 53만원

- 사이드 스텝 : 38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I : 23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II : 15만원

- 러기지 패키지 : 12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알콘(alcon) 모노블록 브레이크 & 20인치 휠 패키지 : 270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20인치 블랙 휠 : 80만원

 

[2.5 가솔린 터보]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 2 : 45만원

- HTRAC, 험로주행모드 : 223만원

- 6인승(2열 전동 독립시트-원터치 릴렉스/윙타입 헤드레스트, 2열 원터치 워크인, 3열 시트-리클라이닝/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USB C타입 단자/퍼스널 램프/에어컨) : 104만원

- 7인승(2열 원터치 워크인, 3열 시트-리클라이닝/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USB C타입 충전 단자/퍼스널 램프/에어컨) : 69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라이프 스타일(리버서블 러기지 매트, 트랜스버스 트림, LED 도어 스팟 램프, LED 테일게이트 램프) : 49만원

- 듀얼와이드선루프 : 89만원

- 현대스마트센스(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정면대향차/추월시 대향차/측방접근차/회피조향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2, 후측방 충돌 방지보조-주행,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 79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 앰프) : 64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II(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디지털 센터 미러) : 79만원

- 블랙잉크(블랙잉크 전용 내/외장 디자인) : 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2.0 : 53만원

- 사이드 스텝 : 38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I : 23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II : 15만원

- 러기지 패키지 : 12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프론트 범퍼 사이드 외) : 38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I(도어 중앙부, 도어 엣지 외) : 40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알콘(alcon) 모노블록 브레이크 & 20인치 휠 패키지 : 270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20인치 블랙 휠 : 8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그랜저에서 넘어왔는데 생각보다 주행감은 괜찮고 실내 디자인, 수납 공간 다 만족합니다. 다들 그러시듯 연비가 걱정이었는데 역시 체감 연비는 좋지 않네요! 하지만 옵션으로 보험비도 싸지고 더 안전하게 탈 수 있게 나와서 만족합니다!

- 싼타페 mx5 캘리그라피 블랙잉크 화이트펄(htrac/6인승/현대스마트센스 제외 풀옵션) 좋은 점: 시원시원한 2.5터보 엔진의 가속감과 토크력. 실내 디자인 특히 블랙잉크 야간에 예쁘다. 순하게 생긴 눈(h헤드램프). 전장시야가 위아래좌우로 너무 좋다. 중앙 유지장치가 있으니 운전이 너무 편하다. 안 좋은 점: 연비(공도: 7-9/고속도로:10-12). 도어가 열려있으면 차량 출발이 불가하게 해주면 좋겠다.

- 연비는 포기. 디자인은 호불호. 실내거주성, 활용성, 주행감 좋습니다. 차가 크다보니 브레이크는 조금 밀리는 감이 있네요.

- 연비 빼고는 모두 마음에 듭니다. 특히 엔진 힘이 좋아서 순간 가속력이 너무 좋아요.

- 경유차 타다 바꾸었습니다. 누적거리 약 800키로. 연비는 조금 아쉽지만 나머지는 다 괜찮네요. 더 타봐야 더 잘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 주행성능, 디자인, 품질까지 정말 너무 완벽합니다ㅎㅎ 제가 본 차 중에 가장 이쁘구 좋아요ㅎㅎ 가솔린 모델이고 주말에만 타는데 고속도로를 많이 타서 그런지 연비도 12 정도 나옵니다.

-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겠지만 저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풀체인지 되면서 크기도 커져서 좋구요. 주행성, 힘, 승차감, 안정감, 편의성 등등 다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공조기 쪽이 누르는 게 뭔가 불편합니다. 통풍시트, 열선시트 등등 누르는 게 한방에 딱딱 안 눌러지는 느낌이 듭니다. 연비는 부산 시내 7~10, 고속도로 11~13 정도 나옵니다. 기름은 휘발유 가격 약 1610원 정도 잡고 오만원 넣으면 300km 정도 늘어납니다. 요즘 연비가 좋은 차들이 많기는 한데... 개인적으론 2.5 가솔린에 이 정도 크기에 힘이면 연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휘발유라 그런지 시내주행 연비가 좀 낮아요. 하지만 이전 디젤보다 너무 조용합니다.

- 주행 정숙성 좋고 승차감 부드럽고 실내 넓고 힘 좋고 디자인 멋지고 좋아요. 연비도 나름 만족스럽고 무엇보다 실내가 넓어서 5인 가족+부모님 모시기 좋습니다.

-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더 타보고 나중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현재까지는 만족해요.

- 기존 차가 2007년식인데 비교하니 신세계네요. 아직은 연비를 제외하고 모든 면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 연비, 디자인 빼고는 모두 만족합니다. 연비는 알고 샀지만 실제 경험해보니까...

- 차량 크기, 가성비 최고입니다. 다만, 크기에 따른 연비는 포기 필요합니다.

- 주행성, 연비, 디자인, 공간, 가성비 전반적으로 훌륭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운행을 해봐야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겠지요~

- 전반적으로 괜찮은 것 같아요.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좋아요. 다음에 다시 구매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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