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아이오닉 5 N
반응형

(현대) 2023 아이오닉 5 N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3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AWD]

- 가격

N : 7,60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478kW, 641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40Nm, 75.5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주행거리 : 351km

용량 : 8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715mm

전폭 : 1,940mm
전고 : 1,58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67mm
윤거후 : 1,672mm
공차중량 : 2,200kg

전륜타이어 : 275mm / 35 / 21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EV AWD] N

- 컴포트 플러스(2열 열선시트, 2열 수동식 도어 커튼,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러기지 스크린): 45만원

- 파킹 어시스트(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168만원

-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디지털 센터 미러 선택 시 선택 불가): 45만원

- 디지털 센터 미러(*빌트인 캠 2 선택 시 선택 불가): 50만원

- 비전루프: 74만원

- 실내 V2L: 25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 38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I: 40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알칸타라 도어 암레스트): 55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워크인 인테리어 패키지: 3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주행거리만 더 좋아지면 완벽한 차일 것 같습니다. 국산 최고의 고성능을 확인해보세요. 후회하지는 않을 겁니다.

- 진짜 전반적으로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차량입니다만 엄청난 전비(뭐 내연기관도 고출력 차량 생각하면 당연한 거지만요) 그로 인한 짧은 주행거리(제 기준 300키로 언저리) 충전 하는 게 불편하다 정도 외에는 모든 것이 너무 큰 만족을 주는 차량입니다.

- 집밥이 가능하다면 모든 게 완벽하고 좋습니다. 매일 100퍼 충전 상태로 운행이 가능하니 특별히 주행거리가 부족하다고 느끼지도 않네요.

- 왜 올해의 차인지 알 수 있음.

- 스펙에 비해 차량 가격으로만 보면 가성비가 좋은 차이고 데일리로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단 전기차 주행거리로 사신다고 하면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현재 겨울철 기준 330 전후로 탑니다.

- 성능 뛰어나고 유지비 적고 유틸성 좋은 최고의 펀카. 이 성능에 이 가격이면 무조건 사야 함.

- 현대가 미쳤다. 진심 최고의 장난감입니다. 어떻게 이 가격에 이런 성능의 차를 만들 수 있을까요. 칭찬합니다.

- 이 가격에 이런 차를 구매할 수 있는 한국에 산다는 건 축복이다. 성능은 이제껏 타봤던 차량 중 탑급이며 전기차의 무게감이 느껴지지만 예술같이 버무려놓은 전자 장비와 전기차임에도 귀를 즐겁게 하는 사운드를 가지고 운전 재미를 만들어준다. 또한 필요 시에는 전기차답게 조용하게 운행할 수도 있으며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슈퍼카이다.

- 트렁크 잡소리 및 공통적인 결함 해결을 할 생각이 없는 현대노조 빠따 씨게 쳐야함.

- 쉬운 가격은 아니지만 주행 성능으로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에서 비교 대상이 없으며, 에코, 노멀 모드에서 가족과 함께 데일리로 가능하며, 여타 브랜드 등급 구동력 차량 데일리카로 불가 또는 2인승, 제 기준에서 가장 합리적인 차량입니다.

- 아이오닉 5 유저이면서 5N도 타고 있습니다. 퍼포먼스는 5와 완전 다른 차가 맞고요. 이 가격에 이 성능은 압도적 우위 요소입니다. 5와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실내는 블랙 원컬러로 재질이나 터치감이 5보다 업그레이드 되었고 AVN도 CCNC 플랫폼으로 한층 다음 세대 차처럼 느껴집니다. 전동의자 정도만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 정도는 충분히 포기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주행거리 아쉬운 부분은 성능으로 커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너무 좋습니다. 성능과 편의성을 둘 다 만족할 수 있는 유일한 차량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많은 분들은 모르고 저만 알았으면 좋겠습니다ㅎㅎ

- 완전 만족. 주행거리 조금 아쉬운 것 빼고는 다 좋습니다. 실내 플라스틱 소재가 조금 고급스러웠다면.. 하는 아쉬움은 약간 있네요.

- 이 가격에 이 성능이면 가성비 최고의 차. 만족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