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2023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반응형

(TOYOTA) 2023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분류 : 대형 RV / 출시-2023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HEV]

- 가격

A/T : 6,9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87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46hp(합산), 189hp(엔진)
최대토크 : 24.1kg.m(엔진)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4.5km/l

CO 배출량 : 109g/km


- 치수
전장 : 5,175mm

전폭 : 1,995mm
전고 : 1,775mm
축거 : 3,060mm
윤거전 : 1,730mm
윤거후 : 1,730mm
공차중량 : 2,145kg

전륜타이어 : 23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HEV AWD]

- 가격

A/T : 6,9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87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46hp(합산), 189hp(엔진)
최대토크 : 24.1kg.m(엔진)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7km/l

CO 배출량 : 117g/km


- 치수
전장 : 5,175mm

전폭 : 1,995mm
전고 : 1,775mm
축거 : 3,060mm
윤거전 : 1,730mm
윤거후 : 1,730mm
공차중량 : 2,205kg

전륜타이어 : 235mm / 65 / 17inch
후륜타이어 : 235mm / 65 / 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이제까지 많은 차를 탔지만 가족차로는 시에나가 최고인 듯합니다! 강력 추천.

- 1. 연비 : 2023년 5월 출고... 현재 6월 기준 실연비는 때려 밟아도 평균 17km/ℓ 정도 나옴. 그래도 한반도에서 이 덩치에 이런 연비를 구현하는 차량이 있나? 2. 가격 : 2022년식 받고 싶었으나... 결국 금액 인상된 2023년식 인수하여.. 2022년식 오너들 win 하이브리드 미니밴.. 대안이 없는 현실이다. 3. 공간 : 정말 넓다... 기존에 라브4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전해서일까? 컘핑, 골프.. 머 여러가지 아웃도어를 해도 공간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7인 탑승한 상태로 운행하였으나 3열에 승객들도 만족함. 4. 디자인 : 참 예쁘다. 디자인도 잘 빠졌고.. 우선 희소성이 있어 좋다. 5. 옵션/기능 : 겉만 번지르르한 현대 기아차에 비하면 아쉽지만 있어야 할 건 다 있으므로 딱히 불만이라 하긴 그렇다.

- 내부 의자 하자 많음. AS 에프터케어 최악 역대급.. 1.출고 2틀 뒤 의자 고장. 센터 2번 감. 못 고침. 3번째 오라고 함. 의자 고치는데 뭐이리 기술이 필요하지? 결국 신차 의자 분해 조립 불량 아니라 AS 해드린 거라 함. (당당 그 자체~ 죄송, 미안 단어 한 마디 없음) 2. 의자 가죽 밀리고 들뜸. 정상이라고 우김. 어이가 없음. 진짜 기가 딱 막힘. (동호회 올려놨으니 참고 바람) 중소기업도 제품 에프터 케어 이딴 식으로 안 함. 결론: 차체, 엔진 내구성만 보고 타는 차. 구매 후 하자 처리 에프터케어, AS 수리 신차 6번 구매한 차량 메이커 중 최악. 구매한 순간 호구 직행.. 다시는 도요타 구매 안 함. 애프터 원가 절감을 고객 애프터 서비스 AS까지 포함 시키는 장사 저렇게 하는 양아치 기업이 또 있을까 싶음(구매 20일째 후기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참고 하셔서 기적의 양품 구매하시고 정신 건강 잘 챙기세요).

- 너무 이쁘고 완전 좋아요^^ 하이브리드는 처음인데 운전 재미도 있고 이 큰 차에 연비도 잘 나오니 패밀리카로는 최고라고 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운전석에서도 suv를 몰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도 좋네요ㅎ 하루하루가 재밌는 날들입니다~

- 승차감, 거주성, 연비 등 기본기 측면에서는 만점을 주고 싶은 차입니다. 내부 디자인이 별로라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로 보면 그렇지 않고 고급스럽습니다.

- 많이 탈 수 있고 기름 적게 막습니다. 디자인도 개인적으로는 괜찮고 마감은 좀 아쉽지만.. 만족합니다.

- 양품 받아서 아주 잘 타고 있습니다. 한번 주유하면 거의 1000km 주행하니 연비는 장점 중에 장점입니다.

-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현존하는 미니밴 중에서는 가장 멋지다고 생각함.. 연비는 당연히 우수하고 주행질감도 너무 좋고 특히 방지턱 넘을 때 빠르게 그 충격이 치고 빠지는 느낌이 너무 좋음! 가격이 인상되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럼에도 이 정도 가격은 납득이 되는 범주임.

-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장기간 탈 거 생각하면 만족합니다.. 카니발과 비교되지만 향후 카니발 하이브리드 나온다 해도 더 뛰어날 거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