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3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분류 : 준대형 해치백 / 출시-2022년11월>
![]() |
![]() |
![]() |
![]() |
![]() |
![]() |
![]() |
![]() |
* 등급/트림별 제원 *
[620d]
- 가격
Luxury : 8,300만원
M Sport : 8,6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7.9초
연비 : 13.5km/ℓ
CO 배출량 : 140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2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20d xDrive]
- 가격
Luxury : 8,710만원
M Sport : 9,0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18km/h
가속성능 : 8초
연비 : 13.2km/ℓ
CO 배출량 : 145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8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30i xDrive]
- 가격
Luxury : 9,180만원
M Sport : 9,6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5km/h
가속성능 : 6.4초
연비 : 9.3km/ℓ
CO 배출량 : 186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8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4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40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40i xDrive]
- 가격
Luxury : 1억 240만원
M Sport : 1억 6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2초
연비 : 9.6km/ℓ
CO 배출량 : 186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9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4
- 30i l6 엔진 좋음. 약간 디튠된 실키식스. 패밀리카+혼자탈 때 기분 충분히 낼 수 있는 성능. 핸들링은 BMW 특유의 날키롭고 정교한 느낌까진 아니지만 이 덩치 컨트롤은 충분하고 넘침. 공간은 말그대로 광활함. (공간 하난 잘 뽑는) 현대 그랜저 정도 수준. 4인 가족 충분히 커버. 연비는 생각했던 것 만큼이나 별로임. 고속연비는 13-14 나옴.(고급휘발유) 인테리어 올드함. 갠적으로 인테리어가 이 차 최대 단점이라 생각.
- 골프 갈 때 세 명은 거뜬. 캐디백 셋 보스턴백 셋 싣고 갈 수 있는 여유로운 차. 뒷자리 거주성 좋고 소프트 클로징, 뒷 바퀴 에어서스... 고급차 느낌 팍팍.. 어디 가서 안 꿀립니다.. 최고의 패밀리카입니다.
- 잘 달리고 잘 섭니다. 묵직하게 나가고 좋습니다. 옵션도 많고 두루두루 좋은 거 같습니다.
- 이 가격대로 구매 가능한 최고의 차. 실내는 오래된 느낌이지만 주요 버튼은 터치가 아닌 물리 버튼이라 오히려 장점으로 생각됨.
-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형 세단, 5미터가 넘는 전장, 직렬 6기통 3천cc 가솔린 엔진, 알루미늄 소재 떡칠, 후륜 에어스프링, 레이저라이트, 소프트클로징, 어라운드뷰, 파노라마선루프, 2열 리클라이닝 등 국산차 대비 빠지지 않는 옵션, 이용이 편하며 센서 반응이 뛰어난 반자율주행, 세단 대비 넉넉한 트렁크 공간, 높고 넓은 거주성, 3이나 5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준수한 bmw만의 기동성, 이 급의 대안이 없으며 제네시스보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함. 크로스오버 모델이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좋은 편. 타사 대비 가짜 머플러를 쓰지 않는 브랜드라 좋음. 마지막 내연기관 선택 브랜드로 bmw만한 곳이 없음. 단점은 연비와 있으나마나 한 통풍시트 정도. 연비는 평균 9-10 정도.
- 굿잡~ 수많은 차들을 지나 안착한 차. 나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차. 여유있게 운전하는 습관을 가지게 해주는 차.
- 굿입니다... 비교할 만한 차가 없고 유니크합니다.
- bmw의 마지막 직렬6기통, 3000cc, 실키 식스가 될 것이라 전기차로 가기 전 꼭 타보고 싶었음. 2년째 아직 소프트웨어, 정품 블박 제외하곤 고장이나 불편함 전무. 거주성 극강. 연비는... 30000 넘은 현재 연비 7.3. 가격 또한 만족. 이 가격에 이 정도 수입차는 없음. 주행능력 또한 대형차임을 감안한다면 만족. 디자인도 호불호가 있겠으나 5gt에 비해 세련되게 다듬어졌고 유니크함.
- 6기통 실키식스, 7시리즈 베이스의 편안한 실내, 풍부한 옵션 등등 너무 만족합니다.
- 패밀리 카로서는 대안이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차. SUV가 싫은 차주에게는 추천함.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디젤 라인업을 고른 것이 좀 아쉽긴 하지만. (휘발유 모델이 더 좋아보이네요.)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3 BMW 5시리즈 (0) | 2023.05.10 |
---|---|
(BMW) 2023 BMW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 2023.05.10 |
(BMW) 2023 BMW M3 (0) | 2023.05.09 |
(BMW) 2023 BMW M4 (0) | 2023.05.09 |
(BMW) 2023 BMW M4 컨버터블 (0) | 2023.05.07 |